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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렌드 파악·원단 확보 쉬워…강력한 인프라 덕에 빨리 성장했죠" 2025-03-23 17:41:49
의류 제품을 효율적으로 디자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젊은 디자이너들과 정보를 교류할 수 있다는 것도 강점이다. 그는 “한 공간에서 부대끼다 보니 새로운 브랜드와 트렌드 정보를 신속하게 파악할 수 있게 됐다”며 “이것이 동대문 패션 디자인 생태계의 최대 강점”이라고 했다. 고윤상 기자 kys@hankyung.com
부산 해운대 옛 그랜드호텔 부지에 특급호텔·오피스텔 짓는다 2025-03-21 14:01:21
낮다. 디자인(설계)은 독일 출신의 세계적인 건축가 올레 스히렌이 그리기로 했다. 싱가포르의 아파트 건축물 인터레이스와 태국 방콕의 초고층 빌딩 마하나콘을 설계한 인물이다. 이곳에는 부산의 해안 경관과 어울리는 곡선형 디자인 건축물을 설계할 전망이다. 호텔 48층에는 전망대와 복합문화공간이 조성된다. 완공 후...
현대차그룹 GBC 내 '축구장 2배 크기' 녹지 조성 2025-03-19 13:34:05
위한 복합문화공간으로 활용된다. GBC 디자인은 건축계의 노벨상인 프리츠커상 수상자인 노먼 포스터가 맡는다. 첨단 기술과 친환경을 버무린 건축 디자인으로 유명하다. 영국 블룸버그 유럽 본사와 미국 뉴욕 50 허드슨 야드 등을 건축했다. 현대차그룹은 이달부터 서울시와 공공기여금 등 인허가 협상에 들어간다. GBC...
현대차그룹 GBC 내 '축구장 2배 크기' 녹지공간 들어선다 2025-03-19 09:36:15
GBC 디자인은 현대차그룹이 지향하는 지속가능성과 공공성을 반영해 '포스터 앤 파트너스'가 맡는다. 포스터 앤 파트너스의 대표 건축가이자 GBC 디자인을 총괄하는 노먼 포스터는 영국 블룸버그 유럽 본사, 미국 애플 파크, 50 허드슨 야드 등을 건축했다. 그는 인간과 자연과의 조화를 중시하는 대표적 친환경...
현대차그룹, 디자인 어워드서 26개상 휩쓸었다 2025-03-18 09:59:59
디자인을 선정한다. 올해 현대차그룹은 제품과 프로페셔널 콘셉트, 커뮤니케이션, 실내 건축, 사용자 인터페이스, 사용자 경험, 서비스 디자인 등의 부문에서 본상 26개를 받았다. 제품 부문 자동차 카테고리에서는 현대차 아이오닉 9, 디 올 뉴 팰리세이드, 이니시움 콘셉트, 기아 EV3, 제네시스 엑스 그란 베를리네타...
현대차그룹,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서 본상 26개 수상 2025-03-18 09:44:55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공모전으로 꼽힌다. 현대차그룹은 제품, 프로페셔널 콘셉트, 커뮤니케이션, 실내 건축, 사용자 인터페이스, 사용자 경험, 서비스 디자인 등 7개 부문에서 본상 26개를 받았다. 제품 부문 자동차 카테고리에서는 현대차 아이오...
현대차그룹,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서 본상 26개 수상 2025-03-18 09:15:18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공모전으로 꼽힌다. 현대차그룹은 제품, 프로페셔널 콘셉트, 커뮤니케이션, 실내 건축, 사용자 인터페이스, 사용자 경험, 서비스 디자인 등 7개 부문에서 본상 26개를 받았다. 제품 부문 자동차 카테고리에서는 현대차 아이오...
오사카엑스포 '그랜드 링', 55년전 '태양의 탑'처럼 이목 끌까 2025-03-17 17:36:21
이어 1970년 엑스포에서 단게 겐조의 박람회장 디자인, '메타볼리즘' 파빌리온 등 독특하고 개성적인 건물이 향후 일본 건축계에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고 평가했다. '신진대사'를 뜻하는 메타볼리즘은 도시와 건물이 유기적으로 변할 수 있도록 디자인돼야 한다는 생각이 투영된 건축 사조다. 아사히는...
못 하나 없이 나무로 엮었다…'그랜드 링' 위 걸으며 전시관 한눈에 2025-03-16 17:43:36
국가, 지역이 ‘생명이 빛나는 미래사회 디자인’이라는 엑스포 주제에 맞춰 다양한 관람객 참여형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주최 측은 총 2820만 명의 관람객이 엑스포를 찾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세계 최대 목조 건축이번 엑스포는 오사카의 인공 섬 유메시마에서 10월 13일까지 6개월간 열린다. 하이라이트 중 하나는...
건물주의 투자 없이 공간 가치를 극대화한 성공 사례 [한경부동산밸류업센터] 2025-03-15 10:01:01
건축 공간의 긍정적인 요소를 극대화하는 방식을 적용하여 공간과 브랜드 가치를 상승시켰습니다. Step 2. 브랜드 정체성 확립 및 공간 컨셉 개발 (1) 통합 그래픽 개발 브랜드의 다양한 제품에 사용할 로고, 내외부 건물 안내 시스템(사이니지), 심볼, 폰트, 픽토그램 등을 제작하였으며, 브랜드를 더욱 흥미롭게 표현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