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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스크 칼럼] 로또로 변질된 '유니콘' 상장 2022-06-30 17:31:32
이상이어야 한다는 논리다. 진품과 명품을 가리는 연예인들은 맞히면 인형을 얻고, 틀려도 웃고 넘기면 그만이다. 하지만 공모주에 투자하는 ‘개미’들의 사정은 다르다. 그들은 실제로 돈을 투자한다. 그런데도 요즘의 유니콘 기업(상장 시 10억달러 이상의 가치를 가질 것으로 평가받는 스타트업)들은 잘 고르면 대박,...
세계 명품브랜드들 위조품 공동대응…블록체인으로 정품인증 2022-06-27 16:25:02
덧붙였다. CNN비즈니스는 명품 중고시장에서도 이런 디지털 보증서를 만드는 것이 점점 중요해지고 있다고도 전했다. '하들리 에버 원 잇'이나 '베스티에리 콜렉티브'와 같은 온라인 플랫폼들이 중고 명품을 재판매하기 전 해당 제품이 정품임을 인증해야 하기 때문이다. 베스티에리 관계자는 이런 인증은...
명품 콜라보 불패?…'구찌다스 한정판'에 MZ세대 무덤덤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2-06-18 18:00:01
시장에서는 샤넬을 비롯한 대부분의 명품 중고 가격이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거리두기 해제로 국내에서 어렵게 명품을 살 바에야 해외여행을 택하는 이들이 늘어난 데다 리셀러들이 내놓는 물량까지 크게 늘었기 때문으로 풀이됩니다. 명품 중고거래 플랫폼 크림에서 거래되는 샤넬의 ‘클래식 미디움 플랩백 그레인드...
정치는 진보, 소비는 욜로…"게임에 月 100만원 전혀 안 아깝다" 2022-06-17 17:21:11
소비 키워드로 떠오른 중고 거래, 비건, 명품 등은 대부분 MZ세대(밀레니얼+Z세대)가 방아쇠를 당기고 40대가 정착시켰다는 게 전문가들의 설명이다. 서용구 숙명여대 경영학과 교수는 “지금 40대는 ‘새로운 것에 대한 욕구’를 키울 수 있는 환경에서 성장기를 보냈다”며 “진보적인 정치적 성향과 왕성한 소비성향이...
"짝퉁 300% 보상"…크림 자회사 팹, 개인 명품거래 플랫폼 출시 2022-06-17 14:45:54
네이버가 약 7조원으로 성장한 국내 중고 명품 거래 시장에 뛰어든다. 17일 네이버 손자회사 크림 산하 팹은 개인 간 명품 거래를 지원하는 커머스 플랫폼 '시크(CHIC)'를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크림은 한정판 운동화 리셀(되팔기) 플랫폼으로 네이버의 손자회사다. 시크는 류진혁 팹 대표가 2011년 개설한...
NFT 적용 게임 성공하려면? "상징성과 팬덤이 필수" 2022-06-10 10:56:21
명품 업체들은 품질 보증서를 NFT로 대체하고 있다. 정보 제공뿐만 아니라 이를 통해 중고 시장을 통제하고 '짝퉁'이 유통되는 것을 막을 수 있기 때문"이라며 "미술품에 NFT를 붙일 경우, 매매 이력이 남아 2차, 3차, 4차로 매매되더라도 원작자가 로열티를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김 교수는 메타버스와 NFT의...
루이비통·구찌 레스토랑, 디올 카페까지 선보여…'예약전쟁' [오정민의 MZ담] 2022-06-07 10:45:46
한국이 세계 7위 명품 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다. 명품, 레스토랑 등 체험형 마케팅…'예약전쟁' 7일 업계에 따르면 명품 브랜드들은 최근 한국에서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매장과 기획을 선보이고 있다. 팬덤을 구축해 소비자층을 확장하기 위해서다. 가장 대표적인 시도가 구찌와 루이비통의...
HR테크에서 유니콘이 나올 수 밖에 없는 이유, 언번들링 [긱스] 2022-06-07 07:55:01
게 ‘미국의 중고나라’라고 불리는 크레이그스리스트(Craigslist)다. 중고거래하는 사이트에서 프리랜서 구인·구직, 대안 숙박 예약, 데이트 상대 탐색 등이 이뤄졌고, 각각의 수요와 공급을 더 잘 연결하는 새로운 서비스로 언번들링이 일어났다. 그 결과로 나타난 서비스가 업워크, 에어비앤비, 틴더 등이다. 이렇게...
"입던 옷이면 어때, 싸고 좋은데"…리커머스 시장 몰리는 2030 2022-06-05 17:32:38
보편화했다. 미국 중고 의류 스타트업 스레드업은 지난해 매출이 3000억원에 달했다. 최근 수년간 매년 20%씩 증가해 글로벌 패션업계는 물론 벤처캐피털(VC) 사이에서도 관심을 끌고 있다. 스레드업은 나이키에서부터 구찌 같은 명품에 이르기까지 3만5000여 개의 중고 패션 브랜드를 판매한다. 보스턴컨설팅그룹에 따르면...
"한 번 입은 바지 1만2000원에 팝니다"…2030 사이에 인기 [배정철의 패션톡] 2022-06-05 10:55:22
실정이다. 미국 중고 의류 스타트업인 스레드업은 지난해 매출이 3000억원에 달했다. 최근 수년간 매년 20%씩 성장해 글로벌 패션업계는 물론 벤처캐피탈(VC) 사이에서도 관심을 끌고 있다. 스레드업은 나이키에서부터 구찌 같은 명품에 이르기까지 3만5000여개의 중고 패션 브랜드를 판매한다. 보스턴컨설팅그룹에 따르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