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DK아시아, ‘왕길역 로열파크씨티’ 국토교통부장관상 종합대상 수상 2023-12-06 13:57:05
도시(City) 브랜드 개념을 도입해 리조트도시 콘셉트로 조성 중인 '로열파크씨티'를 대한민국 대표 신흥부촌으로 완성하겠다고 밝혔다. 이미 리조트 콘셉트의 도시 검암역 로열파크씨티(4,805세대)를 성공적으로 입주시킨 데 이어 더 새로워진 상품과 더 커진 스케일로 총 21,313세대로 완성되는 리조트특별시를...
'K-용기면도 세계화'…GS25 "24개국 100만달러 수출 달성 전망" 2023-12-06 09:14:34
브랜드(PB) 용기면 수출도 크게 늘고 있다. 6일 GS25에 따르면 PB 용기면의 전년 대비 수출 증가율은 2021년 166.6%, 지난해 112.4%에 달했다. 올해도 큰 폭의 증가세를 이어가 연간 100만달러(약 13억원) 수출 실적을 달성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는 GS25를 운영하는 GS리테일의 올해 전체 수출 실적의 10%에 해당하는...
BBQ, 베트남 하노이 부팜함서 매장 오픈 2023-12-05 13:34:55
인구 1억명 중 절반이 MZ세대인 베트남은 평균 연령이 32.8세로, 중산층 인구 비율이 전체의 3분의 1을 차지한다. BBQ는 베트남을 동남아 진출의 요충지로 삼아 치킨뿐 아니라 김치볶음밥, 떡볶이 등 전통 한식 메뉴를 통해 K-푸드의 대표 브랜드로 자리 잡겠다는 목표다. BBQ는 올해 들어 필리핀의 마닐라, 베트남의 다낭...
대상 오푸드, 치킨 디핑소스 2종 출시 2023-12-05 10:11:25
대상의 글로벌 식품 브랜드 오푸드(O'food)는 한국식 치킨 맛을 그대로 살린 치킨 디핑소스 '매콤달콤 고추장'과 '스모키 K-BBQ' 2종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시장조사회사 유로모니터 인터내셔널에 따르면 글로벌 디핑소스 및 테이블소스 시장규모는 2022년 기준 약 680억 달러 수준으로 지속...
대상, 글로벌 소스 시장 공략…치킨 디핑소스 2종 출시 2023-12-05 09:27:46
= 대상은 글로벌 식품 브랜드 오푸드(O'food)가 한국식 치킨 맛을 살린 치킨 디핑소스 '매콤달콤 고추장'(Swicy Gochujang)과 '스모키 K-BBQ'(Smoky K-BBQ) 2종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대상은 최근 K푸드의 위상이 높아지면서 한국식 치킨 프랜차이즈가 해외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점에 착안해...
올해 소비 키워드는 '엔데믹'…GS샵 "여행·패션·뷰티 매출↑" 2023-12-04 10:11:41
김치 매출은 30%, 가정간편식(HMR) 매출은 15% 각각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또 코로나19 이후 건강에 대한 관심이 부쩍 높아져 비타민, 콜라젠, 유산균 등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이 많이 판매됐다고 GS샵은 소개했다. GS샵은 4∼10일 올해 주목받은 브랜드를 모아 '베스트 어워즈' 특집을 진행하고 특정 간편결제...
'싸구려 음식 아닌 든든한 한끼'…고물가에 몸값 뛴 PB 간편식(종합) 2023-12-03 17:50:00
같은 기간 이마트 PB인 '노브랜드' 간편식 매출도 약 15% 늘었다. 한 끼 식사 대용인 냉동·냉장 간편식 판매가 25.6% 증가하며 전체 매출을 견인했다. 편의점도 예외가 아니다. 트렌드에 민감한 업종 특성에 맞게 다양한 차별화 상품으로 주 소비층인 20∼40대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올해 1∼11월 GS25의 PB...
'싸구려 음식? 이젠 든든한 한끼'…고물가에 몸값 뛴 PB 간편식 2023-12-03 07:15:00
고객들을 유인한 요인"이라고 말했다. 같은 기간 이마트 PB인 '노브랜드' 간편식 매출도 약 15% 늘었다. 한 끼 식사 대용인 냉동·냉장 간편식 판매가 25.6% 증가하며 전체 매출을 견인했다. 편의점도 예외가 아니다. 올해 1∼11월 GS25의 PB 도시락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1.0% 증가했다. 올해 1∼3분기 ...
이마트에 등장한 G마켓...오프라인 힘 싣는 신세계 2023-12-01 17:49:02
점포 부지를 확보해 신규 출점을 이어갈 계획이고, 스타필드도 올해 말 개장 예정인 수원점에 이어 창원, 청라, 광주 등으로 점포망을 넓힐 예정입니다. 신세계백화점도 올해 5,800억 원 이상의 예산을 배정해 체험 공간과 브랜드를 늘리는 형태의 기존점 리뉴얼을 진행 중입니다. 한국경제TV 김예원입니다. 영상취재:...
위메프, 일주일간 '12월 위메프데이'…최대 30% 할인 2023-11-30 08:49:35
매시간 정각에 6개의 타임딜을 오픈한다. 또, 브랜드 의류·신선식품·생필품 등 13개 카테고리에서 가장 인기 있는 상품을 모아 추천하며 연말 쇼핑을 지원한다. 특히, 최대 20% 장바구니 할인쿠폰과 함께 중복으로 사용할 수 있는 10% 카드사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위메프는 내달 4일 오후 7시 유튜버 조재원과 함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