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정부 "대통령 지방공약 모두 지킨다…총사업비 124조"(종합) 2013-07-01 15:52:14
사업타당성이 부족하다고 지적했던 춘천~속초를 연결하는 동서고속화철도 사업과 전남 여수~경남 남해를 연결하는동서교류연륙교(가칭 한려대교) 사업 등의 추진 가능성이 높아졌다. '동남권 신공항 건설사업'은 이번 가계부에 빠졌다. 기재부는 "이미 예산이 반영된 국가사업으로 절차에 따라 추진되고 있기...
정부 "대통령 지방공약 모두 지킨다…124조원 필요" 2013-07-01 15:25:48
부족하다고 지적했던 춘천~속초를 연결하는 동서고속화철도 사업과 전남 여수~경남 남해를 연결하는동서교류연륙교(가칭 한려대교) 사업 등의 추진 가능성이 높아졌다. 대통령 후보공약집에서 빠졌으나 대선과정에서 이슈로 불거진 '동남권 신공항건설사업'은 이번 공약가계부에서 배제된 것으로 알려졌다....
공기업 인사규정 잇단 강화…금품비위 발 못붙인다(종합) 2013-06-30 15:00:43
철도시설공단도 직무와 관련해 금품·향응을 수수하고 부당·위법한 처분을한 경우 300만원 이상이면 파면하던 것을 100만원 이상부터 파면하는 것으로 인사규정을 강화했다. 또 의례적인 금품수수라도 능동적으로 수수한 경우에는 10만원 이상은 정직, 50만원 이상 강등, 100만원 이상 해임에 처하도록 징계 기준을...
정부, 경제성장 목표 2.7%로 상향…"저성장 끊는다"(종합) 2013-06-27 14:02:00
올해 1분기까지 8분기 연속 이어진 0%대 저성장세를 극복하기 위해 적극적인 거시정책과 내수·수출여건 개선, 리스크관리 강화, 민생부담 완화로 경기회복을 국민이 체감할 수 있게 하겠다는 것이다. 이를 위해 1조원의 재정보강을 추진한다. 한전과 철도공사 등 공공기관의 투자규모를 당초보다 5천억원 늘린...
<하반기 달라지는 것>-교통·해양 2013-06-27 12:02:49
어디서나 고속도로·철도·지하철·버스를 선불 교통카드 한 장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이제까지는 다른 지역 대중교통이나 고속도로, 철도를 이용할 때 교통카드와 하이패스 등 여러 장의 카드를 써야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기존 권역별 환승 할인 혜택은 그대로지만 추가 할인은 없다. ▲ 자동차 관리사업자 호객행위...
정부, 경제성장 목표 2.7%로 상향…"저성장 끊는다" 2013-06-27 09:00:06
올해 1분기까지 8분기 연속 이어진 0%대 저성장세를 극복하기 위해 적극적인 거시정책과 내수·수출여건 개선, 리스크관리 강화, 민생부담 완화로 경기회복을 국민이 체감할 수 있게 하겠다는 것이다. 이를 위해 1조원의 재정보강을 추진한다. 한전과 철도공사 등 공공기관의 투자규모를 당초보다 5천억원 늘린...
<철도 구조개편, 민영화 포석인가 경쟁체제인가>(종합) 2013-06-26 18:22:10
거센 비판 때문에 계획을 수정한 끝에 코레일(한국철도공사)의 자회사를 만들어 운영권을 주기로 철도산업발전방안을 정한 것이다. 이뿐 아니라 코레일에는 여객 운송 기능만 남기고 물류, 차량 정비 등은 부문별자회사로 2017년까지 분리하고 일부 적자 노선을 중심으로 민간 사업자에게 개방하기로 했다. 이...
<여형구 국토2차관 "자회사 실질 경쟁 유도"> 2013-06-26 16:57:42
유도가 가능하다. 철도공사와 출자회사간 담합 등 경쟁을 제한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독점규제법을엄격하게 적용해 막을 계획이다. 출자회사 사장은 주주총회에서 선임해 철도공사의경영지배를 제한하고 연기금 등 기타 출자사에 감사추천권을 부여해 견제하는 방안도 검토한다. -- 출자회사는 공공기관인가...
수서발 KTX 운영사 신설…코레일 분할 확정(종합) 2013-06-26 16:51:10
밝혔다. 국토부는 코레일(한국철도공사)이 독점하는 철도 운송시장에 경쟁을 도입한다는측면에서 코레일이 지분 30%를 출자하는 자회사를 올해 안에 세워 2015년 6월 개통예정인 수서발 KTX의 운영권을 줄 계획이다. 코레일 지분을 뺀 나머지 70%는 국민연금 등 공공 연기금에 맡길 방침이다. 철도노조와...
<철도 구조개편, 민영화 포석인가 경쟁체제인가> 2013-06-26 15:44:40
거센 비판 때문에 계획을 수정한 끝에 코레일(한국철도공사)의 자회사를 만들어 운영권을 주기로 철도산업발전방안을 정한 것이다. 이뿐 아니라 코레일에는 여객 운송 기능만 남기고 물류, 차량 정비 등은 부문별자회사로 2017년까지 분리하고 일부 적자 노선을 중심으로 민간 사업자에게 개방하기로 했다.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