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눈 높아진' 러너 마음에 '쏙'…온러닝, 시장 판도를 바꾸다 [글로벌 종목탐구] 2025-01-16 06:30:10
저점유율 시장에서의 성장이 기대된다는 분석이 나온다. 블룸버그 인텔리전스(BI·블룸버그 산하 연구기관)는 “온러닝은 매년 전세계에 20~25개의 매장을 열 계획인데 이 가운데 절반은 중국에 열린다”며 “중국 중산층의 스포츠에 대한 관심 증가, 구매력 확대 등이 기대되는 아시아 시장에서 성장세를 이어갈 것”라고...
'아이폰 16' 기다리는 인도네시아 젊은이들 [더 라이프이스트-이성득의 ASEAN 돋보기] 2025-01-15 17:46:04
저가 스마트폰이 장악하고 있지만 학력과 구매력이 높은 젊은 층을 중심으로 한 ‘애플 사랑’은 다른 선진국 소비자들 못지않기 때문이다. 청년들은 급여의 몇 배가 되는 아이폰을 할부로 구매한다. 시내 중심가 카페에서는 청년들이 맥북으로 일하는 모습을 흔히 볼 수 있다. 또한 이들은 급전이 필요한 경우 중고 판매...
4분기 실적 부진한데 금리 동결 전망까지…건설주 주가 된서리 맞나 2025-01-15 15:50:50
금리 인하에 따른 실수요자의 주택 구매력 회복도 필요하다"고 했다. 건설주들의 작년 4분기 실적도 주가 발목을 잡는 요인이다.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건설주 대장주로 꼽히는 현대건설의 작년 4분기 영업이익 전망치는 1개월 전 1344억원에서 최근 686억원으로 한 달 새 추정치가 반토막이 났다. 사우디아라비아 등...
위로보틱스, CES 2025 전시 성료…"글로벌 시장 공략 본격화" 2025-01-15 10:28:30
2024년 한국 시장에 최초 출시하며 구매력이 높고 소비자 취향이 까다로운 한국 소비자들로부터 합격점을 받았다”고 말했다. 이어 ”제품을 출시하며 부족한 점도 있었지만 모두의 이동성을 개선한다는 회사의 목표 하에 단기간내에 빠르게 개선하여 소비자들의 구매로 이어졌다. 국내 소비자들의 피드백을 반영한 지속적...
대기업 대졸 초봉 5000만원 돌파…日보다 44% 더 많이 받는다 2025-01-12 18:20:55
격차는 더 커질 것으로 보인다. 구매력평가(PPP) 환율 기준으론 한국 대기업(5만7568달러)이 일본 대기업(3만6466달러)보다 57.9% 높았다. 대졸 초임을 1인당 국내총생산(GDP)과 비교한 분석에서도 한국(78.2%)이 일본(69.4%)보다 높았다. 대기업끼리 비교하면 그 격차가 한국 99.2%, 일본 72.7%로 더 커졌다. 하상우 경총...
"日 대기업보다 더 번다"…한국 정규직 대졸 초봉 봤더니 2025-01-12 13:25:05
했다. 한국 대기업의 대졸 초임은 구매력평가(PPP) 환율 기준 5만7568달러로 일본 대기업(3만6466달러)보다 57.9% 높았다. 전체 평균(10인 이상)은 한국이 4만5401달러, 일본이 3만4794달러였다. 대졸 초임을 1인당 국내총생산(GDP)과 비교한 분석에서도 한국(78.2%)이 일본(69.4%)보다 높았다. 대기업끼리 비교하면 그...
대졸 신입 연봉 5천만원 시대…일본 제쳤다 2025-01-12 12:26:14
대졸 초임은 구매력평가(PPP) 환율 기준 5만7천568달러로 일본 대기업(3만6천466달러)보다 57.9% 높았다. 전체 평균(10인 이상)은 한국이 4만5천401달러(6천695만원), 일본이 3만4천794달러였다. 대졸 초임을 1인당 국내총생산(GDP)과 비교한 분석에서도 한국(78.2%)이 일본(69.4%)보다 높았다. 대기업끼리 비교하면...
'300인 이상' 정규직 대졸초임 5천만원 돌파…평균 3천675만원 2025-01-12 12:00:00
한국 대기업의 대졸 초임은 구매력평가(PPP) 환율 기준 5만7천568달러로 일본 대기업(3만6천466달러)보다 57.9% 높았다. 전체 평균(10인 이상)은 한국이 4만5천401달러, 일본이 3만4천794달러였다. 대졸 초임을 1인당 국내총생산(GDP)과 비교한 분석에서도 한국(78.2%)이 일본(69.4%)보다 높았고 대기업끼리 비교하면 그...
中전기차, 이유있는 韓진출…과잉생산 밀어내기·선진국 교두보 2025-01-12 06:07:03
역할을 맡았다는 분석도 나온다. 상대적으로 구매력이 높고 소비자 취향이 까다로운 한국 시장에서 합격점을 받아냄으로써 글로벌 시장 경쟁력을 한층 높인다는 시나리오다. 한국 시장이 선진국형 소비 동향을 파악하고 잠재 소비자를 발굴하기 위한 '안테나숍'을 맡는 셈이다. 자동차시장 전문 조사기관 마크라인...
성숙기 접어든 OTT 시장, 새해 키워드는 '이종 간 제휴' 2025-01-12 06:00:03
네이버플러스 멤버십과 제휴했던 사례가 있다. 구매력이 있는 30~40대를 고려하면 네이버는 OTT가 확장성에 있어 고려하지 않을 수 없는 협력 대상이다. 이처럼 이제는 오리지널 콘텐츠 생산에 더해 어떤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사업자와 손을 잡는지도 경쟁력 확보의 중요한 요소가 됐다. 업계에서는 새해에도 1강(넷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