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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비투자·소비 예상보다 부진…1분기 GDP 증가율 잠정치 0.8% 2013-06-07 17:01:19
제조업은 화학, 전기전자, 선박 등의 증가세에 힘입어 1.3% 늘었지만 속보치(1.4%)보다는 떨어졌다. 건설업은 4.0%, 서비스업은 0.7% 증가했다. 한은이 속보치를 발표한 2011년 1분기 이후 속보치와 잠정치는 지난해 1분기를 제외하곤 모두 약간의 오차를 보였다. 2개 분기는 잠정치가 속보치보다 0.1%포인트씩 높았으나...
한국토지신탁, 소셜미디어99에 팔린다 2013-06-07 16:51:13
상장 선박엔진부품 제조업체인 소셜미디어99 및 칸서스자산운용 컨소시엄에 팔린다. 소셜미디어99는 7일 한국토지신탁의 대주주인 아이스텀파트너스와 한국토지신탁 지분 매각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매각 대상은 아이스텀파트너스가 보유한 한국토지신탁 지분 31.6%(8049만주)다. 매각가격은 주당...
산은 "STX팬오션 법정관리 후에도 정상화 지원" 2013-06-07 16:41:06
STX팬오션은 채권단에 대출금과 회사채, 선박금융 등에 4조5천억원에 달하는 채무를 지고 있습니다. 법정관리에 들어감에 따라 어느정도의 손실이 발생할 지는 아직 예단하기 어렵습니다. 아울러 STX팬오션에 투자한 일반투자자들 역시 9천억원에 달하는 피해가 예상됩니다. 주채권은행인 산업은행은 팬오션이 법정관...
STX팬오션, 법정관리 신청(종합2보) 2013-06-07 16:40:56
부실에따른 부실채권 증가와 손실 발생, 신규 선박 도입에 따른 부채와 상환 원리금 증가등 여러가지 이유가 맞물려 결국 법정관리를 신청하게 됐다. 세계적으로 경기침체가 장기화하면서 물동량이 감소하고 벌크선 운임 지수(BDI)가 올라가지 않아 고정적 운임수익을 확보한 장기운송 계약을 제외하면 선박을 운항할...
< STX팬오션 후폭풍…그룹 구조조정 난기류>(종합) 2013-06-07 15:52:31
법정관리로 대출금, 선박금융, 회사채 등 팬오션에 물린 4조5천억원의 채권 행사는 정지된다. 이들 채권자는 법원이 만드는 회생 방안에 따라 상당 부분 손실을감수해야 한다. 채권단은 다만 이번 법정관리가 STX 그룹의 구조조정에 직접적으로 미치는 영향은 적을 것으로 보고 있다. 류희경 산은 기업금융...
<산업은행 부행장 STX팬오션 법정관리 일문일답> 2013-06-07 15:34:34
취할 생각이다. --STX팬오션이 STX조선해양의 선박을 발주했기 때문에 이번 결정이 STX조선해양부실로도 이어질 수 있지 않나. ▲STX팬오션이 발주한 STX조선해양, STX다롄 선박이 정확히 25척이다. 2년치 정도 수주 물량 갖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큰 영향 없다고 볼 수 있다. --STX조선해양 정밀실사는...
산업은행 "STX그룹 구조조정 차질 없을 것"(상보) 2013-06-07 15:23:50
이미 2년치 정도 수주 물량이 있다. 오히려 (밀려 있는) 선박 건조 순서에서 (팬오션의 발주 물량을)솎아내는 효과가 있다"며 팬오션 법정관리가 조선해양에 꼭 악재만은 아니라고 강조했다. 한경닷컴 산업경제팀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속보] 급등주 자동 검색기 '정식 버전' 드디어 배포...
산업은행 "STX그룹 구조조정 차질 없을 것" 2013-06-07 15:14:22
STX조선해양은 STX대련과 함께 STX팬오션으로부터 선박 25척 제작을 수주한 상태다. 팬오션은 이날 법정관리로 대금을 지급하지 못하게 돼 발주를 취소할 가능성이 크다. 류 부행장은 팬오션의 발주 취소와 관련해 "조선해양은 이미 2년치 정도 수주물량이 있다. 오히려 (밀려 있는) 선박 건조 순서에서 (팬오션의...
KSS해운, 한화케미칼과 49억 운송계약 체결 2013-06-07 14:52:06
2000년 6월 15일 최초계약에 대한 연장 계약(1년 단위)"이라며 "향후 선박 운항패턴 및 영업환경 등의 변화에 따라 다소 증감할 수 있다"고 밝혔다. 한경닷컴 김효진 기자 jinhk@hankyng.com ▶[속보] 급등주 자동 검색기 '정식 버전' 드디어 배포 시작 ▶[한경 스타워즈] 대회 전체 수익 2억원에 달해.. 비결은? ▶...
<'법정관리 신청' STX팬오션 어떻게 되나> 2013-06-07 12:20:40
지연과 선박 공급 과잉, 장기용선 계약의 부실화, 유류비 부담 상승, 신규 선박 도입에 따른 부채와 상환 원리금 증가 등으로 휘청댔다. 이런 가운데 장기운송계약 체결, 선대 조정 등으로 적자 규모를 줄이려고 노력했지만 역부족이었다. 지난해 12월 매각 방침을 밝혔지만 6개월 동안 매각 작업이 진행되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