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재용 사과문'에서 배우는 위기관리의 정석 2015-09-18 18:55:39
시중에 유통된 2만227상자를 모두 회수하고 사과문을 발표했다.무난한 사과문이지만 두 번째 문단이 아쉽다. '미생물수가 기준을 초과한 제품은 (중략) 일부 제품이지만' 문장은 '조건부 사과'라고 할 수 있다. 피해를 축소하려는 느낌을 줘 소비자들의 불신을 키웠다.2014년 10월 16일 동서식품의 시리얼...
`역성장` 대형마트, 추석 대전에 `빅데이터` 도입 2015-09-16 17:05:35
빅데이터 분석이 불황의 늪에 빠진 유통채널에서도 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빅3 대형마트는 올해 추석선물세트 판매전략을 ‘박리다매’로 수정하고 중저가 상품군의 비중을 대폭 늘렸습니다. <인터뷰> 손득호 홈플러스 파트장 "예약판매 실적을 분석한 결과 실속 제품들의 신장율이 높게 나왔습니다. 그래서 이번 매장...
24시간 가동 세계 최대 파생상품거래소…CME그룹 가보니 2015-09-14 12:00:44
상품을 유통하고 있다. 윌리엄 크노튼벨트 GME그룹 국제사업총괄전무는 "해외 거래소의 상품이 글로벡스에서 거래되면 해외에서 마케팅 활동을 하지 않고도 해외 투자자를 유치하는 효과를볼 수 있다"고 말했다. CME그룹의 모태인 CME는 2000년 미국거래소 중 최초로 주식회사로 전환하고 뉴욕증시에 상장했다....
바카디 코리아, 백하륜 사장 선임 2015-09-14 09:25:56
군으로 현 주류 소비 문화의 패러다임을 변화시키고자 한다"며 "국내 주류 소비 문화를 리딩하는 기업으로 더 높이 도약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바카디 코리아는 전 세계 및 국내 1위 프리미엄 럼 브랜드 `바카디`, 전 세계 및 국내 1위 프리미엄 진 `봄베이 사파이어`, 슈퍼 프리미엄 보드카 `그레이 구스`, 미국 시장...
'가정간편식' 선두주자…제품·유통·가격 경쟁력 '3박자' 갖춰 2015-09-11 07:00:17
현대그린푸드, 동원홈푸드 등 식자재유통업체들도 앞다퉈 경쟁구도에 진입했다.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싱글즈라이프)의 pb제품군 공습도 만만치 않다.오뚜기가 라면사업에서 약진하고 있는 동안 상대적으로 캐시카우 품목군은 다소 불안한 모습이 연출됐다. 올 들어 점유율 약세가 감지되기 시작했는데 특히 카레제품은...
[추석 건강] 한독, 추석 선물세트 출시 "건강을 선물하세요" 2015-09-10 10:09:59
있다. 상온 보관이 가능하며 유통기한까지 유산균 100억마리가 살아있어 하루 1정으로 간편하게 장 건강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전국 코스트코에서 판매하며 가격은 44,900원이다. 이외에도 한독은 홈플러스와 함께 합리적인 가격의 건강기능식품, `100일의 약속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100일의 약속 선물세트 1호`는...
실크우드, 중국 씽씽그룹과 함께 대륙의 별을 쏘다 2015-09-09 10:00:03
여러 사업군을 보유하고 있다. 씽씽그룹은 자신들이 보유한 영화관에서 상영되는 첫 한류소개 프로그램으로 '한래지성'을 택했다.'한래지성'은 ‘한국에서 온 스타’란 뜻으로 한류 스타들의 모든 것을 보여주는 프로그램이다. 중국 소후 tv와 아이치이·유쿠·투도어·텐센트...
`홈플러스 공세` 대형마트 무한경쟁 예고‥이마트·롯데마트와 `격돌` 2015-09-09 06:22:55
펼 것으로 보여 경쟁 유통업체의 대응이 불가피할 것이기 때문이다. MBK는 이미 "홈플러스가 시장에서 더욱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앞으로 2년간 1조원을 투자하겠다"고 선언했다. 특히 홈플러스의 신선식품 라인업 강화, 상품군 혁신, 서비스 강화가 주요 투자 대상이라고 밝혔다. 홈플러스는 이런 혁신을 통해...
브랜드 유치 어려운 신규면세점 '냉가슴 앓이' 중 2015-09-07 12:59:59
물류유통에 대한 투자가 위험부담으로 작용하기 때문이다. 현재로선 확실한 매출이 보장된다는 유인책이 없는 상황에서 신규면세점들의 어려움은 더욱 커져가고 있다. 사진=한화갤러리아 예상 조감도(왼)와 hdc신라면세점이 들어갈 용산아이파크 전경 면세점 영업성패를 가르는 가장 핵심은 브랜드 유치와 숙련된 전문인력...
세원셀론텍 "유증, 바이오콜라겐 설비확대와 금융비용 줄일 목적" 2015-09-07 09:14:39
등 리젠그라프트 품목군에 대해 △국내 판매의 급격한 증가 △영국, 스페인, 이탈리아의 판매 성장 △멕시코 등 중남미 4개국 수출 계약 체결 △‘카티졸’, 중국 수출 계약 및 관절주사제 시장 진입 △‘테라폼’, 독일 병·의원 및 약국 유통 가능 pzn코드 획득 및 미국시장 진출 위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