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청하, 차게 마셔야 제 맛 2013-08-20 16:55:01
회장의 저도주 마케팅 빛 봐▶ 추석선물로 나온 6200만원짜리 와인▶ 맥주시장 '진하게' 붙는다…하이트, 에일맥주 9월 출시▶ 美보다 저렴 '캐니언로드' 와인, 이마트 70% 싸게▶ "세금 때문에…" 임페리얼, 한국생산 중단[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성공을 부르는...
부산 양주 '골든블루' 돌풍, 36.5도…박용수 회장의 저도주 마케팅 빛 봐 2013-08-18 21:50:02
‘저도주라 다음날 아침에도 깔끔하다’는 점을 광고하며 서울을 공략하고 있다. 이에 힘입어 서울 강남구 서초구 송파구 등 강남권 점유율이 10%까지 높아졌다. 골든블루는 올해 760억원, 내년 1100억원, 2015년 1500억원의 매출을 목표로 잡고 있다. 이를 위해 ‘골든블루 사피루스’ ‘17년산’ ‘골든블루 22년’ 등...
추석선물로 나온 6200만원짜리 와인 2013-08-18 17:25:45
돌풍, 36.5도…박용수 회장의 저도주 마케팅 빛 봐▶ 경주법주 쌀막걸리, 국제와인품평회 금메달▶ 맥주시장 '진하게' 붙는다…하이트, 에일맥주 9월 출시▶ 美보다 저렴 '캐니언로드' 와인, 이마트 70% 싸게[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상반기 위스키 판매 13% 감소 2013-08-11 16:46:23
있다. 경기침체와 저도주를 선호하는 음주문화의 변화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11일 주류업계에 따르면 올 들어 6월 말까지 위스키 출고량은 91만6745상자(한 상자는 500㎖ 18병)로 작년 같은 기간보다 13.5% 줄어들었다. 판매량 1위인 디아지오의 ‘윈저’는 작년 상반기보다 20.4% 감소한 30만9851상자가 팔렸다. 업계...
무더운 여름, '플젠'에서 크림생맥주 한잔 어때요? 2013-06-13 11:31:08
낮은 저도주(低度酒) 선호가 강해지고 있는 데다, 날이 더워지기 시작하면서 시원한 맥주를 찾는 수요가 더욱 늘어난다는 점이 장점이다. 특히 최근에는 크림생맥주전문점 등 남다른 경쟁력을 갖춘 브랜드들이 등장하면서 창업자들의 선호도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 자연냉각 크림생맥주 전문점 ‘플젠’은 자연냉각 방식의...
더 세진 와인열풍…수입 사상최대 2013-05-27 17:15:29
유럽 등의 수입 와인 가격이 싸졌고, 저도주 선호현상이 나타나면서 와인이 대중적 술로 자리잡았다고 분석하고 있다. ◆위스키 대신 와인 27일 한국무역협회에 따르면 올해 1~4월 와인 수입량은 1만1152t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8567t)보다 30.2% 급증했다. 사상 최고치를 찍었던 2007년(1만840t)을 넘어서는 수치다. 이...
소주업계 2위 싸움 치열… 무학 '좋은데이' 약진 2013-05-06 13:49:03
시장 저변 확대를 매출 증대의 원동력으로 보고 있다. 저도주 시장은 지난해 출고량이 전년 대비 36% 가까이 늘어날 정도로 급성장하고 있다. 무학의 대표 브랜드 '좋은데이'는 지난해만 1027만여 상자를 출고해 국내 저도주 시장에서 90% 가까운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다.지역 라이벌 대선주조가 주춤한 사이 적극적...
무학 '전국구 소주' 되나…16.9도 '좋은데이' 돌풍에 점유율 2위 재탈환 2013-04-23 17:03:11
요동치고 있다. 무학이 알코올도수 16.9도짜리 저도주 ‘좋은데이’를 앞세워 ‘처음처럼’의 롯데주류를 제치고 2위로 올라섰다. 1위 하이트진로는 ‘참이슬’이 급격한 회복세를 보이며 소주시장 점유율 50%에 육박했다. 23일 주류산업협회에 따르면 무학은 지난 2월에 전년 동기 대비 2.3% 증가한 109만8000상자(한...
'족보 없는' 술이 뜬다 … 저도주 위스키 리큐르 인기 2013-04-17 16:13:51
업계에 따르면 36.5도의 저도주 골든블루는 위스키 업계의 부진 속에 나홀로 성장했다. 독일의 예거마이스터 같은 리큐르도 수입량은 50% 가까이 늘었다. 리큐르는 양조주나 증류주에 과실 향료 등을 첨가해 만든 술로 단 맛이 특징이다. 골든블루는 올 1분기 전년 동기보다 120% 가까이 증가한 2만3224상자 팔렸다. 국내...
청하 , 일본 사케 앞섰다 2013-04-03 09:12:26
롯데주류의 저도주 '청하'(사진) 매출이 국내에서 판매된 사케의 전체 매출을 뛰어넘은 것으로 나타났다.청하는 올 1분기에 110억 원의 매출을 기록, 같은 기간 105억 원의 매출을 올린 국내 사케보다 많았다고 회사 측이 3일 밝혔다. 현재 국내 시장에선 50여 개의 사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