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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산시 스마트폰 활용 실시간 고객만족 조사 2013-07-31 09:46:25
만족도등 6개 항목을 측정한다. 민원인이 업무처리 후 바로 조사에 참여하는 만큼 담당 공무원과 관련부서의 응대에 대한 정확한 측정이 가능하고 친절도와 업무처리 능력도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지난 4월 구축계획을 수립한 뒤 보안성 검토, 국민권익위원회와 협의 및프로그램 테스트를 마쳤다....
금융소비자원 분리 '첩첩산중'…금융사들 "이중규제 우려 여전" 2013-07-24 09:36:52
금소원)이 만들어지면 금융소비자 민원이 쏟아져 들어올텐데 민원 응대나 전수 조사가 제대로 되겠습니까?" "금융소비자원이 분리 출범하면 초기에 당장 성과를 보이기 위해 금융권 규제를 남발하지 않겠습니까?"23일 오후 금융위원회(이하 금융위)가 내년 상반기 중 금융소비자원 출범을 골자로 하는 '금융감독체계...
[2013 한국서비스대상] 롯데카드, 생활금융·카드 서비스 '넘버원' 2013-07-10 15:30:08
가능한 불만과 민원에 효율적으로 대처하고자 ‘고객불만 사전예보제’를 운영하고 있다. 사내 전화응대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한 전사 전화모니터링 시행 등 다양한 고객만족평가를 통해 고객감동을 추구하고 있다. 그 결과 롯데카드는 2008년 업계 최초로 콜센터 서비스 부문 국가표준(ks)인증과 전자금융거래 서비스에...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KB국민카드, 고객소통 강화…신용카드 부문 3년째 1위 2013-06-26 15:43:05
사항에 대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응대했다. 내부적으로는 영업 최일선에서 근무하는 영업점장의 의견을 의사결정에 반영, 소비자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였다. 2011년 6월 고객가치 향상을 위한 의사결정기구 ‘고객가치창출협의회’를 신설한 것도 도움이 됐다. 이 협의회는 고객만족 관련 대외 평가지표를 ...
카드사 민원 자체처리 시스템 강화 2013-06-26 12:00:00
민원대응체계를 구축해 효율적으로 민원을 처리할 방침입니다. 부가서비스 축소 등 민원 초래 가능성이 큰 사안에 대해서는 카드사가 사전안내를 철저히해 민원발생을 예방하고 민원응대창구에 대한 교육도 강화할 예정입니다. 금감원은 7월 중으로 카드사와 여신금융협회가 참여하는 TF를 구성해 운영결과를 토대로 제1차...
조달청, 감사원 평가 자체감사활동 우수기관 선정 2013-06-14 10:23:13
지난해 9월 ‘직무관련자 응대 처리지침’을 마련하는 등 청렴문화 조성 및 비위발생 예방을 위해 각종 제도를 개선했다. 또 감사결과 처분사항과 지적사항 이행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감사결과 ‘이행관리책임제’를 실시 중이며 감사지적, 민원사례 등을 정리한 ‘바른조달 길잡이’를 발간 배포하고 있다. 조달청 박용주...
은행·신용카드 민원 상담 국번없이 '1332'…나홀로 해결 어렵다면 e금융센터 '노크' 2013-06-04 15:30:22
소비자보호추진단을 구성했다. 민원 발생 시 영업점이 아닌 지역본부 차원에서 효과적으로 고객을 응대하기 위해 ‘지역본부민원발생 경보제’까지 도입했다. 하나은행 역시 금융소비자본부를 두고 민원을 줄이도록 매달 회의를 열고 관련 시스템을 점검하고 있다. 기업은행은 금융소비자보호센터를 아예 수석부행장 아래...
보험업계, 콜센터 불만 접수시 해당부서가 직접 응대·CEO직속 전담부서 배치 2013-06-04 15:30:03
정도를 3단계(주의, 경고, 위험)로 예보해 민원 발생을 예방하자는 취지다. 조직마다 자발적으로 민원 관리를 한다는 장점이 있다. 현장 직원에게 지침이 될 수 있는 민원 응대 매뉴얼을 만들고, 고객의 소리 시스템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개선사항을 발굴하고 있다.김은정 기자 kej@hankyung.com ▶[속보] 급등주 자동...
여신금융協 상담·신고 번호 5월부터 일원화 2013-05-01 12:00:50
민원시스템 도입해 신속 응대 가능해져 여신금융협회는 기존 여러 번호로 나뉘어 있던민원 상담과 신고 전화번호를 5월부터 자동응답시스템 대표번호(02-2011-0700)로일원화한다고 1일 밝혔다. 아울러 통합민원시스템(CTI) 도입으로 실시간 민원상담 이력 확인을 통한 신속한 응대가 가능해져 민원인의 편의가...
스튜어디스 울리는 '기내 난동' … 욕설 무시 협박에 과시형까지 2013-04-23 15:56:53
부인하며 '승무원의 응대가 불량했다'는 이유로 피해 보상을 요구하기도 했다.업계 관계자는 "기내에서 상식에 어긋나는 행동을 하거나 악성 민원을 넣는 경우가 많아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다" 며 "항공기 이용 중에 발생하는 부당한 요구는 항공 안전까지 위협할 수 있어 소비자 인식 전환과 확실한 법적 대책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