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LG전자, 백종원과 함께하는 '디오스 김치톡톡' 광고 공개 2015-10-12 17:25:41
백종원이 유산균과 김치 감칠맛의 상관관계를 밝히기 위해 유산균이 감칠맛을 만들어내는 장면을 포착하는 내용이다. 백종원은 김치 유산균이 디오스 김치톡톡 안에서 익어가면서 김치에 감칠맛 내는 윤기를 생성하는 순간을 소개한다. 특수장비 카메라로 촬영된 이 장면을 확인한 그는 유산균이 감칠맛을 낸다는 사실을...
[대한민국 대표기업] "문화산업, 한국 먹여 살릴 것"…CJ, 글로벌 생활문화기업 탈바꿈 2015-10-12 07:06:17
신설했다. k는 한식(korean food)과 김치(kimchi)의 첫글자에서 따 왔다. 관련 인력은 14명에서 23명으로 늘렸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김치는 국내시장에서 성장이 정체됐지만 글로벌시장 공략을 위해 다양한 연구가 필요하다고 판단해 인원을 확충했다”고 설명했다. 김치에서 분리한 유산균의 해외 수출도...
"K푸드 핵심은 김치"…이재현의 '김치로드' 잰걸음 2015-09-24 19:20:11
피부유산균 cjlp133’을 판매했다. 김치에서 추출한 유산균으로, 장 건강과 피부 가려움증 개선 효능을 인정받은 건강기능식품이다.cj제일제당은 홈쇼핑뿐만 아니라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기업인 알리바바가 운영하는 ‘텐마오’ 등 주요 온라인몰과 홍콩 헬스&뷰티 전문점인 ‘왓슨스’에서도...
"김치냉장고 대목 잡아라"…삼성·LG·대유위니아 신제품 출시 2015-09-09 18:17:52
‘메탈쿨링김치통’을 앞세웠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김치 맛은 온도 변화가 크지 않게 보관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냉기 전달과 온도 보존 능력이 뛰어난 메탈 소재 적용을 늘렸다”고 말했다.삼성전자가 냉기에 초점을 맞췄다면 lg전자는 유산균 기능에 중점을 뒀다. lg전자 ‘201...
메탈 vs 유산균…삼성·LG 이번엔 김치냉장고 대결 2015-09-09 14:35:32
이번 주부터 이달말까지 순차적으로 내놓는다. 김치 유산균 연구의 최고 전문가로 꼽히는 조선대 장해춘 교수와 공동연구를 통해 개발한 '유산균김치+' 기능을 스탠드형 디오스 김치톡톡에 탑재했다. 류코노스톡이 가장 잘 자라는 온도를 안정적으로 유지함으로써 일반 모드와 비교해 12배나 많이 만들 ...
[이슈+] '세컨드 냉장고'라 불러다오… 김치냉장고 '화려한 변신' 2015-09-09 11:54:37
동시에 알렸다. 삼성전자는 '메탈그라운드' 기술을 앞세워 프리미엄 김치냉장고 2016년형 '지펠아삭 m9000' 등 신제품을 12종 출시했다. '전통의 강호' lg전자도 김치유산균 보존 기술을 탑재한 디오스(dios) 김치톡톡 김치냉장고 신제품 39종을 공개했다. 2016년형 삼성 지펠아삭 m9000은 냉장고...
'유산균 12배' LG전자 디오스 김치톡톡 출시 2015-09-09 11:00:22
'유산균김치+' 기능을 스탠드형 디오스 김치톡톡에 탑재했다. 감칠맛을 살려주는 유산균 류코노스톡(Leuconostoc)이 가장 잘 자라는 온도를안정적으로 유지함으로써 일반 모드와 비교해 류코노스톡을 12배나 많이 만들 수 있다. 전면 외관의 유산균 디스플레이는 김치 유산균이 늘어나는 것을 보여준다....
LG전자, 김치냉장고 신제품 39종 출시 2015-09-09 11:00:00
836리터에 이릅니다. LG전자는 김치 유산균 연구로 유명한 장해춘 조선대 교수와 김치에서 유산균이 잘 자라도록 적정 온도를 유지시켜 주는 기술을 개발해 이번 제품에 적용했다고 밝혔습니다. `유산균 김치+`라는 이 기술이 적용한 결과 그냥 김치를 보관할 때보다 유산균인 류코노스톡이 12배 더 많이 만들어졌다고 LG...
[2015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알프스 융프라우 철도처럼 '100년 먹거리' 창출 2015-09-09 07:03:20
김치 50t을 생산하게 될 농업회사법인 신푸드코리아, 유산균 제품으로 연간 매출 700억원을 목표로 하는 (주)정가진바이오밸리 하동, 자원 순환기술을 대규모로 실용화한 국내 1호 기업 하동광물섬유 등이 그것이다. 하동군은 이들 기업에서 약 3만명의 간접고용 효과와 수천억원의 생산유발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2015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15년 김치 유산균 '한우물'…논문만 150편 보유 2015-09-09 07:00:55
주력해 세계적인 김치 유산균 전문기업으로 성장했다. 김치 유산균 관련 논문만 150편 이상 보유하고 있다. 유산균 연구개발을 통해 아토피 치료 시장에도 진출했다.프로바이오닉은 유해균을 억제하고 인체에 유익한 유산균 증식을 돕는 프로바이오틱스 분야에 강점이 있다.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프로바이오틱스가 대중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