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밤샘근무 역사속으로…자동차 업계 영향 클 듯 2013-03-03 17:07:31
반면 스크린 골프장, 당구장, 가족형 외식업계, 백화점 등은 시설 확장에 나서고 있다.노사가 풀어야 할 숙제도 많다. 최대 과제는 하루 3시간 근로시간이 줄어들면서 생산물량을 어떻게 유지하느냐다. 노조는 설비투자 및 인력 충원이 뒤따라야 한다고 요구하는 반면 회사 측은 여전히 낮은 생산성을 이유로 난색을 표한...
현대차 주간2교대 4일 본격 실시 2013-03-03 15:02:02
자동차업계 한 관계자는 “근무형태 변경은 회사의 근간을 바꾸는 것이나 다름없는 변화인데 현대차 노사가 상생의 타협점을 찾아냈다”며 “생산성만 유지한다면 국내에서 보기 드문 성공적인 노동혁신 사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밤샘근무를 없애는 현대·기아차의 시도는 자동차 업계 전반으로 빠르게 확산될 것으로...
유럽산 외제차 수리비 20%↓, 일본차 인하요구 거부 2013-03-03 12:45:02
최대 20% 내렸다. 그러나 일본산 자동차는 수리비 합리화 요구에도 요지부동이었다. 3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삼성화재는 유럽산 자동차 제조사인 벤츠, BMW에 이어 지난해 하반기에 폴크스바겐과 부품 가격을 5%가량 내리는데 합의했다. 아우디를 제외한 거의 모든 유럽산 외제차의 부품 값이 내린 셈이다. 업계 1위...
<현대·기아차, 내일부터 주간연속 2교대 시행> 2013-03-03 09:00:29
이뤄진 결실이다. ◇국내 자동차업계 최초 밤샘근무 폐지 = 현대·기아차의 주간연속 2교대 시행은 국내 자동차업계 최초로 근로시간을 단축하고 심야근무를 해소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현대·기아차 근무형태는 기존 주야 2교대(10시간 + 10시간)에서 주간연속 2교대(8시간 + 9시간)로 바뀐다. 근로자...
외제차 수리비 최대 20% 인하…일본차만 `요지부동' 2013-03-03 08:01:05
것으로 확인됐다. 그러나 일본산 자동차는 수리비 합리화 요구에 요지부동이어서 최근 일본 제품불매 운동과 맞물려 주목된다. 3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삼성화재[000810]는 유럽산 자동차 제조사인 벤츠, BMW에 이어 지난해 하반기에 폴크스바겐과 부품 가격을 5%가량 내리는데 합의했다. 아우디를 제외한...
<농협금융 1주년, 실적보다 지주체제 착근에 의미> 2013-03-01 08:00:08
'빅4' 반열에 진입했다. 농협손보는 자동차보험이 없는데도 다양한 보장성 상품으로 업계 7~8위권까지 올라갔다. 농협생명과 농협손보의 이런 성과를 낸 데는 농협만의 공적인 성격을 보험에 적용한 것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농협생명은 지난해 보험업계 최초로 대출금리 상한제를 도입했다. 최저...
생산 · 소비 · 투자 일제히 악화 심리는 개선…실물은 아직 겨울 2013-02-28 17:16:42
데 따른 기저효과로 풀이된다. 자동차 생산(1.5%)이 전월 대비 늘었지만 반도체 및 부품(-6.2%), 영상음향통신(-10.1%) 등 정보기술(it) 분야가 부진했다. 전백근 통계청 산업동향과장은 “tv 송출 방식 전환(올 1월)에 대비해 지난해 말 일시적으로 늘어났던 lcd tv 소비가 다시 감소한 영향이 컸다”고 설명했다....
MWC 2013 폐막…다음 혁신은 스마트카·전자지갑·헬스케어 2013-02-28 16:51:11
자동차를 선보였다. 자동차에서 lte망에 접속해 음악을 듣거나 내비게이션을 작동할 수 있다. gm은 미국 통신업체 at&t와 협력해 이 서비스를 내년 중 상용화할 예정이다. 또 다양한 앱을 개발해 생태계를 활성화해나갈 계획이다. 스웨덴 자동차업체 볼보는 노르웨이 통신업체 텔레노르와 개발한 스마트카 기술을...
농협금융, 생산성·상품경쟁력 높여야 2013-02-28 16:22:11
생보업계 빅3를 위협하는 농협생명도 오는 10월 신보험시스템 구축을 완료해야 변액보험 등 생보사 주력 상품을 팔 수 있습니다. 농협손해보험의 경우 농작물재해보험의 손해율 문제를 잘 해결하는 한편, 자동차보험사를 인수해야 종합손보사의 면모를 갖출 수 있을 전망입니다. 지난해 3월 신용과 경제부문 분리 후...
[한국자동차산업 40년, 제2 위기 맞았다 ①] 현대·기아차 긴장하는 까닭은… 2013-02-28 08:14:25
한국 자동차산업 40년···제2위기 맞았다 ② 수입차 급성장, 국산차 업계 위협한다 ③ 현대·기아차 도요타 제칠수 있을까 ④ 2015년 한국 자동차 산업 향방은 ⑤ 현대·기아차 글로벌 톱3 될까, 도요타-gm-폭스바겐 3강체제에 도전세계 자동차 생산 5위, 한해 자동차 생산액 113조 원, 관련업계 종사자 175만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