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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월부터 자동차금융 취급수수료 폐지 2013-01-29 17:52:24
여기에는 할부기간에 따라 1.9%~4.2%의 별도의 취급수수료가 붙습니다. 이로 인해 실제 소비자가 내는 실질 금리는 평균 8.8%~10.2%가 됩니다. 그런데 자동차금융을 이용할 때 대부분 금융회사들은 취급수수료를 미리 알려주지 않아 소비자 피해와 민원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금융감독원은 이를 해결하기 위해 오는...
시트로엥, "DS5는 프랑스 장인정신의 집약체" 2013-01-29 17:15:14
럭셔리를 추구할 예정이다. 특히 ds5의 경우 전반적인 디자인과 스타일에서 내부 가죽과 같이 디테일한 부분까지 신경 썼다. 여기에 독보적인 성능의 디젤 기술을 적용, 완성도를 높였다" 오아름 기자 or@autotimes.co.kr ▶ 시트로엥, 플래그십 ds5 출시 ▶ 자동차 할부금융사, 3월부터 취급수수료 따로 못 받는다
오토론 신한銀·할부 아주캐피탈 가장 낮아 2013-01-29 16:57:00
수수료 금지, 금리 인하 효과 예상 취급수수료는 자동차금융업계의 오랜 관행이었다. 금감원에 따르면 a캐피탈은 48개월 자동차 할부 금리가 연 7.6%라며 소비자와 계약한 뒤 차값의 6.4%인 150만원을 선이자(취급수수료)로 먼저 내라고 요구했다. b캐피탈은 실제 금리가 연 10%인데도 할부 금리가 연 8%라고 소비자들에게...
車 할부금융 취급수수료, 3월부터 폐지 2013-01-29 14:01:09
올해 3월부터 자동차할부금융 취급수수료가 폐지된다.금융감독원은 29일 자동차할부금융 취급수수료를 오는 3월부터 폐지하고 감독·검사를 강화할 방침이라고 밝혔다.대신 이를 금리에 반영토록 지도하였으며, 향후 검사를 통해 이행실태를 점검할 예정이다.자동차금융이란 자동차 구입시 부족한 자금을 금융회사로부터...
금감원 "자동차할부 취급수수료 금리에 반영해라" 2013-01-29 12:04:16
취급할 때 취급수수료를 금리에 반영해 소비자에게 알려줘야 합니다. 금융감독원은 자동차금융을 이용할 때 취급수수료를 미리 알려주지 않아 피해가 발생함에 따라 3월부터 취급수수료를 폐지하고 이를 금리에 반영하도록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금감원은 또 할부금융 이용시 금리에 중개수수료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車 할부금융사, 3월부터 취급수수료 따로 못 받는다 2013-01-29 12:00:52
돼서야 별도의 취급수수료를 부담해야한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B씨는 한 캐피탈사에서 할부금리가 7.6%라는 설명을 듣고 48개월 자동차 할부대출 2천340만원을 받기로 했다. 그러나 회사는 뒤늦게 대출금의 6.4%에 달하는 150만원의 취급수수료를 선이자 형태로 요구했다. 금감원은 이런 피해를 예방하고자...
"일, 엔저 정책, 유로존 압박 가능성" 2013-01-25 07:55:00
금융기관들은 대출상품을 주거니 받거니 하면서 수수료 수입이 늘어나니 서로 윈윈하는 것이다. 그러다 보면 그런 대출상품으로 지난 MBS 같은 변종 파생상품 팽창이 되고 돈이 몰리면서 제2, 제3 금융권은 거의 은행 수준의 모기지 대출금리로 한도는 더 높게 된다. 한마디로 집만 가지고 있으면 대출 한 번 갈아탈...
일반 국민이 잘못된 금융관행ㆍ제도 감시한다 2013-01-23 15:00:33
제보는 모두 2천449건이다. 이 가운데 959건이 감독정책에 반영되거나 참고자료로 활용됐다. 주택담보대출과 관련해 근저당권 등기가 말소되면 대고객 안내를 강화한다거나카드론 중도상환 시 취급수수료 일부를 반환하는 방안을 추진한 것 등이 대표 사례다. eun@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금융연구센터 "적격대출 구조 개선 필요"(종합) 2013-01-22 19:06:56
취급하는 장기ㆍ고정금리 분할상환대출이다. 작년 3월 출시 이후인기를 끌며 연말까지 약 14조원이 공급됐다. 그러나 센터는 "적격대출은 비거치식 방식으로 주택으로 주택담보대출을 유도하기 위한 제도이지만 아직 거치식 대출이 많이 포함돼 있다"며 문제를 제기했다. 또 적격대출의 담보요건은 엄격하지만,...
[시론] 면세점 민영화의 선결 과제 2013-01-22 16:50:51
중소·중견기업이 운영 가능하도록 취급품목 제한 해제 등 각종 조건을 완화했다고는 하지만 면세점 운영 노하우가 없는 중소기업이나 관련단체가 단기간에 세계 수준의 서비스를 유지하고, 경쟁이 치열한 국내 면세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있을지에 대해서는 회의적이다. 2001년 인천공항에 입점했던 모 중견 면세점이 3년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