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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제2 타다' 속속 등장…"정부가 적극 중재해야" 2019-05-30 13:47:45
'승차 공유' 기업인 타다와 유사한 서비스가 잇따라 등장하고 있다. 택시업계의 반발이 더욱 거세지는 만큼 정부가 이용자 편익을 위해 발벗고 나서야 한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30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스타트업(신생 벤처기업) 큐브카는 승합차(11인승 이상)를 활용한 호출 서비스 ‘파파’를 서울...
'콜' 거부 없는 대리운전 나온다 2019-05-29 17:57:08
승차를 거부하는 직접적인 승차 거부와 호출 앱(응용프로그램)에 뜨는 승객들을 거리나 노선에 따라 골라 태우는 간접적 승차 거부를 해왔다.승차 거부의 심각성을 잘 아는 서울시도 29일부터 승차 거부를 할 수 없는 택시 호출 앱 ‘s택시’를 시범 운영하고 있다. 서울시는 2015년부터 2016년까지 심야시간...
"산업혁신이냐, 포용이냐"…격화하는 '타다 vs 택시' 논쟁 2019-05-28 16:04:23
올렸다. 국내에서도 네이버와 미래에셋그룹이 동남아의 승차공유업체 그랩에 1억5천만 달러(약 1천700억원), SK가 810억원, 현대자동차가 268억원을 각각 투자했다. 승차공유산업은 세계적으로 급성장하고 있지만, 국내에서는 규제와 기존 업계의 반발을 뚫지 못하는 형편이다. 2013년 우버가 국내 진출을 시도했으나 2년...
승객이 빈차 호출…서울 택시앱 'S-Taxi' 내달 1일 시범운영 2019-05-28 15:45:42
택시만 호출이 가능하다. 또 휴식이나 교대, 식사, 귀대 등의 사유로는 승차를 거부할 수 있다. s택시앱은 앱 사용에 동의한 기사가 운전하는 택시에 한해서만 적용된다. 택시기사에게는 거리에 따라 승객에게 서비스료를 추가로 받는 방식으로 인센티브도 주어진다.서울시는 한 달간 s택시를 시범운영해 승차거부 사례와...
승객이 빈차 호출…서울 택시앱 'S-Taxi' 내달 1일 시범운영 2019-05-28 11:15:00
기간 모니터링 자료를 분석한다. 고의적 승차거부에 대한 처벌 등에 대해서도 논의한다. 승객은 앱에 있는 '신고하기' 기능을 통해 서비스 불편 사례를 신고할 수 있다. 서울시는 앞서 2017년 목적지 미표시, 최대 2천원의 콜비 등을 적용한 택시 호출 앱 '지브로'를 내놨다가 이용이 저조해 운영을 접은...
[이슈+] 정말 '타다'는 택시의 생존권을 위협하나 2019-05-16 11:32:04
위협하는 것일까. 택시업계와 타다의 주장을 따져보자.승차 공유 서비스 '타다'는 쏘카(차량 공유 서비스 업체)의 자회사인 vcnc가 출시한 서비스다. 스마트폰 앱으로 차량을 호출하면 렌터카와 함께 기사가 따라오는데 택시 대신 렌터카(카니발 차종)가, 택시기사 대신 타다 소속 직원이 서비스를 제공한다.택시업...
돌아온 우버 택시…카카오T "신경 안 써" 2019-05-15 18:03:35
지난달 2일 서울 전역에서 이용이 가능한 택시호출 서비스로 국내 시장에 재도전했다. 승차공유 서비스로 2013년 진출했다가 2년 만에 택시업계의 반발에 밀려 철수한 지 4년여 만이다.택시기사들의 반응은 미지근하다. 이미 카카오t와 티맵이 장악한 터다. 카카오t 가입 택시는 약 24만 대, 티맵 가입 택시는 약 18만 대에...
서울시, 카카오택시 대항마 '택시앱' 내놓는다 2019-05-12 18:07:34
위치와 목적지를 알리면 주변 택시가 호출에 응할지 결정하는 식이어서 승차거부가 빈번하다는 단점이 있다. 서울시는 승객이 주변 택시를 선택하면 이를 사실상 택시기사가 거부할 수 없도록 해 승차거부를 막겠다는 방침이다.서울시는 교대나 식사 등 정당한 사유 없이 승차를 거부해 신고가 들어오면 페널티를 부과하기...
서울시, 택시앱 재도전…이번엔 '승객이 빈차 검색해 지정호출' 2019-05-12 08:00:04
빈차 검색해 지정호출' 'S택시앱' 출시…공공성 더하고 '카카오택시 독과점' 타개 일환 (서울=연합뉴스) 김지헌 기자 = 서울시가 새로운 택시 앱을 내놓기로 했다. 전작의 실패를 딛고 시장에 안착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12일 서울시에 따르면 시는 공공 승차앱 'S택시'를 이르면 이달...
"승차공유, '사회적 합의' 필요…시간 가지고 논의해야" 2019-05-09 15:53:40
"승차공유 이슈는 첨예하게 대립하는 주제"라며 "합리적인 결과가 도출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 "여기에는 다양한 이해관계자가 있고, 한쪽이 택시업계가 될 수 있다"며 "시간을 가지고 논의해, 사회적 합의를 끌어내는 게 좋겠다는 의견이 있었다"고 덧붙였다. 다음은 장 실장과 취재진의 문답. ▲ 코나투스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