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홍채 인식하면 2만원 줄게"…청소년 노린다 2025-04-22 12:36:02
신고하고 학교전담경찰관과 상담할 것을 당부했다. 긴급 스쿨벨은 신종 청소년범죄 등이 발생할 경우 피해 정보와 대응 요령을 학교와 학부모에게 실시간으로 알리는 온라인시스템으로 서울경찰청과 서울시교육청이 2021년 구축했다. 지난해 8월 딥페이크 성범죄에 대해 긴급 스쿨벨을 발령한 바 있다. (사진=연합뉴스)
트럼프 관세폭탄에…두 달 만에 코트라 '관세 애로' 3천건 상담 2025-04-22 11:00:02
이상의 상담이 쇄도했다고 산업부는 전했다. 상담 창구에서는 대미 무역 경험이 30년 이상인 수출 전문위원들이 직접 품목별·상호관세 대상 여부와 관세율 등을 확인해주고 있다. 또 기업들이 온라인으로 직접 미 관세율을 확인할 수 있는 '온라인 관세 확인 시스템'도 지난달 25일부터 운영을 개시했다. 필요한...
“CJ ENM 티빙에 고객 불만 터졌다” OTT 소비자 상담 급증 2025-04-22 08:30:08
소비자원)에 따르면 올해 3월 소비자상담 관련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OTT서비스’ 상담 건수가 연간이용권 이용약관 변경으로 인한 사용제한 등으로 전월 대비 315.6% 증가했다. 이 기간에 티빙은 동일가구원 외 이용자를 제한하는 조치를 발표해 소비자들의 원성을 사 티빙이 OTT 서비스 상담 증가의 주...
"이대로 끝 아니다"…발길 끊은 MZ 잡으려 '안간힘' 쓰는 가전매장 2025-04-22 07:30:01
상품을 온라인 최저가 수준으로 판매한다. 이영애 인천대 소비자학과 교수는 "소비자들이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거나 브랜드 이미지를 관리하는 장소로 활용하는데 과거처럼 오프라인 매장을 찾는 소비자만 상대하는 전략은 더 이상 유효하지 않고 실질적으로 매출을 올릴 수도 없다"며 "소비자들은 고객에 대한 경험관리가...
"계정공유 금지 없던 얘기인데"…티빙 사용자들 '부글부글' 2025-04-22 07:12:13
지난달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티빙이 동일 가구 구성원 외 계정 공유를 금지하기로 약관을 변경하자 소비자 불만 상담이 급증한 것으로 드러났다. 전달보다 4배 이상 OTT 관련 불만 상담이 늘어나며 소비자의 원성을 샀다. 한국소비자원과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는 지난달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상담을 분석한...
[팩트체크] 매일 가던 곳인데…사라지는 집 앞 은행 영업점 2025-04-22 06:55:01
최근 은행 관련 기사 댓글이나 온라인커뮤니티 등에는 동네에서 은행 영업점을 찾아보기 힘들어졌다는 불만이 적지 않다. 은행들이 경영상의 이유로 규모를 축소하고 비대면 방식으로 전환하면서 은행 영업점을 계속 줄이고 있기 때문이다. 이 때문에 이제는 집에서 은행 영업점을 가려고 일부러 지하철 또는 버스까지 타야...
'가구구성원 외 계정공유 금지' 티빙 일방공지에 불만상담 급증 2025-04-22 06:00:14
일방공지에 불만상담 급증 소비자원 "지난달 관련 상담 374건…2월보다 315% 늘어"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지난달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티빙이 동일 가구 구성원 외 계정 공유를 금지하기로 약관을 변경한 데 대한 소비자 불만 상담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원과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지난달...
여가부, 청소년안전망시스템 구축…위기청소년 사각지대 줄였다 2025-04-21 15:37:26
서비스를 통해 거주지 인근의 청소년 쉼터, 상담소, 진로지원 기관 등을 검색할 수 있다. 기존에는 근무 시간 내 전화나 방문으로만 신청 가능했던 서비스가 온라인화되며 접근성이 크게 향상됐다는 평가다. 대국민 포털에서는 전문 청소년 상담사들에게 24시간 실시간 온라인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청소년 본인의 서...
동양생명, 디지털 고객 채널 '마이엔젤' 전면 개편 2025-04-21 14:09:18
대고객 온라인 채널인 '마이엔젤'을 전면 개편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누구나 더 쉽고 편리하게'를 콘셉트로, 모바일 앱과 웹, 홈페이지 간 기능 차이를 없애고 일관된 사용자 경험(UX)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뒀다. 마이엔젤은 고객 업무 히스토리를 기반으로 콜센터 상담 시에도 이전 업무를...
'제주도 여행' 가려 했는데…"눈 뜨고 당할 뻔" 화들짝 2025-04-19 12:16:57
한국온라인쇼핑협회 실장은 "온라인 다크패턴 규제의 대전제인 '소비자 보호'에 대해 공감한다"면서도 "전 세계적으로 찾아보기 힘든 규제인 만큼 국내 시장 현실을 충분히 반영하지 못할 경우 오히려 시장의 위축과 소비자 불편을 초래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한편 한국소비자원이 발표한 '2024년 국제거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