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K아시아, ‘왕길역 로열파크씨티’ 국토교통부장관상 종합대상 수상

입력 2023-12-06 13:57  


DK아시아의 '왕길역 로열파크씨티'가 녹색으로 더 큰 대한민국을 만든 공로로 제14회 대한민국 그린건설대상 국토교통부장관상 종합대상을 수상했다.

대형개발사 DK아시아는 국내 도시(City) 브랜드 개념을 도입해 리조트도시 콘셉트로 조성 중인 '로열파크씨티'를 대한민국 대표 신흥부촌으로 완성하겠다고 밝혔다. 이미 리조트 콘셉트의 도시 검암역 로열파크씨티(4,805세대)를 성공적으로 입주시킨 데 이어 더 새로워진 상품과 더 커진 스케일로 총 21,313세대로 완성되는 리조트특별시를 조성 중이다. 여기에 DK아시아는 3단계 사업을 통해 총 36,500세대를 공급해 대한민국 관문의 입지에 서울 인구 10만 명을 유입 할 수 있는 자연과 문화와 감성을 담은 제2의 도시, 신흥 부촌으로 조성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현재 조성중인 리조트특별시는 100년을 생각하며 대한민국의 헤리티지(Heritage)로 남기기 위한 특화된 기반시설과 도심 속 명품 조경, 조경 시설 등을 통해 특별한 도시로 조성되고 있다.

리조트특별시는 유럽의 성(Castle)과 성안에 거주하는 귀족의 삶을 모티브로 해 조형 문주인 로열 그랜드 게이트가 설치된다. 문주의 높이가 8미터에 달해 웅장하며 야간에는 조명을 더함으로써 규모감과 함께 아름다움까지 갖췄다는 평가다.

유럽의 성을 형상화한 리조트특별시의 시그니처 조형물인 로열 그랜드 게이트를 지나면 유럽식 조형 분수와 조화를 이루면서 길이가 235미터에 달하는 유럽식 중앙정원과 미국 뉴욕의 센트럴파크를 모티브로 해서 조성한 높이 15미터 이상의 대형 느티나무와 롤 잔디가 식재된 정원이 시원하게 펼쳐진다.

유럽식 중앙정원은 거주하는 씨티즌들이 유럽에 와 있는 듯한 기분을 그대로 느낄 수 있도록 했다. 특히 고급 수종이면서 높이가 8미터 이상인 상록계열의 대형 전나무 길을 조성해 겨울에는 푸른 녹색을 감상하고 눈이 내리게 되면 운치 있는 겨울 경치도 함께 볼 수 있도록 조성했다.

도시 정원의 정원수로 사용되는 대형 전나무를 대규모로 심어 숲을 조성하며 이곳에는 길이 140m의 순환길 형태의 웰빙 황토 산책길을 조성한다. 여기에 800m 길이의 프라이빗 산책길과 단지 내에 테마 숲길도 만든다. 테마 숲길은 1경 대나무길을 시작으로 2경 단풍나무길, 3경 전나무길, 4경 배롱나무길, 5경 대왕참나무길, 6경 팽나무길, 7경 왕벚나무길, 8경은 마로니에길이다. 다양하게 조성된 프라이빗 테마 숲과 테마 길을 통해 건강하고 자연 친화적인 라이프 생활이 가능하다.

이밖에도 형형색색의 자수화단과 유럽식 분수, 빛나는 삶의 여유를 선사할 수경공간, 음악과 여유가 흐르는 티하우스, 유럽을 담은 퀸즈가든 그리고 사계절을 단지에서 오롯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교목과 관목 등도 식재된다. 계절적인 이유로 초화류와 사초류는 2024년 4월부터 7월 사이 식재되며 입주 시점에는 아름답고 다채로운 초화류와 사초류를 씨티즌 만의 정원에서 감상하고 누릴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다양한 디자인 스팟에는 유명 작가들의 조각 작품까지 설치할 예정이다.
또한 지난 11월 17일 공항철도와 서울지하철 9호선 직결사업이 확정됨에 따라 환승 없이 강남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을 전망이며, 또 각 실마다 공기청정형 시스템 에어컨 및 3열 컬럼식 빌트인냉장고(냉동+냉장+김치) 등이 무상옵션으로 제공되는 등 풀옵션 아파트다.

DK ASIA 김정모 회장은 "DK아시아가 조성해 가고 있는 리조트특별시의 조경은 단순한 조경을 넘어서 명품의 탁월한 가치를 담은 대한민국 조경 유산으로 남기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며 "이를 통해 리조트특별시에 거주하는 씨티즌들의 인 하이 클래스(In High-Class) 노블리안 라이프를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함은 물론 리조트 이상의 품격을 갖춘 도시를 조성하여 자연에서 도시를 즐기고 도시에서 자연을 느끼는 자연과 문화와 감성을 담은 도시의 완성을 지향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청약은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서 12월 5일 1순위에 이어 6일 2순위 접수를 진행한다. 이어 12일 청약 당첨자를 발표하며, 12월 26~28일 정당 계약을 진행한다. 청약은 세대주·세대원 관계없이 19세 이상 수도권 거주자이면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다. 또한 주택수에 상관없이 유주택자도 1순위 청약을 넣을 수 있으며, 재당첨 제한도 없다. 전매제한 기간은 6개월이며 실거주 의무도 적용받지 않는다. 금융 혜택으로 계약금(10%)을 납부하면, 중도금은 전액 무이자 혜택을 제공해 구매 부담도 낮췄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