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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성차업체가 들여오는 'OEM 수입차' 시장 더 커진다 2018-06-10 07:23:01
선택권 확대에 기여하고 국내 자동차 시장 생태계를 다양화한다는 점에서 긍정적이다. 르노삼성 관계자는 "최근 출시한 클리오는 주행성능을 강조한 소형 해치백으로 현재 국내 시장에 없는 새로운 차종"이라며 "기존에 없던 시장을 개척한다는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업체 입장에선 국내에 생산라인을 새로 설치하는 등의...
현대車 '대형 SUV의 미래' 그랜드마스터, 부산서 세계 첫 공개 2018-06-07 19:04:29
판매에 들어간 소형 해치백(후면이 납작한 5도어 차량) 클리오를 대표 모델로 전시했다. 유럽 소형차 시장에서 판매 1위에 오른 차다. 처음으로 모기업인 프랑스 르노의 엠블럼을 달고 국내에 들어왔다. 도미니크 시뇨라 르노삼성 사장은 “한국 자동차산업에 기여하는 제조업체로서 꾸준히 성장하겠다”고...
부산 국제모터쇼 개막…먼저 만나는 미래 車기술(종합) 2018-06-07 16:07:16
200만원이 추가된다. 르노삼성은 최근 판매를 시작한 소형 해치백 '클리오'를 대표 모델로 전시했다. 유럽 소형차 시장에서 판매 1위인 클리오는 모기업인 프랑스 르노의 엠블럼을 달고 국내에 출시되는 첫 번째 차이기도 하다. 해외 브랜드 중에선 '디젤 게이트' 이후 2년여간 영업을 중단했다가 최근 재...
연비 높고 크기 줄고…부산모터쇼 친환경·콤팩트카 대세 2018-06-07 14:08:45
전시장 전면에 배치했다. 르노삼성은 최근 판매를 시작한 소형 해치백 클리오 띄우기에 나섰다. 유럽 소형차 시장을 석권한 클리오는 모기업인 프랑스 르노의 엠블럼을 달고 최근 국내에 출시됐다. 해외 완성차 브랜드도 친환경차와 소형 콘셉트카를 앞세웠다. 디젤 게이트 이후 최근 영업을 재개한 아우디도 소형 SUV인...
[부산]르노삼성, 해치백 클리오 전면에 내세워 2018-06-07 13:17:34
유럽산 해치백 클리오를 앞세워 부산모터쇼에 참가했다. 형 전기차 트위지, 르노 120년 주년을 기념해 최초 제품 '타입 a 부아트레' 등도 전시했다. 클리오는 지난 5월 국내에서도 정식 판메에 돌입했다. 글로벌 시장에서 누적 1,400만대 이상 기록한 베스트셀링카다. 사랑을 테마로 디자인한 감각적인 외관과...
부산 국제모터쇼 개막…먼저 만나는 미래 車기술 2018-06-07 11:13:26
미국 시장의 베스트셀링 모델 중 하나로, 한국GM이 정상화를 위한 전략 카드로 뽑아든 것이어서 판매 실적에 관심이 쏠린다. 르노삼성은 최근 판매를 시작한 소형 해치백 '클리오'를 대표 모델로 전시했다. 유럽 소형차 시장에서 판매 1위인 클리오는 모기업인 프랑스 르노의 엠블럼을 달고 국내에 출시되는 첫...
미래 자동차기술의 향연…'부산 국제모터쇼' 8일 개막 2018-06-06 11:40:20
미국 시장의 베스트셀링 모델 중 하나로, 한국GM이 정상화를 위한 전략 카드로 뽑아든 것이어서 판매 실적에 관심이 쏠린다. 르노삼성은 최근 판매를 시작한 소형 해치백 '클리오'를 대표 모델로 전시한다. 유럽 소형차 시장에서 판매 1위인 클리오는 모기업인 프랑스 르노의 엠블럼을 달고 국내에 출시되는 첫번째...
[르노삼성 클리오 시승기] 주행감 묵직한 도로 위 '작은 거인' 2018-06-01 17:25:29
경쟁력만으로 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있을지 확인하는 데뷔 무대이기 때문이다. 차를 몰아본 결과 일단 합격이다.르노의 소형 해치백(후면이 납작한 5도어 차량) 클리오를 타고 서울 강남구 신사동에서 출발해 올림픽대로와 곤지암 나들목을 거쳐 경기 광주의 한 레스토랑까지 약 70㎞ 구간을 달렸다. 동료 기자에게 먼저...
한국GM, 5월 내수 회복세…클리오 내세운 르노삼성 최하위로 2018-06-01 16:06:22
시장을 공략하겠다”고 말했다.앞서 회사 측은 5년간 15개 차종의 신차 및 상품성 강화 모델을 내놓겠다는 경영 정상화 방안을 공개했다. 다만 일각에선 무너진 소비자 신뢰 회복 등 갈 길이 멀다는 지적도 나온다.르노삼성의 경우 지난달 7342대를 팔아 내수 최하위로 떨어졌다. 이는 전년 동기(9222대) 대비 20.4%...
[시선+] 현대차 고성능 브랜드 'N'이 짊어진 과제 2018-05-31 14:09:57
브랜드 가치 제고 집중 시장 위축 극복 역할도 파워트레인 다양화 등 넘어야 할 산 많아 현대자동차가 고성능 브랜드 ‘n’ 입지를 넓히기 위해 발걸음을 서두르고 있다. 운전의 재미를 살린 신차 라인업 확대로 또 다른 도약의 시동을 걸었다.다만 브랜드에 대한 인식 개선과 파워트레인(엔진·변속기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