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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은 우리의 친구] 기업 사회공헌 3조원 넘었다는데…反기업 정서 아직도? 2013-01-18 10:00:22
나섰다. 전경련 관계자는 “기업들은 최대한 좋은 물건을 만들어 소비자들이 찾도록 노력하는 한편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해서도 적극 대응해나가고 있다”고 말했다.고기완 한국경제신문연구위원 dadad@hankyung.com ▶ 39개콘39 김대희, 족발집 39몰빵39 한달 챙기는 돈이▶ 박신양이 자랑한 ƍ천만원대39...
쌍용차, 정상화 추진위 발족 2013-01-17 19:45:16
절실한 것은 국정조사가 아니고 물량 확대를 통해 사람을 받아들일 수 있는 여건을 만드는 게 시급한 만큼 모두가 회사 살리기에 나서달라"고 호소했다. 오아름 기자 or@autotimes.co.kr ▶ 지난해 자동차 신규등록 151만9,202대 ▶ 유카, 중고차 도매 전용 사이트 개설 ▶ 중고차 소비자, 사고이력조회 의존도 높다
서울모터쇼, 텔레매틱스 포럼 개최 2013-01-17 19:29:17
조직위원회가 올해 모터쇼에서 텔레매틱스 포럼39을 부대행사로 개최한다고 17일 전했다. 조직위에 따르면 이번 포럼에는 첨단 스마트카 기술이 전시될 예정이다. 지난 1월 소비자 가전쇼(ces 2013)39에서 신기술을 선보인 현대차와 gm, 포드, 크라이슬러, 아우디, 토요타, 렉서스 등...
마누카내추럴 공식 쇼핑몰 '허니케어' 리뉴얼 2013-01-17 18:08:07
39허니케어39가 리뉴얼 됐다. 마누카내추럴코리아는 2013년을 맞아 기존 진행되는 이벤트를 소비자들이 더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사이트에 전면 배치했다. 최근 영화배우 박성웅, 신응정 부부가 cf 모델로 발탁, 축하 이벤트도 진행되고 있다. 채송하 대표는 "아이들을 키우는 엄마들의 정보교류의 장으로...
공정위, 일감 몰아주기에 "징벌적 배상제 적용 안한다" 2013-01-17 17:18:23
대기업에 소비자나 중소기업이 입은 피해액보다 훨씬 많은 손해배상금을 물리는 제도다. 현재 기술 탈취 행위에 대해서만 최대 3배까지 징벌적 손해배상제를 적용하고 있다. 공정위는 이를 대기업의 부당 납품단가 인하, 부당한 인력 빼가기 등으로 확대하고 손해배상액도 최대 10배까지 늘리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하지만...
중국산 미백화장품 수은 범벅 2013-01-17 17:17:12
넘어섰다. 소비자원은 미백 제품의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해 △수입 미백화장품의 안전관리 및 온라인 유통 제품의 표시·광고 단속 강화 △치아 미백제 안전관리 강화와 사용연령 제한 근거규정 마련 등을 식품의약품안전청에 건의할 계획이다.민지혜 기자 spop@hankyung.com▶ 39개콘39 김대희, 족발집 39몰빵39...
농심, 美월마트에 라면 직접 공급…"올 현지 매출 30% 늘린다" 2013-01-17 17:16:07
기업의 신뢰도, 소비자 인지도 등을 꼼꼼하게 따져 직거래 계약을 맺는다”며 “세계 식품 매출 1위 기업인 네슬레를 포함해 코카콜라 펩시 등 일부 글로벌 기업만이 제품을 직접 공급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 계약은 해외시장에서 거둔 농심의 성과를 인정받았다는 의미라고 설명했다. 농심은 그동안 현지 딜러를 통해...
OS없는 '깡통PC' 잘 팔린다 2013-01-17 17:06:26
가격을 20만원가량 낮춘 ‘시리즈3’ 깡통 pc가 특히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삼성전자 관계자는 “지난해 9월 깡통 pc 노트북 모델을 2개에서 7개로 늘렸다”며 “깡통 pc에 대한 소비자 수요는 꾸준한 편”이라고 설명했다. lg전자도 지난해 10월 대비 11월 깡통 pc 판매량이 늘었다고 밝혔다.업계 관계자는 “직...
[이슈 & 포인트 ] 나트륨·당 저감화 방안 마련해야 2013-01-17 17:04:35
위해 소비자들의 입맛을 건강하게 바꿔나가는 전략 마련이 절실하다.미국도 2010년 2월 비만퇴치 실행계획을 발표하고, 대통령 부인 주도의 국민운동 프로그램을 전개하고 있다. 우리 정부도 전 국민의 체계적 건강관리를 위해 노력해야 한다. 특히 식품, 의약품, 의료기기를 연계한 생애주기별 맞춤형 건강관리와 식생활...
[취재수첩] '기름값 함몰지역'을 아시나요? 2013-01-17 17:04:17
있다. 소비자들은 정유사 로고를 믿고 주유소를 찾아 간다. 가짜석유 논란을 강 건너 불 보듯 하고 있는 정유업계도 자신들의 역할을 고민할 때다. 자칫하다간 ‘가격 함몰’이 정유사에 대한 ‘신뢰함몰’로 이어질 수도 있다.박해영 산업부 기자 bono@hankyung.com ▶ 39개콘39 김대희, 족발집 39몰빵39 한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