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내 일상에 로봇이 들어왔다"…'서비스 로봇' 시대 개막 [하수정의 티타임] 2022-07-15 11:00:04
모습도 아니다. 동네 카페, 짬뽕가게, 빵집 등 골목 곳곳에서 심심치 않게 마주치게 된다. 로봇이 코로나19 창궐 후 떠나 엔데믹(감염병의 풍토병화) 국면에도 돌아오지 않고 있는 매장 직원들의 빈 자리를 채우고 있는 일상의 단면이다. 외식, 영화, 숙박 등 서비스업종에 로봇이 잇따라 도입되고 있다. 국내 로봇 시장은...
당근마켓 비즈프로필 '단골' 이용자 200만 명 넘어 2022-07-11 09:26:19
= 당근마켓은 비즈프로필로 동네 가게의 소식을 받아볼 수 있는 '단골'을 맺은 이용자 수가 200만 명을 넘어섰다고 11일 밝혔다. 당근마켓 비즈프로필은 중소상공인이 동네 생활권에 가게를 알리고 소통할 수 있는 도구다. 가게 소개, 상점 위치, 영업시간, 연락처, 진행 중인 행사 등을 등록하면 지역 주민에게...
[르포] "물건은 있는데 가격이 없다?"…'연 60% 인플레' 아르헨의 일상 2022-07-07 06:39:09
동네 가게로 갔더니 지인은 "문을 닫으면 가격을 올리려고 닫았다고 안 좋은 소문이 날 수 있어 열긴 했지만 팔 수는 없으니 사정을 봐달라"고 했다. 지난 4∼5일엔 인터넷 쇼핑몰에서도 재고가 있는데 결제가 안 되는 일이 속출했다. 장관 교체의 충격이 좀 잦아든 후 6일 이후부터야 오른 가격에 정상 판매가 재개됐다....
"우리집에 숨어요"…美총탄 빗발칠 때 30명 구한 평범한 이웃 2022-07-06 12:17:27
백인 동네인 하이랜드파크에 총격범이 나타나 총기를 난사하면서 흥겹던 거리는 순식간에 피비린내 나는 생지옥으로 변했다. 사라와 남편은 아이들을 부여잡고 숨을 곳을 찾았지만 옥상 어딘가에서 쏟아지는 수십발의 총탄에 정신을 차릴 수 없었다. 그때 옆에서 "빨리 나를 따라오라"는 목소리가 들렸다. 낯선 중년 여성이...
야놀자·포커스미디어, 지역 소상공인 광고지원 '맞손' 2022-07-04 10:02:56
'동네가게 오래함께'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4일 밝혔다. 양사는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역 내 우수한 소상공인을 발굴하고 맞춤형 광고를 제작해 홍보를 지원한다. 광고제작·송출 비용 총 14억원을 투입할 예정이다. 구체적으로 야놀자는 제휴점으로부터 사연을 공모하고 지원 대상을 선정한다. 포커스미디어는 전국...
"2030 늘어…'야쿠르트 언니'라 불러주세요" 2022-07-01 17:53:03
타 동네 구석구석을 누빈다. hy(옛 한국야쿠르트)의 방문 판매원들 얘기다. 이들을 공식 명칭인 ‘프레시 매니저’로 부르는 사람은 많지 않을 것이다. 대개 ‘야쿠르트 아줌마’로 통한다. 하지만 최근 들어 2030세대가 많이 유입되면서 아줌마가 아닌, ‘야쿠르트 언니’로 불리는 프레시 매니저가 늘고 있다. 5년 전인...
"김건희 여사, 우리 꽈배기 먹어줬으면…" 벼랑 끝 상인의 한탄 [하수정의 티타임] 2022-06-27 06:05:01
도넛을 팔아도 대출금과 가게 임차료 내기가 빠듯해 가게를 접을 생각까지 하고 있다. 식용유, 밀가루, 설탕 심지어 도넛을 포장해주는 박스 값도 급등해 이달 초 꽈배기를 800원에서 1000원으로 올렸는데 매출이 영 시원치 않다고 했다. "가격이 오르니까 손님들이 3개 먹을 꽈배기를 2개 밖에 안 사네요. 저만 어려운 게...
‘구필수는 없다’ 윤두준 종영 소감 "뿌듯하고 즐거웠던 시간" 2022-06-23 13:20:07
없다`는 가족은 있지만 살 집은 없는 치킨가게 사장 구필수(곽도원 분)와 아이템은 있지만 창업할 돈은 없는 청년 사업가 정석(윤두준 분)이 티격태격 펼쳐나가는 생활밀착형 휴먼 코믹 드라마다. 정석은 이상과 현실의 괴리 속에서도 당당히 꿈을 쫓는 모습으로 전 세대 시청자들에게 유쾌하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해줬다...
코로나가 바꾼 창업 트렌드…지역명 가게 늘었다 2022-06-22 17:14:35
‘대구도넛’처럼 이름에 지역명을 붙이는 가게가 부쩍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개성과 취향이 반영된 콘텐츠가 인기를 끌고, 사회적 거리두기 여파로 동네 소비가 늘면서 ‘로컬(지역색)’이 유행 풍향계를 바꿔놓고 있다는 분석이다. 22일 신한카드 빅데이터연구소는 2019~2022년 1분기에 새로 생긴 가맹점 이름을...
로컬·무인·개인…코로나 이후 바뀐 유행 풍향계 2022-06-22 15:27:01
'대구도넛'처럼 이름에 지역명을 붙이는 가게들이 부쩍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개성과 취향이 반영된 콘텐츠가 인기를 끌고, 사회적 거리두기 여파로 동네 소비가 늘면서 '로컬(지역색)'이 유행 풍향계를 바꿔놓고 있다는 분석이다. 22일 신한카드 빅데이터연구소는 2019~2022년 1분기에 새로 생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