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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업&뉴스]한국형 `후츠파` 정신 만들어야 2013-03-21 17:47:01
창의체험 진로활동 시간 등을 활용해, 일터별로 멘토를 지정해 소그룹으로 생생한 직업 체험을 할 수 있는 시간을 갖도록 권장할 계획입니다. 홍선애 / 김선생님 의사건 연예인이건 초등학교 교사건 역시 중요한 것은 자신이 잘 할 수 있느냐 아닐까 싶습니다 그런데 잘하는 것과 하고 싶은 것이 서로 충동할 때 어떻게...
"신뢰·팀워크로 신바람 효성 만들자" 2013-03-21 17:00:50
문화를 정착시키겠다”며 “가장 일하기 좋은 일터는 높은 성과를 구현하면 그 성과를 임직원에게 돌려주는 회사”라고 말했다. 이 부회장은 “gwp를 기반으로 세계 최고의 훌륭한 일터를 만들기 위해 솔선수범하겠다”고 했다. 효성은 전사적인 gwp 활동을 펼치기 위해 지난달 별도의 전담조직인 기업문화 태스크포스팀(tf...
신세계백화점, 여성이 행복한 일터 변신 2013-03-21 15:18:40
신세계백화점이 신입사원 중 여성 비중을 높이고, 간부(과장) 승격 비중을 높이는 방식으로 여성 인재 풀을 확대하기 위한 정책 강화에 나선다고 21일 밝혔습니다. 이번 정책은 여성 인재 역할이 지속적으로 증대하고 있기 때문에 이들을 보다 체계적으로 육성하기 위한 근본적인 대책 마련 차원이라고 회사측은...
효성 "세계에서 가장 좋은 일터 만들 것" 2013-03-21 11:15:00
"일하기 좋은 일터는 신바람 나게 일하는 문화가 정착돼 성과를 내고 그 성과를 임직원에게 돌려주는 곳"이라며 "GWP를 기반으로 세계 최고의 일터를 만들기 위해 솔선수범하겠다"고 강조했다. 효성은 회사-직원 간 신뢰를 구축하고 업무 자부심을 높이는 데 활동의 초점을맞출 계획이다. 이를 위해 우선 전...
[한경에세이] 영감 2013-03-19 17:16:52
지경이다. 1주일 내내 이곳저곳으로 일터가 바뀌고 매 순간 일정을 확인해야 차질이 없다. 이러한 시간의 부족함 속에 터득한 것이 이른바 ‘하면서 하는 것’이다.직원들과 일상적인 소통 채널로 문자를 주고받는 나는 답을 기다리면서 신문 스크랩을 읽는다. 작업 스케치를 할 때는 전날 녹음한 역사 강의를 듣는다....
[어워드 경영] 대우조선해양, 전 직원이 참여 '대우조선의 노벨상' 뽑아 2013-03-19 15:30:37
회사의 핵심 가치인 ‘신뢰와 열정’을 일터에서 가장 잘 발휘한 개인을 뽑는다. 단체 부문은 회사의 경쟁력 강화에 얼마나 기여했는가를 평가해 선정한다. 단위별로 조직문화를 개선한 정도, 회사 발전 기여도 등을 평가해 시상한다. 반 단위는 생산 혁신 사례 위주로 평가한다. 회사의 경쟁력과 직결되는 무재해 활동,...
[어워드 경영] 효성, 성과 있는 곳에 반드시 보상…'피플 이노베이션 프로젝트' 시작 2013-03-19 15:30:31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신바람 나는 일터(gwp)’ 활동에 주력하고 있다. ‘올해의 효성인상’ 제도를 개선하는 등 포상 시스템을 강화해 임직원들에게 동기 부여를 한 것이다. 이상운 효성 부회장은 최근 임직원들에게 “조직원 모두가 즐겁고 보람있게 회사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여건을 개선할 것”이라며 “스스로가...
[성공한 이들은 공부방법도 달랐다] (6) 김범수 "하버드·예일대에서 좋은 성적낸 비결은" 2013-03-18 16:29:06
위해 어떤 노력을 했는지와 현재 일터에서 하루를 어떻게 보내는지 분주한 일상을 생생하게 전해드립니다. 그들이 느끼는 직업의 장단점도 가감없이 털어놓을 예정입니다. 청소년 후배들을 위해 들려주는 조언도 들어보면서 다양한 꿈을 키워나가시길 바랍니다. 이번 회에는 김범수 미래한국 대표님께서 함께해 주셨습니다....
올 1000명 뽑으려던 CJ푸드빌, 신규출점 제한에 전면 재검토 2013-03-12 17:02:17
‘일터’로 꼽힌다. 2010년 중소기업청 통계를 기준으로 중소 제조업체 한 곳당 근무하는 인원이 20명인 점을 감안하면 cj푸드빌 빕스 매장 한 곳에서만 5개 중소 제조업체의 고용인원이 창출되는 셈이다. 카페베네의 이탈리안 레스토랑 ‘블랙스미스’나 썬앳푸드 ‘매드포갈릭’에서도 매장당 40~50명을 고용하고...
[IGM과 함께하는 경영노트] 마트 아닌 클럽·바 공략…레드불, 대중을 적으로 만드는 전략으로 성공 2013-03-12 17:00:20
누구보다도 일터에서 에너지를 북돋워 주는 뭔가를 필요로 하던 그들의 마음을 레드불은 순식간에 사로잡았다. 데미 무어, 마돈나, 브리트니 스피어스 등 할리우드 유명인에서 파티를 좋아하는 젊은이들에게까지 입소문을 타며 레드불의 특별한 정체성은 더 확고해졌고, 시장에서 고유한 입지를 구축해나갔다. 레드불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