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흔해진 아이오닉 5·모델3…전기차 10만대 시대 열었다 2022-02-22 15:38:27
500㎞ 이상인 차량은 테슬라 모델3와 모델Y의 롱레인지 버전뿐이다. 전장(차체 길이)이 중형 세단 쏘나타보다 짧지만 내부 공간을 결정하는 휠베이스(축간 거리)는 준대형 세단 그랜저보다 긴 것도 특징 중 하나다. 국내 소비자가 선호하는 세단 형태 전기차다 보니 업계의 관심이 크다. 현대차의 고급 브랜드 제네시스는 G...
똑같은 전기차 보조금 '천차만별' 2022-02-16 16:56:41
현대자동차의 아이오닉 5(2WD 롱 레인지)를 최저 4080만원에 구매할 수 있다. 전기차 보조금은 국비와 지방비로 구성된다. 연비·주행거리 등에 따라 산정된 국비 보조금에 비례해 지방비 보조금이 결정되는 구조다. 서울 외 주요 광역시별 보조금(국비+지방비)은 국비 최대 700만원을 기준으로 할 때 부산·울산 1050만원,...
"테슬라 배터리 성능 속였다"…공정위, 100억대 과징금 부과 2022-02-14 17:26:37
날씨가 추워지면 배터리 효율이 크게 떨어졌다. 모델3 롱레인지는 영하 7도 이하에선 주행거리가 38.8% 감소했다. 테슬라는 이 차종이 1회 충전 시 446.1㎞를 주행할 수 있다고 했는데 영하 7도 아래에선 273㎞에 그쳐 과장 광고를 했다는 것이 공정위의 판단이다. 또 미국 캘리포니아 등 따뜻한 지역에서의 평균 주행거...
[단독] 공정위 "테슬라, 추운 날 주행거리 39% 급감 은폐" 2022-02-14 17:24:30
있는 테슬라 모델3 롱레인지는 주행거리가 38.8% 감소해 1회 충전 시 주행거리가 273㎞로 줄어들었다. 업계 관계자는 “추운 날씨엔 배터리를 데워주는 ‘배터리 히팅’이 필수”라며 “이 과정에서 전력 소모가 커서 주행거리가 줄어드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공정위는 테슬라의 이 같은 행위에 대해 소비자를 기만한...
테슬라 모델Y 중고차 값 한달 만에 30% '껑충'…"신차 가격과 비슷" 2022-02-10 10:25:10
가장 최하위 트림인 스탠다드 레인지가 단종됐고, 상위 등급인 롱레인지와 퍼포먼스 출고가는 각각 6999만원·7999만원, 현재는 7989만원·8699만원으로 추가 인상됐다. 케이카는 지난해 테슬라가 반도체 수급난 등을 이유로 판매가를 인상한 여파가 중고차 시장으로 이어지면서 신차 구매가와 중고차 시세가 비슷한 선에서...
日 수입 전기차 판매량, 작년 2배 넘게 늘었다 2022-02-07 17:50:48
모델3 롱레인지 모델을 500만엔(약 24%) 할인 판매했다. 해외 완성차 업체는 일본 내 전기차 인프라 확대에도 힘쓰고 있다. 폭스바겐재팬은 올해 말까지 90~150㎾ 급속충전기를 일본 내 200여 개 지점에 설치할 예정이다. 스텔란티스도 충전망 확충을 위해 에너지 업체와 협의 중이다. 박상용 기자 yourpencil@hankyung.com...
"영하 35도에도 거침없이 달렸다"…폴스타2 `아틱 서클` 공개 2022-02-07 14:41:52
서클은 롱레인지 듀얼모터 퍼포먼스팩을 기반으로 한 모델로, 양산형 폴스타 2에 비해 30mm 높아진 지상고와 350kW 및 680Nm에 이르는 향상된 출력과 토크, 그리고 타이어당 490개의 4mm 메탈 스터드를 갖춘 19인치 윈터타이어(245/35 R19)를 적용해 눈길과 빙판길에서도 빠르고 민첩한 주행이 가능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日, 수입 전기차 판매 3배로 급증…치열해지는 수입차 경쟁 2022-02-07 11:31:05
증가한 규모다. 테슬라재팬은 지난해 2월 모델3 롱레인지 모델을 500만엔(24%) 할인해 판매했다. 투 르 시노오토인사이츠 이사는 "조만간 독일 베를린 기가팩토리에서 생산된 물량이 온라인을 통해 풀리게 될 것"이라며 "2022년에는 중국을 비롯해 일본 한국 인도 등에 대한 테슬라 영향력이 확대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베일 벗는 '전기 세단' 아이오닉6…1회 충전에 500㎞ 2022-02-06 17:11:45
이상인 차량은 테슬라 모델3와 모델Y의 롱레인지 버전뿐이다. 아이오닉 6의 또 다른 특징은 현대차의 중형 세단 쏘나타보다 길이가 짧지만, 내부 공간은 준대형 세단인 그랜저보다 넓다는 것이다. 엔진룸 등이 필요 없는 전기차 전용 플랫폼을 기반으로 만들어져 내부가 그만큼 넓어진다는 설명이다. 한국경제신문이 입수한...
이 승차감 뭐지?…터프가이 '랜드로버 디펜더'의 반전 [신차털기] 2022-02-06 10:50:17
더 어려워진다. 레인지로버 라인에는 탑재된 클리어 사이트 룸미러(카메라로 후방의 시야를 확보)가 간절해지는 순간이었다. 헤드업 디스플레이·통풍 시트의 부재, 디스플레이 반응 속도가 느린 점도 아쉬움으로 남는다. 디펜더 90은 S와 SE 트림으로 나뉜다. 두 모델 모두 디젤 엔진 기반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