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택배기사 '분류거부' 결의에 택배업체 "배송차질 최소화할 것" 2020-09-17 14:59:00
택배기사 '분류거부' 결의에 택배업체 "배송차질 최소화할 것" (서울=연합뉴스) 김보경 홍유담 기자 = 일부 택배 기사들이 과중한 업무 부담을 이유로 21일부터 택배 분류작업을 거부하기로 한 데 대해 택배업체들은 일단 참여 인원이 상대적으로 많지 않은 만큼 배송에 큰 영향은 없을 것으로 보고 있다. 그러나...
추석 판 커진 '언택트 선물'…휴대폰에 홍삼 쏜다 2020-09-17 14:28:23
등 400여 종 상품이 대상이다. 택배 배송이 불가능한 정육·굴비·청과 등 신선식품 선물세트는 제외된다. 전자상거래(e커머스) 업계에선 11번가가 새로 참전했다. 11번가는 최근 업데이트를 실시해 주요 유·무형 상품들에 선물하기 서비스를 추가했다. 해외 직접구매, 착불상품 등 일부 상품 및 카테고리를 제외한 1억개...
21일부터 택배 파업…전국 택배기사 4천명 분류작업 거부 2020-09-17 12:37:02
분류작업을 거부하기로 했다. 노동·시민단체들로 구성된 `택배 노동자 과로사 대책위원회`는 17일 서울 정동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민주노총)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전국 4천여명의 택배 기사들이 오는 21일 택배 분류작업 거부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대책위는 "분류작업은 택배 노동자들이 새벽같이 출근하고 밤늦게까지...
택배기사들 뿔났다…무보수 분류작업 거부 '추석배송 비상' 2020-09-17 11:15:24
채 버티고 있다"고 비판했다. 대책위는 분류작업 거부에 택배기사 5000여명이 참여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4만여명으로 추산되는 전체 택배기사의 약 10%가 참여하는 셈이다. 대책위는 "국민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 안타깝다"며 "배송이 다소 늦어지더라도 더는 과로로 인해 쓰러지는 택배 노동자는 없어야 한다는 택배 노...
"내 아이 응모 못했잖아!" 평택 편의점 돌진 30대 구속영장 2020-09-16 11:26:16
경찰 조사에서 "그림을 본사로 보냈으나 택배 배송 과정에서 분실돼 (A씨에게) 수차례 사과하고 보상을 약속했다"며 "그런데도 A씨는 보상을 거부하더니 일부러 그림을 안 보낸 거라면서 수시로 찾아와 따지고 항의했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A씨는 지난 6월에도 해당 편의점을 찾아가 난동을 부리고, 신고를 ...
택배노동자 주 71시간 일하고 월 234만원 번다…"업무 과중" 2020-09-14 18:06:48
배송 업무만을 하기 위해 분류 작업을 거부하는 투쟁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노조는 "택배 노동자들이 배송과 집화만 한다면 새벽부터 늦은 밤까지 이어진 장시간 노동을 그나마 단축할 수 있을 것"이라며 "그러나 회사는 회사가 해야 할 분류 업무를 택배 노동자에게 떠넘기고 있다"고 지적했다. 지난 10일 택배노동자...
두 달 넘게 배송 안돼 환불하려니 `잠적`…SNS쇼핑 피해 `급증` 2020-09-11 13:50:25
신청을 분석한 결과 `상품미배송`이 48.4%(318건)로 가장 많았다. 미배송의 원인으로는 `업체의 폐업·사이트 폐쇄 및 일방적 연락두절` 등으로 인한 경우(68.2%, 217건)가 절반이 넘었다. 다음으로 피해구제 신청이 많았던 항목은 `청약철회 거부` 19.5%(128건)인 것으로 나타났다. 사업자의 거부 이유로는 `교환 및...
인스타그램서 옷 샀는데 연락 두절…SNS쇼핑몰 피해 급증 2020-09-11 06:00:11
두절로 상품을 배송받지 못하는 피해가 늘고 있다. SNS 기반 쇼핑몰은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해 상품 거래와 홍보가 이루어지는 쇼핑몰이다. 11일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올해 1~6월 SNS 기반 쇼핑몰에서 구매한 의류와 관련된 피해구제 신청은 총 657건으로, 전년 동기대비 38.9% 증가했다....
"옷 샀는데 연락도, 배송도 안돼요" SNS 쇼핑몰 피해 주의보 2020-09-11 06:00:02
때문으로 분석된다. 피해구제 신청을 분석한 결과, ‘상품미배송’이 48.4%(318건)로 가장 비율이 높았다, 다음으로 ‘청약철회 거부’ 19.5%(128건), ‘광고와 다른 제품 배송’ 14.9%(98건) 등의 순이었다. 소비자피해 유형별 주요 사유를 분석한 결과, 상품미배송은 ‘업체의 폐업·사이트 폐쇄 및 일방적 연락두절’...
얼마전 '택배없는 날'이었는데…택배기사들 뿔난 이유는? 2020-09-07 10:06:59
택배노조가 화물 분류작업을 7일부터 거부한다. 전국택배노동조합 호남지부 북광주·남광주지회는 지난 4일 광주 남구 CJ대한통운 물류센터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택배 노동자의 고유업무인 집·배송 업무만을 하기 위해 분류 작업을 거부하는 투쟁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노조는 택배 노동자들의 장시간 노동 환경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