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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쓰리, 와이디온라인에 '서버접속 방해중지' 가처분 승소 2015-09-11 17:26:01
점검', '업데이트', '유저 민원사항 해결' 등이 불가능하게 됨에 따라 다양한 문제들이 발생되기 시작했으며, 이에 법원으로부터 오디션 서버 접속차단 행위가 부당한 조치이며, 즉시 서버에 대한 접속을 허가하도록 하는 가처분 결정을 얻고자 소를 제기한 것이다.가처분 신청 결과에 따라 티쓰리엔터테...
한강이 '헬강'으로 불리는 까닭은 (上) 2015-09-06 15:30:14
곳곳에 있습니다. 자전거 이용자들이 민원을 제기하면 빠르게 응대하는 편이지만, 이에 앞서 지방자치단체의 자전거 담당자들이 사전에 도로 상태나 기타 시설을 점검해야 한다는 목소리도 높습니다.이렇듯 자전거를 타기에 위협적인 요소들이 적지 않습니다. 가장 큰 원칙은 자전거를 타는 사람 스스로 주의해야 합니다....
언어폭력에 시달리는 금융권, 강경 대응 나선다 2015-08-09 13:56:39
콜센터와 영업창구, 민원 전담 부서 근무자 3800여 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응답자의 75.6%가 악성 민원인 응대 문제로 스트레스를 받는다고 대답했다.응답자 중 89.8%가 말꼬리를 잡히거나 인격을 무시당했다고 답했다. 지속적으로 무리하게 사과를 요구받은 경우도 78.0%나 됐다. 성희롱, 성추행 등의 피해를...
"욕해도 그냥 있죠"…언어폭력에 시달리는 금융사 직원들 2015-08-09 06:07:26
악성 민원인 응대 문제로 스트레스를 받는다고 대답했다. 응답자 중 89.8%가 말꼬리를 잡히거나 인격을 무시당했다고 답했다. 지속적으로 무리하게 사과를 요구받은 경우도 78.0%나 됐다. 성희롱, 성추행 등의 피해를 호소한 사람도 22.5%나 됐다. 금융감독원은 이른바 '감정 노동자'들을 보호하고...
금융권, 욕설·성희롱 '악성 고객'에 강경 대응한다 2015-08-09 06:07:17
마련 중이다. 고객을 직접 응대하는 업무에 종사하는 직원들을 보호하는 차원에서 상습적인불법행위를 더이상 묵인하지 않겠다는 취지다. 9일 금융당국에 따르면 금감원은 은행연합회와 생명·손해보험협회, 여신금융협회, 금융투자협회, 저축은행중앙회 등 6대 금융업권 협회 및 금융회사 임원·실무자와 함께...
[제1회 한경수입차서비스지수] "미국 컨슈머리포트 평가 방법 적용…수입차 서비스 개선에 도움될 것" 2015-06-29 20:54:40
신뢰성 △as 직원의 태도(공감성) △신속한 응대(적극성) △약속 이행 △시설·장비의 적합성 등 5개 부문으로 분류하고 부문당 5~6개 세부 질문을 넣었다. 설문 응답자에게 5개 부문에 대한 중요도를 별도로 질문해 가중치를 줬다.정량평가에선 수입차 관련 민원이 가장 많이 모이는 소비자원과 수리비·수리...
민원평가 '만년꼴찌' 농협은행, 민원 줄이기 나선다 2015-06-01 10:09:04
8대 실천과제는 그간 발생한 민원을 분석해 만든 민원 제거·감축을 위한 행동요령이다. 상품판매 시 설명 철저, 신속·정확한 업무 처리, 고객정보 보호 철저, 친절한고객 응대, 전자금융사기 예방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업무별 민원사례를 분석해 이를 사내에 전파하는 민원감축 특별대책반도 꾸려진다....
국회사무처, 국회공무원 친절서비스 매뉴얼 '공감' 발간 2015-05-29 15:59:10
및 방문민원, 까다로운 민원 등에 대한 응대요령들을 '공통 매뉴얼'로 모아 수록하고 있으며, 각 부서의 '업무별 세부 매뉴얼' 등으로 구성돼있다. 이번에 발간된 매뉴얼은 기존의 여타 부서의 친절서비스 매뉴얼과는 다른 특징들이 있다. 첫째, 국회공무원의 경험사례를 스토리텔링(storytelling) 방식으로...
농협은행 민원감축 결의 2015-04-19 22:09:06
소비자 민원을 줄이기 위한 8대 실천 과제를 선포하고 적극적인 실천을 다짐하는 결의대회를 열었다. 실천 과제에는 상품 설명을 철저히 하는 것을 비롯해 △신속·정확한 업무처리 △고객정보 보호 △친절한 고객 응대 등이 포함됐다.농협은행 제공[특집_가계부채줄이기] '그림의떡' 안심전환대출 포기자들,...
서울시의원 보좌관 '0'명, '보좌관 제도 필요' 2015-04-15 10:17:03
이 때문에 대부분의 서울시의원들은 민원응대와 예산감시, 법률지원 등 여러 일들을 혼자 도맡아 하거나, 힘에 부치면 사비를 들여 개인비서를 두고 있는 실정이다. 그러나 의원이 고용한 개인비서는 보좌관 교육을 한 번도 받은 적 없고 생업을 유지해가 庸?비서 일을 겸업하고 있어 전문성 또한 떨어진다. 이런 이유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