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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손보, 지난해 452억원 영업손실 2014-01-28 09:26:38
한화손해보험이 지난해(2013년 4월~12월) 452억원 영업손실을 기록했습니다. 같은 기간 순이익은 366억원 적자를 기록해 전년 사업연도(2012년 4월~2013년 3월) 323억원 흑자에서 적자로 돌아섰습니다. 매출은 3조1351억원으로 전년보다 22% 감소했습니다. 한화손보 관계자는 "회계기간 축소로 매출액이 감소했고, 휴대폰...
건보 담배소송, KT&G 발목 잡을까 2014-01-27 17:39:17
연결재무제표 기준 지난해 4분기 매출 9871억원, 영업이익 2228억원, 순이익 788억원이라고 발표했다. 순이익이 세무조사 추징금 때문에 낮긴 했지만,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보다 22.9% 늘어나며 시장 추정보다 잘 나오면서 ‘지난해 바닥을 찍었다’는 기대가 생겼다. 올해는 담배세 인상 기대, 해외 담배와 홍삼 부문 매출...
전화·문자메시지·이메일 영업 사실상 전면금지…보험·카드사 '충격'…수십만명 실직 우려 2014-01-26 21:36:46
보험·카드사와 대출모집인들이 심리적인 공황 상태에 빠졌다. 대출모집인을 통한 영업 비중이 큰 한국스탠다드차타드(sc)은행과 한국씨티은행 등의 충격이 예상된다. 대량 실직 사태를 우려하는 목소리도 커지고 있다. 정부가 법적인 근거도 없는 ‘황당’한 강경 조치만 남발한다는 지적도 나온다. ◆업계 “영업하지...
<올해 달라지는 세제 주요 내용>-1 2014-01-23 12:01:38
영업대금 이익의 총수입금액 계산 명확화 = 비영업대금의 원금 또는 이자를회수할 수 없는 경우 비영업대금 이익의 총수입금액 계산은 회수불능 사유가 발생한과세기간 중의 이자소득에 대해서만 적용하도록 명확화된다. ▲특허법인의 조직변경시 과세특례 = 기존 특허법인이 유한회사로 전환하면 의제배당 과세에서...
`부당 영업` 법인보험대리점 6곳 중징계 2014-01-22 18:43:57
법인보험대리점들이 관련 법규를 어기고 부당 영업을 하다 적발돼 금융당국의 중징계를 받았습니다. 금융감독원은 보험모집질서 위반 여부에 대한 부문 검사를 한 결과 기업금융전략과 비케이기업금융센터, 아이탑에셋, 에이치엘인슈엔에셋, 인슈팍, 파인빌머처 등을 제재했습니다. 이들 금융사는 보험모집에 관한 수수료...
소형 법인보험대리점 6곳 중징계…일부 영업정지 2014-01-22 17:36:52
금융당국이 부당영업을 한 비케이기업금융센터 등 일부 소형 법인보험대리점들에 중징계를 내렸다. 최대 90일의 업무정지와 5000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됐다.22일 금융감독원은 기업금융전략, 비케이기업금융센터, 아이탑에셋, 에이치엘인슈엔에셋, 인슈팍, 파인빌머치 등 6개 법인보험대리점에 대해 보험모집질서 위반 여부...
금감원, 법인보험대리점 6곳 부당영업 중징계 2014-01-22 15:39:13
보험대리점들이 부당 영업으로 금융당국의중징계를 받았다. 금융감독원은 보험모집질서 위반 여부에 대한 부문 검사 결과 기업금융전략, 비케이기업금융센터, 아이탑에셋, 에이치엘인슈엔에셋, 인슈팍, 파인빌머치 등을 제재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들 금융사는 보험모집에 관한 수수료 부당 지급, 특별 이익...
무역보험공사, 엔저 피해 기업 지원 나선다 2014-01-21 15:59:24
환변동보험을 이용한 환위험관리 기법을 소개하는 자리를 갖고 참석 기관들에게 환변동보험료 지원과 환위험관리 공동세미나 개최 등을 통한 수출 중소·중견기업의 환위험관리 협력지원을 제안했습니다. 환변동보험은 외화 거래금액을 특정 환율에 고정시킴으로써 미래 환율 변동에 관계없이 안정적인 영업이익을 실현할...
[개인정보 유출대란] 해외에서는 일벌백계‥사실상 `퇴출` 2014-01-21 11:12:11
개인정보에 대한 중요성을 감안해 영업정지, 막대한 과징금 부과로 이런 사태가 발생할 경우 사실상 해당 금융사가 문을 닫아야하는 상황에 까지 이르게 된다”고 설명했다. 조 대표는 “우리와 금융환경이 다르기는 하지만 카드사나 금융사들이 고객정보를 유출할 경우에 현지법에 따라 실제적이고 사후적이고 개별적으로...
<신년 릴레이 인터뷰> 김석 삼성증권 사장 2014-01-21 04:00:06
불이익을 주겠다고 했다. 다만, 고객 수익률에 치중하다 보면 회사 수익이 줄어드는 결과를 낳을 수 있다. 회사 이익을 좇고자 회전율을 높여 수수료 수입을 올리던 업계 관행에 비춰보면진정한 고객 중심은 모험에 가까울 수 있다는 얘기다. 이를 보완할 복안도 있었다. 그는 "고객수익률과 함께 활동자산, 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