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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대女 교제 거절에 염산 뿌린 70대男, 징역 3년 2021-05-13 11:21:18
든 플라스틱 병 2개를 들고 찾아갔다. 편 씨는 염산을 뿌리기 위해 A 씨에게 다가갔지만, 저지를 당하자 A 씨를 막아선 직원들에게 염산을 뿌렸다. 해당 직원들은 팔, 다리 등에 화상을 입었다. 범행 직전에도 A 씨에게 "1병은 너의 얼굴에 뿌리고 다른 1병은 내가 마시겠다"고 위협을 가한 정황도 드러났다. 재판이...
농심 백산수도 라벨 뗐다…생수업계, 줄줄이 '無라벨' 출시 2021-05-11 15:30:10
병 묶음 단위로만 판매한다. 업체 측은 판매 물량의 50%를 무라벨로 전환하면 연간 60t 이상의 플라스틱 필름 사용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농심은 온라인몰과 가정배송으로 무라벨 백산수 판매를 시작했다. 향후 대형마트 등 오프라인 채널로도 판매 경로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유통업계는 잇따라 무라벨...
케이피텍, PVC, PET필름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도약 2021-05-06 11:21:45
특히 연간 약 8억개 이상의 재활용 플라스틱병을 원료로 사용해 매립지나 바다로 보내지는 소비자 폐기물을 줄이는 것에 기여하고 있다. 이 회사는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2건의 특허를 비롯해 ISO 9001:14001, 이노비즈(기술혁신형중소기업) 등의 지적재산권을 보유하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플라스틱도 25% 줄였다…동원F&B, 무라벨 `에코보리` 출시 2021-05-06 10:26:00
제품 용기에 부착하던 라벨을 제거해 플라스틱 비닐 사용량을 줄이고 재활용 효율을 높인 친환경 제품이다. 따로 라벨을 뜯는 번거로움 없이 바로 분리배출이 가능하다. 상품명, 유통기한, 영양성분 등 제품 의무표시사항은 박스 포장재에 표기했다. 동원F&B는 페트병 경량화를 통해 제품의 친환경 요소를 더욱 강화했다....
소금·쌀·가공식품 줄줄이 올라…경제 막 온기 도는데, 물가부터 '펄쩍' 2021-05-04 17:46:33
요동치고 있다. 작황 부진, 동물 감염병, 국제 원자재가격 인상 등 3대 악재가 겹치면서 생활 필수재 가격을 밀어올리고 있다. 원유와 철광석 등 원자재는 물론 플라스틱 주원료인 에틸렌 등 중간재 가격까지 동반 상승하면서 물가를 자극하고 있다. 본격적인 물가 상승 초입에 들어서고 있다는 게 전문가들의 진단이다....
패션 스타트업 몽세누 박준범 대표 "폐플라스틱을 옷으로…환경·패션 다 잡았죠" 2021-05-04 17:16:09
생수병 70개만큼의 폐플라스틱이 들어갑니다. 하루에도 플라스틱 생수병은 수만 개가 버려져요. 이걸 그냥 버리면 돈 주고 버리는 쓰레기지만 조금의 수고를 들이면 돈 내고 사는 상품이 될 수 있죠.” 패션 스타트업인 몽세누를 운영하는 박준범 대표(사진)는 이제 갓 서른이 된 젊은 창업인이다. 몽세누가 파는 옷은 다른...
'청정라거' 테라 앞세워 친환경 경영 나선 하이트진로 2021-05-03 15:41:34
및 선발해 플라스틱 배달용기, 캔 등의재활용 가능한 제품 용기를 수거·분리배출하는 미션을 부여한다. 이후 미션수행 대항전을 통해 수거된 재활용품을 업사이클링굿즈로 제작, 참여자에게 다시 제공하는 '자원의 선순환 사이클'로 구성됐다. 테라-테라사이클-요기요가 함께하는 청정리사이클 캠페인은 소비자가...
[책꽂이] GAFA를 노리는 작은 거인들 등 2021-04-29 16:51:48
●플라스틱은 어떻게 브랜드의 무기가 되는가 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한 의자, 생수병으로 만든 운동화 등 유명 브랜드들이 재활용 제품을 통해 자사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모습을 살펴봤다. (김병규 지음, 미래의 창, 232쪽, 1만6000원) ●감시자본주의 시대 글로벌 IT 기업들이 개인 정보를 파악해 실시간으로 맞춤형 광고와...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지구의 날 앞두고 전 객실 대나무 키카드로 전면 교체 2021-04-21 10:00:15
내 모든 레스토랑에서 사용하는 플라스틱 빨대를 종이빨대로 전면 교체하여 사용하고 있으며, 생수 사용량이 높은 뷔페 레스토랑에서는 PET병에 담긴 생수가 아닌 유리 재질에 담긴 프리미엄 생수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2018년부터는 국내 최초로 ‘지속 가능한 친환경 수산물 인증(ASC)’을 받은 전복을 사용하고 있다....
라벨 뗐을 뿐인데 매출 470% 뛰었다…편의점 PB생수 '불티' 2021-04-14 14:36:25
1월 플라스틱 라벨을 뗀 생수 '아이시스 에코'를 출시, 첫해 약 1010만 병을 판매했다. 롯데칠성은 소비자 반응에 힘입어 6개들이 묶음 포장용으로 생산되는 아이시스 에코의 페트병 마개에 부착된 라벨까지 없애며 친환경 제품 생산에 박차를 가했다. 압도적 점유율로 업계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제주삼다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