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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수꾼은 커녕…주가조작에 가담한 '회계사들' 2019-11-15 11:05:18
회계사도 가담했습니다. 타이어 금형과 제조설비 제작을 전문으로 하는 코스닥 상장사 세화아이엠씨도 상황은 마찬가지. 지난해 바이오회사인 디아젠을 인수하는 과정에서 주식을 부당하게 거래한 전·현직 경영진이 기소됐는데, 이런 범죄를 저지른 일당엔 회계사가 포함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회계업계의 자정 ...
에스지오 '무급유 베어링' 인도 진출 2019-11-13 17:25:46
공급하겠다”고 말했다. 이 회사 베어링을 사용하고 있는 인도 건설업체들이 안정적인 부품 조달을 위해 현지공장 설립을 제안해 와 현지법인을 설립하고 공장을 짓기로 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에스지오가 생산하는 제품은 성형·금형기계, 굴삭기의 유압실린더 및 관절부위, 자동차 제조 등에 사용하는...
[마켓인사이트]송성근 아이엘사이언스 대표 “자본금 500만원으로 시작한 회사, 코스닥 상장사로 성장” 2019-11-01 17:05:18
금형이 필요없기 때문에 다품종 소량생산은 물론 대량생산에도 문제가 없다”고도 덧붙였다. 아이엘사이언스는 신사업으로 탈모방지용 LED 헬스케어 제품 개발에도 나섰다. 얼굴 피부 개선을 위해 얼굴에 쓰는 마스크처럼 머리에 쓰는 제품이다. 송 대표는 “효능면에서 확신이 있다”며 “중국과 인도네시아에서도 관심을...
아우디 A6, 48V 대신 12V 모터 쓴 이유? 2019-10-29 08:00:05
정도다. 그만큼 금형 기술에 대한 자신감을 표현한 것이다" -같은 트림임에도 타이어가 두 가지(미쉐린, 브리지스톤)인 이유는? "대부분의 완성차 회사는 한 차종임에도 2~3가지 브랜드의 타이어를 장착한다. a6도 마찬가지다. 다른 타이어지만 성능과 효율은 같다. 공장에서 이미 장착돼 소비자가 고를 수는...
금세기지능과기, 금세기아이크슨레이저과기주식에 25억원 출자 2019-10-28 18:18:27
상장사 골든센츄리[900280]는 종속회사인 금세기지능과기가 레이저 금형 절단기 생산 및 판매 자회사 금세기아이크슨레이저과기주식에 약 25억원을 출자한다고 28일 공시했다. 출자 후 금세기지능과기의 금세기아이크슨레이저과기주식 지분율은 50%가 된다. 골든센츄리는 이번 조처의 목적을 "신사업 확장"이라고 밝혔다....
"삼성과의 혁신경험, 기업 도약 전환점 됐다" 2019-10-28 17:09:38
따르면 김현수 천일금형 사장은 “지금껏 우물 안 개구리처럼 타성에 젖어 있었다. 그동안 잊고 있던 기본기를 찾아야겠다는 결심을 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그는 “42년간 회사를 운영하면서 많은 혁신 활동을 했지만, 남는 건 서류뿐이었다”며 “이번 혁신활동도 형식만 앞세워 실패하는 게...
밥솥 대신 인덕션, 볼펜 대신 화장품…장수기업은 변신중 2019-10-28 06:05:01
선풍기로 유명한 회사가 반려동물 가전을 내놓고, 볼펜의 대명사가 화장품 시장에 진출하는 등 업종을 뛰어넘어 파격적 변신을 꾀하는 추세다. 28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주방용품업체 PN풍년은 최근 별도의 사업부와 전문 상담시스템을 구축하고 렌털사업에 진출했다. 올해 창립 65주년을 맞은 풍년은 1970년대 개발한...
픽셀로 '노안 교정 필름', "휴대폰 화면에 붙이면 글자가 선명하게 보여요" 2019-10-27 18:13:42
금형 등 개발비가 단계별로 수천만원씩 든다”며 “인건비와 각종 과학 실험 장비 구매비 등 경영상 신경 쓸 문제가 많기 때문에 기술개발과 사업은 다르다는 걸 깨달았다”고 말했다. 강 대표는 노안 교정 필름을 개발하면서 ‘캐시카우’로 휴대폰 프라이버시 케이스를 생산하고 있다. 버스,...
판매 급감→가동률 추락→설비투자 '뚝'…'악성 재고'에 짓눌린 제조업 2019-10-21 17:13:49
늘려 실적에 부정적 영향을 미친다. 남동공단에서 매출 50억원 규모의 금형 업체를 운영하는 B대표는 “일감이 줄어든 데다 인건비까지 올라 월 2000만~3000만원의 적자를 내고 있다”며 “차입금 이자를 갚기도 벅찬 상황이어서 ‘내일이라도 당장 회사 문을 닫아야 하나’ 고민하고 있다”...
[김동욱의 일본경제 워치] 자율주행차가 바꾼 일본 자동차산업 생태계 2019-10-21 13:41:27
처음으로 소프트웨어 회사 수가 엔진 등 기존 부품업체 수를 뛰어넘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자율주행차, 전기차 등 자동차산업의 디지털화와 함께 자동차 산업의 구조도 지각변동을 맞이했다는 설명입니다. 지난해 도요타자동차 그룹과 관계를 맺은 1·2차 협력업체 3만8663개사 중 소프트웨어 개발사는 264개사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