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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시 하루 만에 '완판'…대통령도 반한 '그 車' 타보니 [신차털기] 2025-05-18 11:30:01
수 있는데, 브레이크 페달 조작으로도 운전석 도어를 닫을 수 있다. 물론 2열 탑승자가 스스로 커맨드 센터를 사용해 열 수 있다. 운전자와 탑승자가 각기 다른 음악을 들을 수 있도록 독립적인 음향 시스템도 갖췄다. 육중한 덩치에도 불구하고 동력 성능은 힘이 넘친다. 신형 에스컬레이드는 최고 출력 426마력, 최대토크...
[시승기] 아우디, 3세대 A5로 국내 '세단 명가' 명성 되찾는다 2025-05-18 09:56:48
되면 붕 뜨는 듯한 불안한 느낌 때문에 브레이크에 자연스럽게 발이 가는데 아우디 특유의 묵직한 주행감에 강화된 서스펜션이 더해지면서 불편한 느낌은 거의 없었다. 이후 지그재그 및 원형 코스를 돌 때도 이러한 안정감은 유지됐다. 특히 MHEV 플러스 시스템에 따라 디젤 특유의 진동이 크게 줄면서 부드러운 주행감이...
[천자칼럼] 자율주행 불모지 된 한국 2025-05-16 17:45:33
가속페달, 브레이크가 완전히 사라진다. 한국엔 상용화한 레벨4 서비스가 존재하지 않는다. 차량과 교통망을 연결하는 기술 표준을 놓고 국토교통부(와이파이)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LTE)가 힘겨루기를 하면서 자율주행 인프라 구축이 지연됐다. 기술 개발을 위한 시험 운행도 녹록지 않다. 운전자가 의무적으로 탑승해야...
현대글로비스, 세계 최대 중량화물 전시회 'BBE 2025' 참가 2025-05-15 10:06:32
최대 중량화물(브레이크벌크) 전시회 '브레이크벌크 유럽'(BBE)에 참가했다고 15일 밝혔다. 20주년을 맞은 BBE는 올해 600여개의 글로벌 기업이 참가했으며 총 1만1천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했다. 현대글로비스는 5년 연속 참여해 왔다. 브레이크벌크는 컨테이너에 실을 수 없는 대형·중량 특수 화물이다. 산업...
르노코리아 임직원 3인, '자동차의 날' 총리·장관 표창 2025-05-15 09:50:02
조향 안전성, 브레이크 성능, 운전 안정감 등 종합 성능 목표를 설정하고, 최적의 시험 및 평가를 통해 경쟁력 있는 차량 개발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했다. 이를 통해 KNCAP 1등급, 핸들링, 연료소비율, NVH, 운전 안정성 및 내구성 등에서 그랑 콜레오스의 최고 수준 성능을 구현했다. 또한, 김우상 디렉터는 르노코리아...
클래식 공연에 펫 교육까지…구청 공무원은 '출장중' 2025-05-13 18:44:04
아파트 단지와 주민센터를 돌며 자전거 브레이크부터 체인까지 현장에서 수리해준다. 어린이집으로 직접 찾아가는 위생 교육도 눈에 띈다. 구로구는 만 4~5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감염병 예방 및 손씻기 교육’을 하고 있다. 보건소 직원이 관할 어린이집을 찾아가 손씻기 실습과 함께 감염병 예방법을 가르친다....
'車 급발진' 첫 인정? 관심 집중…'손자 사망' 운전자 결국 패소 2025-05-13 14:36:29
동안 지속된 이 사건 급발진 과정에서 운전자가 가속페달을 브레이크로 착각해 밟는 건 불가능하다"며 "전자제어장치(ECU) 소프트웨어 결함에 의한 전형적인 급발진 사고"라고 주장했다. 반면 KGM 측은 '풀 액셀'을 밟았다고 기록한 EDR 기록과 국과부 분석 등은 근거로 페달 오조작이라고 반박했다. 재판에서는 E...
역대급 '회장님 車' 떴다…드디어 베일 벗은 '7억대 전기차' 2025-05-13 14:18:00
영감을 얻어 개발됐으며 운전자가 브레이크와 가속 페달을 동시에 밟으면 햅틱 및 시각적 반응과 함께 활성화된다. 이후 브레이크에서 발을 떼면 토크가 순간적으로 109.6kg·m까지 치솟으며 정지 상태에서 100㎞/h까지 단 4.3초 만에 도달하는 폭발적 가속력을 발휘한다. 아이린 니케인(Irene Nikkein) 롤스로이스모터카...
'손자 사망' 급발진 의심 사고 결국…"페달 오조작" 2025-05-13 14:11:19
이 사건 급발진 과정에서 운전자가 가속페달을 브레이크로 착각해 밟는 건 불가능하다"며 "전자제어장치(ECU) 소프트웨어 결함에 의한 전형적인 급발진 사고"라고 주장했다. 반면 KGM 측은 '풀 액셀'을 밟았다고 기록한 EDR 기록과 국과부 분석 등은 근거로 페달 오조작이라고 반박했다. 재판에서는 EDR 신뢰성...
[속보] '손자 사망' 급발진 소송서 운전자 패소…법원 "페달 오조작" 2025-05-13 13:45:18
이 사건 급발진 과정에서 운전자가 가속페달을 브레이크로 착각해 밟는 건 불가능하다"며 "ECU 소프트웨어 결함에 의한 전형적인 급발진 사고"라고 주장했다. 반면 KGM 측은 '풀 액셀'을 밟았다고 기록한 EDR 기록과 국과수 분석 등을 근거로 제출하면서 페달 오조작이라고 반박했다. 이번 재판에서는 EDR 신뢰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