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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이마트 부활의 전제조건 2020-08-29 08:43:59
대표의 말이다. “온라인 배송은 할인점의 온갖 불편함을 드러내줬어요. 직접 차를 몰고 가서 어렵사리 주차한 다음, 카트를 끌고 물건을 담아 길게 줄을 서 계산까지 해서는 무거운 짐을 직접 집에까지 들고 가는 게 할인점이에요. 클릭 한 번에 다음날이면 집에 물건을 배송해주는 곳이 생겼으니 누가 할인점에 가려고...
업무개시명령 확대했지만…의사들 거부 땐 '무용지물' 2020-08-28 17:35:27
의사들이 이런 방식으로 거부하면 업무개시명령의 효과가 없을 것이라고 지적하고 있다. 법조계에 따르면 정부가 내린 업무개시명령이 실제 발동되려면 해당 명령이 의사들에게 ‘적법하게 도달’돼야 한다. 즉 의사 개개인이 업무개시명령서를 제대로 받아봤다는 게 입증되지 않으면 명령 자체가 발동될 수 없어...
전공의·전임의 '업무개시명령'…실제 의사들에 미칠 법적 효력은? 2020-08-27 15:15:30
업무개시명령서를 반송처리하고 있다. 직장에 문서가 배송됐으면 적법하게 '도달'한 것인지, 아니면 개인이 직접 열어봐야 해당 문건이 '도달'한 것인지에 대해서는 아직까지 법적 공방이 이어지고 있다. 법조계에서도 통상적으로 내용증명 문건 등이 주소지에 배송되면 제대로 도달한 것으로 인지되기 때...
미 연방우체국장 "우편물 분류기 복원 없다"…야당 요구 거부 2020-08-25 08:57:23
투표용지도 안전하게 정시에 배송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는 올가을 국가의 투표용지를 안전하고 시간에 맞춰 배달하겠다고 재차 약속하면서 "이 신성한 의무(투표용지 배송)는 지금부터 대선일 사이에 나의 제1 우선과제"라고 강조했다. 이어 "우리는 검증된 절차에 따라 선거 우편물을 처리하고 배달하기 위해 우리가 할 수...
미국은 우편투표 전쟁중…11월 대선 제대로 치러질지 우려 2020-08-16 12:00:33
배송까지 지연 팬데믹 탓 우편투표 대선 주요변수로 주목 (서울=연합뉴스) 권혜진 기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지속적인 우편 투표 문제 삼기와 트럼프 대통령의 측근인 연방우체국장의 비용 절감 조치가 올 11월 대선에서 우편투표에 대한 우려를 키운다고 뉴욕타임스(NYT)가 1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미국에선...
'실화탐사대' 비드라마 2049 시청률 동시간대 1위 2020-08-16 08:55:00
때문에 응급환자를 거부한 것은 합리적인 이유가 될 수 없다고 했다. 응급환자에 대해서 진료를 거부할 수 없다는 법적 조항이 있지만, 구체적인 조건이 없어 처벌이나 감시가 사실상 없는 상황이라고 한다. 동희 군은 사연에 MC들은 눈물을 보이며 안타까워했다. 한편, 우리주변의충격적이고안타까운실화를전하는...
더럽고 악취나는 빈병들 어찌 하오리까…편의점 공병전쟁 2020-08-09 08:19:01
요청할 경우 보증금을 환불해줘야 한다. 반환을 거부하는 업체는 300만원 이하의 과태료 처분을 받을 수 있다. 현재 빈병 보증금은 소주병과 맥주병이 각각 100원, 130원이다. 빈병을 받은 편의점은 모아놨다가 판매대 진열 상품을 배송하는 차량을 통해 공병을 반납한다. 이후 공병은 각 지역에 있는 편의점 물류센터에서...
"화장품 구입하면 무료 피부관리" 주의해야…계약해지 어려워 2020-08-05 06:59:21
A씨는 경제적 부담을 느껴 계약 해지를 요구했으나 거부당했다. 한국소비자원은 이처럼 화장품과 관련한 소비자 피해 사례가 지속해서 접수되고 있다며 화장품 구입 때 주의를 당부했다. 5일 소비자원에 따르면 2016년 1월부터 올해 5월까지 화장품 관련 피해구제 신청이 총 890건 접수됐다. 이 중 판매방법을 확인할 수...
"화장품 구입하면 무료 피부관리 해드려요"…소비자원 주의 당부 2020-08-05 06:00:09
A씨는 경제적 부담을 느껴 계약 해지를 요구했으나 거부당했다. 한국소비자원은 이처럼 화장품과 관련한 소비자 피해 사례가 지속해서 접수되고 있다며 화장품 구입 때 주의를 당부했다. 5일 소비자원에 따르면 2016년 1월부터 올해 5월까지 화장품 관련 피해구제 신청이 총 890건 접수됐다. 이 중 판매방법을 확인할 수 ...
오픈마켓 해외거래 '주의'…시차·언어장벽에 피해구제 난항 2020-07-31 06:00:06
24건(41.4%)으로 가장 많았고, '취소·환급 지연 및 거부'(17건·29.3%)가 뒤를 이었다. 배송 관련 불만도 7건(12.1%)이 접수됐다. 오픈마켓에서 발생한 소비자 피해는 계약당사자인 사업자가 보상 등의 책임이 있지만, 해외사업자는 시차와 언어 차이로 처리가 지연되거나 연락이 두절되는 경우가 많다고 소비자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