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삼성금융, 혁신 스타트업 선정…위커버·에이아이매틱스 등 4社 2023-10-26 18:00:30
보험 가입 심사를 효율화하는 기술을 제시했다. 삼성화재가 뽑은 에이아이매틱스는 교통사고 데이터를 분석해 주행 경로상 사고 발생 위험을 예측하는 알고리즘을 개발했다. 삼성카드의 페어리는 앱 외부 온라인 활동 데이터를 활용하는 마케팅 기법을 선보였다. 삼성증권의 메타로고스는 공모주 일임투자 서비스를...
삼성금융, 위커버·페어리 등 유망 핀테크 스타트업 4개사 선정 2023-10-26 13:44:16
활동 데이터를 활용하는 마케팅 기법을 선보였다. 삼성증권의 메타로고스는 공모주 일임투자 서비스를 개발했다. 최우수 4개사에는 본선 진출 스타트업에 지급된 3000만원의 지원금에 추가로 각 10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전영묵 삼성생명 대표는 "삼성금융은 앞으로도 스타트업과 늘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강현우 기자...
삼성금융, 워커버·페어리 등 최우수 스타트업 4개사 선정 2023-10-26 09:17:14
데이터 솔루션을 활용한 실시간 마케팅을 선보였고, 삼성증권의 메타로고스는 누구나 쉽게 공모주 투자에 접근할 수 있도록 투자정보 제공부터, 청약, 매도까지 알아서 해주는 공모주 일임 투자 서비스를 국내 최초로 제공하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최우수 4개사에는 본선 진출 스타트업에 지급된 3천만원의 지원금 외...
더에스엠씨그룹, 애드아시아 2023 서울서 '크리에이터 머니타이제이션' 세션 선보인다 2023-10-25 20:38:45
문화체육관광부와 행정안전부, 서울특별시가 후원하는 행사로 아시아 최대 광고 디지털 마케팅 페스티벌이다. 이번 애드아시아의 주제는 ‘변화·놀이·연결 : Transform·Play·Connect’로, 광고와 마케팅이 단순히 상품을 판매하는 것을 넘어, 소비자에게 즐거움을 전달하고 세상을...
공항 백화점 등 다중시설 테러 위험, AI가 잡아낸다 2023-10-23 17:44:34
다양한 분야에서 수요가 늘고 있다. 초실감메타버스연구소는 중·저품질 디지털휴먼 실시간 실감화 기술을 보여줄 예정이다. 어딘가 모르게 어색한 가상인간을 감쪽같이 진짜 사람처럼 바꾸는 기술이다. 가상 판매원, 상담원 등 신뢰감이 중요한 고객서비스에서 활용이 기대된다. 방승찬 ETRI 원장은 "ICT 최신 동향에 맞는...
전자·IT 혁신 기술 한자리에…한국전자전 24∼27일 개최 2023-10-23 11:00:05
모빌리티,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 메타버스, 웹 3.0 등의 혁신 기술과 생태계를 선보인다. 기업의 마케팅 지원을 위해 국내외 벤처캐피털(VC) 투자 상담회, 해외 바이어 상담회, 내수 구매 상담회 등도 열린다. 기조연설자로는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의 주관사인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의 ...
누리토피아, 캐나다 카탈릭스 자산 거래소와 전략적 MOU 체결 2023-10-23 09:00:03
누리플렉스 홀딩스가 서비스하고 있는 데이팅 메타버스 누리토피아는 개인간의 만남에 중점을 두고 있는 블록체인 기반의 메타버스 생태계다. 누리토피아 참여자들은 새로운 사람을 만나고 대화하는 즐거움 뿐만 아니라 다양한 서비스 및 새로운 디지털 경험을 제공받게 된다. 누리토피아(NuriTopia)는 지난 3개월간 대...
롯데정보통신 "생성 AI로 그룹 디지털 혁신" 2023-10-22 17:57:24
마케팅 비용으로 재고 없이 제품 품절을 막을 수 있는 최적 생산량을 도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그룹은 주력인 식품 유통 화학부터 건설 제조 관광 서비스 금융 등 폭넓은 사업군을 갖고 있다. 그룹사별로 빅데이터가 쌓여 있지만 거의 활용하지 못했다. 이런 데이터를 결합·분석하는 플랫폼을 갖추는 것은 그룹의...
무신사 "입점 브랜드와 데이터 공유…광고·매출 효과↑" 2023-10-19 10:07:11
입점 브래드와 마케팅 관련 데이터를 공유해 눈에 띄는 매출 증가효과를 끌어냈다고 19일 밝혔다. 무신사는 빅테크 기업 메타와 '협력 광고' 파트너십을 맺고 입점 브랜드가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정밀한 광고 목표를 설정할 수 있도록 내부 데이터를 제공했다. 그 결과 광고비 지출 대비 매출을 나타내는...
팀쿡도 조용히 팔았다…'판매 둔화' 애플을 향한 우려들 [바이아메리카] 2023-10-18 06:25:32
있는 마케팅 기조 중에 하나죠. 돈 많고 여유있는 사람들만 쓰는 제품이란 인식을 벗어나 누구나 사용할 수 있고 성공할 기회를 만들어준다는 메시지를 꾸준히 던져줍니다. 그런데 이런 메시지는 TV 광고에서만 나오는 건 아녜요. 바로 높은 천장과 밝은 조명, 통유리로만 지어진 매장에서 나오는 무언의 메시지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