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국형 크라우드펀딩 서비스 ‘씨앗펀딩’ 런칭 2013-09-09 10:05:00
선진형 플랫폼이다.‘ 대중으로부터 자금을 모은다’는 뜻으로 소셜펀딩이라고도 불리운다. 문화·예술·사회공익 콘텐츠 등의 후원에서 최근에는 아이디어가 있으나 자본이 없는 신생기업, 혁신기업 등의 자금모집 용도로 쓰임이 확대되고 있다. 크라우드펀딩 서비스의 대표주자인 미국의‘킥스타터(Kickstater)’는 출범...
2013 부산패션위크, 국내 넘어 글로벌 행사 도약 2013-09-03 15:00:02
아티스트와 의류브랜드, 패션디자이너와 대중 브랜드, 대중문화와 다양한 패션소품, 자동차와 패션소품, 원단 회사와 브랜드간 콜라보레이션 등 다양한 형태로 가능하다. 참가신청기간은 8월31일까지 선착순 신청 접수한다. 자세한 사항은 ‘2013년 부산패션위크’ 준비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bnt뉴스 기사제보...
[생글기자 코너] 진학목표를 알게 해준 연세대 진로캠프 등 2013-08-30 15:34:56
연세대학교의 교육 목표인 5c(소통/창조/융복합교육/문화적 다양성/크리스천 리더십)를 강조했다. 학생들은 mbti 검사로 ‘나’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mbti 검사는 사람들이 일상생활에 활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성격 유형 지표다. 이 지표를 통해 학생들은 자신의 성격에 대해 정확히 이해하고, 진로를 결정...
[MICE News] 29日, '6차산업박람회' 고양 킨텍스서 개막 2013-08-29 02:32:18
6차산업의 개념과 특성을 한눈에 볼 수 있다. 60여개 품목의 추석선물 세트를 소개하는 '추석선물 전시관'과 유통바이어의 품평회를 통해 선정한 17개 향토제품이 전시되는 '우수제품 전시관'도 눈여겨 볼 부분이다. 이 밖에 천연염색패션쇼, 향토문화 체험행사, 향토제품 골든벨 등 관람객을 위한 이벤트도...
[경제와 문화의 특별한 만남] 정갑영-이명옥 "문화융성요? 시장 키우고 스타작가 만드는 게 급선무죠" 2013-08-25 17:06:20
▷문화시장 융성 위해 어떤 조치가 필요할까요. 이 회장=우선 스타급 작가를 키워야 합니다. 백남준 이후 세계 미술계에서 한국을 대표할 만한 브랜드 작가가 없습니다. 문제는 구조적인 데 있어요. 현재 국공립 미술관에서는 특정 작가의 개인전을 열 수 없습니다. 국민의 혈세로 운영하기 때문에 특정인의 개인전을 열...
논산 코아루, 모델하우스 개관… ‘차원 높은 주거공간’ 선봬 2013-08-23 11:00:00
제2산업단지 배후주거지로서 향후 개발 가능성과 논산지구 생태하천 조성사업, 중교천 물순환형 수변도시 조성사업, 논산역세권 개발사업 등의 인근 도시개발 사업에 따라 향후 개발 프리미엄이 기대된다. 공립 놀뫼유치원이 단지 맞은편에 인접해 있으며 반월초, 동성초, 논산중공고, 쌘뿔여고 등이 가깝다. 또 논산 최대...
[CEO를 위한 미술산책] 승려처럼 삭발한 고흐 "인상주의 화가 모두 일본에 반했어" 2013-08-16 17:17:42
들끓었던 해방 이후의 우리 정서는 한국 문화의 우수성을 부각시키기에 바빴지 일본이 나름대로 갖고 있는 장점을 인정할 만한 여유가 없었다. 인상주의자들의 일본 미술 애호는 서구 회화의 위기와 깊은 관련을 맺고 있다. 산업혁명 이후 대중 소비문화가 발달하면서 화가들은 시대 변화에 걸맞은 새로운 회화를 모색하...
“오감을 자극하라” 미샤, 소통으로 뷰티 시장에 진격 2013-08-14 20:46:46
주고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더욱이 인터넷 문화와 고객 커뮤니티가 발전되어 있는 우리나라에서는 상품에 대한 직접적인 평가와 제품사용 팁을 공유할 수 있는 공간이 커다란 역할을 한다고 볼 수 있다. 음악과 예술의 조화, 주 고객층이 만족하는 문화 융합 음악과 미술 등 젊은 여성층의 감성을 터치하고 직접...
소비자와 기업 상생을 구축하는 따뜻한 ‘화이트 브랜드’가 있다 2013-08-13 09:44:02
이벤트가 준비되어 대중들의 시선을 집중시켰다. 화이트 브랜드에 참여하는 다양한 기업들이 한자리에 모여 소비자들과 서로 간의 믿음을 나눴다. 다양한 기업 중 ‘2013 화이트 브랜드’에 선정된 세 기업이 있다. 코리아나, 글라스락, 카카오 톡이다. 코리아나는 소비자와 상생하며 여성의 사회적...
멈추지 않는 新한류문화 발전소 SM, K-pop 아이콘 글로벌 소녀시대의 꿈 2013-08-12 15:00:02
역시 데뷔 당시에는 원더걸스에 비해 대중적인 인기와는 거리가 멀었다. 기존의 걸그룹을 답습하는 듯한 소녀시대의 행보에 프로듀서 이수만은 일생일대의 결심을 내리기에 이른다. 기존 sm엔터테인먼트의 스타일을 과감히 수정하고 중독성 있는 후크송과 따라 하기 쉬운 댄스를 차용하고 나선 것이다. 프로듀서 이수만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