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애플페이 되는데 폰 바꿀까" 이통사, 아이폰 지원금 올렸다 2023-03-21 16:42:02
3사가 애플페이 개통을 전후로 아이폰14 시리즈의 공시지원금을 일제히 올렸다. KT는 21일 아이폰 14와 아이폰 14 플러스 모델에 대한 공시지원금을 요금제에 따라 13만9천∼45만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기존 5만∼24만원에서 2배 이상 올린 것이다. 앞서 SK텔레콤은 아이폰 14 시리즈에 대해 공시지원금을 최대...
애플페이 개통되자 이통 3사 아이폰 14 공시지원금 인상 2023-03-21 16:21:45
3사가 애플페이 개통을 전후로 아이폰14 시리즈의 공시지원금을 일제히 올렸다. KT는 21일 아이폰 14와 아이폰 14 플러스 모델에 대한 공시지원금을 요금제에 따라 13만9천∼45만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기존 5만∼24만원에서 2배 이상 올린 것이다. 앞서 SK텔레콤은 아이폰 14 시리즈에 대해 공시지원금을 최대 40만원으로,...
"서울보다 지방광역시가 좋다"…길거리 나가는 '온라인 패션' 2023-03-17 17:47:19
운영 전략은 다르다. 무신사가 염두에 두고 있는 대구 동성로는 중대형 상가 임차료가 ㎡당 3만6500원(한국부동산원 기준)으로 서울 논현역 일대(5만3100원)의 68.7%에 불과하다. 무신사에는 지방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히고 수익성은 끌어올릴 수 있는 수단인 셈이다. 올해 경기 악화가 본격화함에 따라 매출보다는 수익성...
아이유 추리닝 만든 이 회사, 몸값 7000억 됐다 [Geeks' Briefing] 2023-03-14 17:00:03
전월 대비 2배 가까이 늘었다. 신당동에 '무신사 스튜디오' 들어온다 무신사가 서울 신당동에 패션 특화 공유 오피스 '무신사 스튜디오' 5호점을 개점한다고 밝혔다. 신당동은 의류 생산 공장이 밀집한 지역으로 국내 패션 산업 거점 지역 중 하나로 꼽힌다. 기존에 있던 오래된 건물의 골조를 유지한 채...
무신사 키즈, 론칭 1년 만에 거래액 3배↑…'패밀리룩'이 주도 2023-03-06 14:09:22
무신사가 운영하는 키즈 브랜드 패션 편집숍 '무신사 키즈'가 론칭 1년 만에 월 거래액이 3배나 늘었다고 6일 밝혔다. 론칭 당시 100여 개에 달했던 입점 브랜드는 300개까지 늘어났다. 무신사 키즈는 무신사 스토어에서 영유아부터 어린이 의류, 잡화, 라이프 스타일 상품을 소개하는 전문관 형태로 독립...
반도체 스타트업 찾은 과기부 장관…JYP는 벤처캐피털 설립 [Geeks' Briefing] 2023-03-03 15:45:07
꼽혀 무신사가 미국 경제 전문매체 ‘패스트 컴퍼니’에서 발표한 ‘2023년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가장 혁신적인 10대 기업’에 선정됐다. 패스트 컴퍼니는 2008년부터 매년 세계 각지에서 산업과 경제에 큰 영향을 미친 곳을 선정해 명단을 발표하고 있다. 패스트 컴퍼니 측은 “무신사는 온라인 패션 커뮤니티, 브랜드...
무신사 vs 네이버 '패션 전쟁' 2막…이번엔 '휠라·푸마 판매중단' 논란 2023-02-21 17:59:49
막강한 영향력을 행사하는 무신사가 패션 브랜드들을 움직여 네이버와 전면전에 나섰다는 분석이 나온다. 휠라·푸마 등 네이버에서 빠져21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휠라와 푸마가 최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상품을 전부 철수하면서 네이버 크림과의 신경전이 수면 위로 떠올랐다. 휠라코리아는 무신사가 주도하는...
휠라·푸마 철수에 발칵…'무신사 vs 네이버' 전쟁 2막 열렸다 [배정철의 패션톡] 2023-02-21 13:59:01
철수했다. 휠라코리아는 무신사가 주도하는 한국브랜드패션협회의 멤버이기도 하다. 이 협회는 ‘페이크 네버(FAKE NEVER)’ 캠페인을 벌이면서 네이버에서 짝퉁 판매를 문제 삼고 있다. 패션업계에서는 무신사가 네이버의 리셀 플랫폼인 ‘크림’과 쇼핑몰인 ‘네이버스마트스토어’ 등에서 브랜드를 철수해달라고 요구한...
무신사 "마케팅·할인비 지급…입점사 실질 수수료 낮췄다" 2023-02-08 17:51:28
무신사가 부담한 비용을 제외한 수수료다. 명목 수수료는 20%대 후반이지만, 무신사가 입점업체에 지원한 콘텐츠 제작 및 마케팅 비용을 추가로 고려하면 실질 수수료율은 12.2%로 낮아진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무신사 스토어는 패션 전문가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양한 브랜드와 상품을 추천하는 큐레이션 서비스다....
지드래곤이 선물한 운동화 뭐길래…4000만원에 팔렸다 2023-02-03 17:26:28
끈다. 3일 업계에 따르면 무신사가 만든 스니커즈 거래 사이트 ‘솔드아웃’에서 지난 1일 지드래곤의 패션 브랜드 ‘피스마이너스원’과 나이키의 첫 협업 기념으로 발매된 ‘나이키 에어 포스 1 로우 파라노이즈’ 제품이 3999만9000원에 판매됐다. 거래가 성사된 제품은 2019년 발매 당시 지드래곤이 지인에게 선물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