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포스코, 非핵심 계열사 정리…'신용등급A 되찾기' 속도낸다 2014-05-16 21:31:51
계열사를 철강·소재·에너지·건설·유통·서비스·기타 등 7개 사업군으로 분류할 예정이다. 사업군별 대표 회사를 세우고 해당 회사에 알짜 사업을 몰아주는 방식이 될 가능성이 크다. 각 사업군 대표회사로 꼽히는 포스코건설(건설군)·포스코에너지(에너지군)·포...
강원지사 후보들, 등록 첫날 본격 선거 횡보 2014-05-15 16:53:32
조성, 강원농축수산물유통본부 설립 등을 통해 원주를 강원경제 1번지로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사회적경제진흥원, 사회적경제공제조합 설립 등을 통해 원주를 협동조합 세계 10대 도시로 육성하겠다는 계획도 제시했다.한편 통합진보당 도지사 예비후보인 이승재(44) 원주시위원회위원장은 후보등록 마감일인 16일 오전...
[뷰티 플레이스] 가로수길 롭스, 몸 속부터 예뻐지는 뷰티&헬스 놀이터! 2014-05-15 11:29:18
타 유통채널은 처음 시도된 바다. 스틸라, 부루주아 또한 마찬가지. cl4의 경우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로 제품력이 우수하기 때문에 롭스에서는 많은 라인 가운데 합리적인 가격대의 제품으로 입점을 결정했던 브랜드다. 제품 자체가 고가이다 보니 계속된 판매가 협의 끝에 베스트 라인인 베리어 파워, 진생베리,...
美 셰일가스 개발로 MLP펀드 주목…정부 관리·감독하에 안정적 수익 창출 2014-05-14 07:00:43
회수율도 높아 해외자산 중에서도 전통적인 주식, 채권 외에 다양한 자산군에 투자 기회가 있다. 대표적인 상품이 mlp(master limited partnership) 펀드다. 한 명의 주요 파트너(gp)가 다수의 유한책임 파트너(lp)를 위해 조합을 관리하는 미국의 합자조합을 의미한다.gp는 주로 셰일가스 등 미국의 에너지 산업 내 운송,...
'온라인' 이마트·홈플러스 vs '해외' 롯데마트…승자는? 2014-05-08 14:38:05
출점을 가속화해 아시아 유통시장에서 '1등 유통업체'로 발돋움한다는 계획이다.유통업계의 한 관계자는 "출점과 영업시간 규제로 성장성이 제한된 국내 대형마트들이 온라인 사업 강화를 통해 어느 정도 중기 성장성 개선은 가능할 것"이라면서도 하지만 "내수 시장만으로 성장을 유지할 수 있는...
'방만경영' 38개 공공기관장 절반이 '관피아'(종합) 2014-05-06 15:21:53
LH·철도시설공단(이상 국토교통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농림수산식품부), 그랜드코리아레저(문화체육관광부) 등에도 해당 부처관료 출신이 한 자리씩 차지하고 있다. 한국마사회(감사원)·한국가스기술공사(중앙인사위원회)·지역난방공사[071320](정치인) 등은 '생뚱맞은' 낙하산 케이스다. ...
'방만경영' 38개 공공기관장 절반이 '관피아' 2014-05-06 09:31:05
LH·철도시설공단(이상 국토교통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농림수산식품부), 그랜드코리아레저(문화체육관광부) 등에도 해당 부처관료 출신이 한 자리씩 차지하고 있다. 한국마사회(감사원)·한국가스기술공사(중앙인사위원회)·지역난방공사(정치인)등은 '생뚱맞은' 낙하산 케이스다. 기관장과 함께 ...
이상욱 농협 농업경제 대표 "기업이 농산물 주문하면 농가·소비자 모두 윈-윈하는 거죠 " 2014-05-02 07:01:18
역할을 해달라는 요구가 끊이지 않았다. 농협이 공들이고 있는 유통 혁신은 여기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대표적인 게 직거래다. 하지만 천막 치고 오프라인에서 하는 직거래는 농산물의 선도가 떨어지고 장소를 섭외해야 하는 등 복잡한 일이 많다.”▷묘안이 있나.“농협의 ‘농산물 꾸러미’ 사업이...
[Gift] '가정의 달' 선물…어린이날엔 키마·러브 박스, 어버이날엔 체크무늬 셔츠 2014-04-30 07:00:00
선물을 고르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유통업체와 식음료업체들은 소비자들의 이런 마음을 읽고 선물로 적합한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는 한편 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선물을 마련할 수 있는 이벤트를 열고 있다.어린이날 선물로는 장난감만한 것이 없다. 레고 키마, 또봇 등은 백화점과 대형마트에서 일부 상품이 ‘품귀...
5월 유통가, 조용한 '가족 마케팅' 2014-04-29 21:46:00
유통업체들이 ‘가정의 달’ 마케팅에 시동을 걸었다. 유통업체들은 지난 16일 발생한 세월호 사고 희생자를 애도하는 의미에서 지난 2주간 마케팅을 축소했다. 그러나 이번 사고가 가족의 소중함을 되새기게 하는 측면도 있다고 보고 ‘가정의 달’에 마케팅을 재개하고 있다. 대신 지나치게 요란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