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리키텔로 유니티 CEO "메타버스, 상상하던 모든 게 3~4년 안에 현실화" 2022-11-07 15:19:27
만들고 있어서다. 나스닥 상장사인 유니티는 실시간 3D(3차원) 콘텐츠의 제작·운영 플랫폼을 공급하고 있다. 전세계 상위 1000개 모바일게임의 70%가 유니티의 게임 엔진을 사용해서 제작됐을 정도로 게임 엔진 분야에서 독보적인 업체다. 메타버스 기술도 앞서있어 가상현실(VR) 기기에서 구동되는 게임의 70%가 유니티의...
글로벌 게임 엔진업체 유니티 CEO "한국은 2∼3년 앞선 시장" 2022-11-07 12:00:16
"한국은 나로서는 메타버스(3차원 가상세계)나 게임이 2∼3년은 앞선 곳"이라며 "이에 많은 것을 학습하고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코로나19 등으로 "4∼5년 동안은 못 갔지만, (그전에는) 꽤 자주 방문했었다"라고 말했다. 그는 다른 시장과 달리 한국에서 게이머들이 셀럽(유명인)이 되는 것에 관심을 보이기도 했다....
"메타버스, 상상하던 모든 게 3~4년 안에 현실화" 2022-11-07 12:00:03
공간에서 살펴볼 수 있는 환경"이라고 정의하며 "다음 세대 인터넷은 메타버스로 옮겨갈 것"이라고 예상했다. 리키텔로 CEO가 메타버스의 미래를 이렇게 구체적으로 예상하는 것은 메타버스를 실제로 구현하는 소프트웨어를 만들고 있어서다. 나스닥 상장사인 유니티는 실시간 3D(3차원) 콘텐츠의 제작·운영 플랫폼을...
㈜에스씨지 `2022년 인천관광공사 스타트업 육성 사업` 데모데이 행사 2022-11-02 11:07:12
콘텐츠(메타버스, 게임 등)를 제공는 △(주)행복한다람쥐단, 3D 가상공간 투어(19세기 인천 제물포)를 제공 △공간에의미, 미드마일 공유 모빌리티 모비고 (Mid-mile) ` △어반모빌리티, 도보여행 서비스 플랫폼 ‘길잇고’ △(주)오디스, 마을 기반 커뮤니티 호텔 운영 △인더로컬협동조합, 실감형 콘텐츠를 활용한 One-st...
해양과학기술원, 해양산업 오픈랩 구축…해일 피해·빌딩풍 등 재난 예측한다 2022-11-01 18:36:02
물론, 일대의 공간 정보을 가상공간에 구현한 분석 시스템으로, 월파 피해가 큰 지역 중 하나인 마린시티를 우선 분석 대상으로 삼았다. 특정 시간대의 월파량이 색깔별로 표현되고, 마린시티 일대 블록의 어느 지점에서 피해가 클지 예측이 가능하다. 지역 현안 해결에 앞장KIOST는 산업통상자원부와 부산시의 지원을 받아...
"3년 내엔 사람 대역도 필요 없는 버추얼휴먼 나온다" 2022-10-30 15:16:08
수 있다”고 말했다. 가상인간, 다 같은 게 아냐온마인드는 버추얼휴먼 기업이다. 가상인간을 만든다. 여기까진 흔한 문장이지만 흔치않은 기업인 이유가 있다. 3D모델링과 모션캡쳐 기술로 가상인간을 만든다는 점이다. 이를 통하면 버추얼휴먼이 단순 광고를 뛰어넘어 라이브커머스나 실시간 토크쇼에도 나올 수 있다....
[위클리 스마트] 일상에 가까워진 VR 기기…성큼 다가온 메타버스 2022-10-29 10:00:03
착용할 수 있었다. 가상 공간으로 들어가면 마치 360도 영화관에 있는 듯한 느낌이 든다. 피트니스 트랙킹 기능도 눈에 띄었다. 기기를 이용해 운동하거나 게임을 할 때 신체 활동이 기록된다. 컨트롤러는 열 감지·공간 인식 기능을 갖췄으며, 하이퍼센스 광대역 모터를 지원한다. 뉴질랜드 피트니스 게임 제조사 레스밀의...
이엠피이모션캡쳐, 400평 규모 신규 사옥 이전 2022-10-26 13:52:23
고품질 텍스쳐 3D 스캔 전용 스튜디오로 새단장하였다. 이 외에도 임직원 업무 효율 향상을 위한 휴게 공간, 층별 테라스, 사내 카페테리아 등을 갖췄다. 이엠피이모션캡쳐는 국내 최고 수준의 모션캡쳐 기술 기업으로, 콘텐츠 트렌드 변화를 일찌감치 예측하여 2019년 하이앤드 시스템 모션캡쳐 스튜디오를 만들었다....
메타버스는 우리 일상에 어떻게 구현될까…성수 '밋 메타 팝업' 2022-10-26 11:20:39
장비와 '그래비티 스케치' 앱을 사용해 3D 공간에서 자기만의 관심사를 그려 넣고 이를 다른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다. 해당 콘텐츠는 실제로 나이키 등의 디자이너들이 디자인 구상에 활용하고 있다. 또 웹XR(확장현실)로 구현된 무신사 스토어의 몰입형 VR(가상현실) 쇼핑 '무신사버스'를 경험해볼 수...
메타버스에서 'AI 아바타' 노래 경연 열린다 2022-10-25 13:59:18
함께 진행된다. 아바타 가수는 오픈타운의 3차원(3D) 아바타 및 콘텐츠 기능을 활용해 노래를 부를 수 있는 메타버스 콘텐츠다. 개인의 얼굴이나 신상정보 노출 없이 가상 공간에서 숏폼 콘텐츠를 구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예선 참가 신청에 1700명이 몰리는 등 주목을 받았다. 오픈타운은 지난 2월 선보인 서비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