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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GM, 디자인 총괄에 남궁재학 전무 선임 2013-02-26 14:34:43
2009년부터 르노의 다목적 차량 및 상용차 디자인 담당 이사로 일해왔다.최진석 기자 iskra@hankyung.com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국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한국지엠, 르노 출신 한국인 디자인 총괄 선임 2013-02-26 10:42:22
맡았다. 2007년 르노 디자인센터에서 다목적차와 상용차 디자인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가장 최근까지 르노 다목적차 및 상용차 디자인담당 임원을 지냈다. 미국 캘리포니아주 파사데나에 위치한 아트센터 디자인 대학에서 운송 디자인 학사 학위를 받았고, 서강대학교에서 정치학...
한국GM 디자인총괄에 남궁재학 전무…김태완 부사장 후임 2013-02-26 10:39:28
상용차 디자인 담당 이사로 일했다. 한경닷컴 김정훈 기자 lennon@hankyung.com ▶ 정가은, 출장마사지男 집으로 불러서는…파문▶ 女고생 학교 앞 모텔에 들어가 하는 말이…▶ nrg '노유민' 커피전문점 오픈 6개월 만에▶ 임윤택 꾀병 몰아간 '일베'의 실체가…깜짝▶ 소유진 남편, 700억 매출 이젠 어쩌나?...
[박근혜 대통령 취임] 취임식 첫 등장한 국산차…'에쿠스 방탄 리무진'의 비밀 2013-02-25 17:11:38
가수 싸이도 탔다.에쿠스 리무진 방탄차는 상용차가 아니어서 상세한 제원은 공개되지 않았으나 벤츠 s600 풀만 가드와 성능이 비슷한 것으로 전해졌다. 방탄용 철갑, 방탄유리, 특수도금 등 다양한 방탄 기능을 적용했다. 차체에 고강도 철과 티타늄 등을 적용해 무게가 일반 승용차에 비해 1.5t 이상 무거운 것으로...
자동차 산업, 성장은 중국에 달렸다 2013-02-25 15:31:06
또 중국 현지에 상용차 합작공장을 작년 8월 착공했다. 총 6000억원을 투자해 사천성에 설립하는 사천현대기차유한공사는 내년 상반기부터 연간 트럭 15만대, 버스 1만대를 생산하게 된다. 향후 생산량을 연간 30만대로 늘릴 수 있도록 설계됐다. 여기에 내년 초 기아차 중국 3공장이 추가로 완공되면 현대차그룹은 중국에...
허완 서울모터쇼조직위 사무총장 "축구장 15배 전시장 확보…공간 부족 문제 해결" 2013-02-25 15:30:54
업체 중 타타대우상용차와 대우버스, 수입사는 크라이슬러와 미쓰비시 등이 불참을 선언했다. 허 사무총장은 “일부 업체들이 경영상의 이유로 모터쇼에 참가하지 않는 것과 타이어 업체들의 불참은 아쉽다”며 “하지만 마세라티처럼 올해 처음 참가를 결정한 곳도 있다”고 설명했다. “프랑크푸르트모터쇼, 파리모터쇼,...
자동변속기오일, 10만㎞ 써야 한다? 2013-02-20 16:22:49
산길이나 오르막 또는 내리막 주행이 많을 때, 경찰차, 택시, 상용차, 견인차 등으로 사용하는 때를 말한다. 현대차 관계자는 "2006년까지 생산한 차는 일반적으로 10만㎞가 변속기오일 교환시점이지만 가혹조건이라면 4만㎞ 주행 후 바꿔주는 게 바람직하다"고 말했다. 그는 "한국석유관리원의 발표...
토요타, 홈페이지에 '자동차 족보' 실었다 2013-02-16 20:02:26
지난해 발표한 순수전기차 iq까지 승용차 400종, 상용차 200종, 해외전용차 120종 등 720종에 이르는 차종들의 계보로 구성됐다. 계통도는 차의 개발시기에 따라 연대식으로 엮었다. 관심 차종을 클릭하면 차의 제원과 간략한 소개는 물론 생산 공장과 차명의 유래까지 확인할 수 있다. 한국토요타는...
운전 중 한 눈 팔면 LED가 위험 신호 보내 2013-02-15 22:03:41
신호를 보내는 것. 이를 통해 운전자 시선을 자연스럽게 위험 요소로 끌어들인다. 이런 기능을 차선 유지 보조장치, 적응형 크루즈 컨트롤, 충돌 위험 경고 시스템 등과 병용해 주행안전성을 향상시킨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 미니, 페이스맨 디자인부터 공개 ▶ 엘리슨변속기, "중소형 상용차 a/t 전망 밝아"
엘리슨변속기, "중소형 상용차 A/T 전망 밝아" 2013-02-15 17:15:27
것. 그러나 상용차용 a/t는 대부분 전자식으로 각종 전장부품의 적극적인 개입을 통해 수동변속기(m/t)와의 효율 차이를 10% 안쪽까지 좁혔다. 여기에 다수의 실험 결과 a/t가 오히려 출발가속성이 우수하고 험로 출발에도 유리하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클러치가 없어 정비 횟수도 적고, 전기적 결함이 있어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