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태백산맥 넘어온 속초의 연극! 전국의 명작들 '서울행' 2024-10-09 17:19:23
많은 서울·수도권까지 작품을 유통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기 때문이다. 속초 바닷바람을 맞으며 기획된 이 작품이 태백산맥을 넘어 서울 예술의전당에 상륙한다. 지난 4일부터 전국에서 열리고 있는 공연예술 축제 ‘대한민국은 공연 중’을 통해서다. 극단76의 ‘관객모독’, 극단 코너스톤의 ‘맹’ 등과 함께 ‘또 한 번...
롯데백화점, 백화점·쇼핑몰 강점 결합…기존 점포 대대적 개편 2024-10-09 16:13:00
유통 시설로 자리잡았다. 지난해에는 처음으로 매출 2조원을 넘어섰다. 프리미엄 전략을 내세워 2021년부터 전 층에 걸쳐 단계적으로 역대 최대 규모의 리뉴얼을 진행한 결과라는 설명이다. 2021년에는 기존 남성 패션관을 ‘남성해외패션관’으로 바꿔 큰 성공을 거뒀다. 2022년에는 ‘여성해외패션관’을 비롯해 여성...
"3억 대출 받아 유니드 풀베팅…한때 10억 넘겼는데 지금은"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4-10-05 07:00:06
8.07%, 자사주 1.90%, 외국인 15.69%로 유통 물량은 30% 정도다. 2분기 기준 현금성 자산 528억원, 유형 자산 5593억원이다. 시가총액(5170억원)을 가볍게 넘는다. 인도 경제 성장 수혜…해상운임 급등은 경계해야투자 긍정 요인에 대해선 두 가지를 꼽았다. 그는 “판가와 원재료 가격 사이의 스프레드 개선으로 실적 부진...
역삼각 인구 피라미드…그 속에 숨은 기회 찾아라 2024-10-02 08:31:20
큰 축으로 삼아 금융, 테크, 모빌리티, 유통·소비재, 건설, 헬스케어, 레저(여행·엔터테인먼트) 산업에서 나타나는 주요 이슈를 선별한 후, 산업별 이슈를 극복하거나 대응하기 위해 어떤 기회들이 나타나고 있는지 분석했다. 그 결과 테크와 헬스케어 산업에서 각 4개, 그 외 산업에서 각 3개씩, 총 23개의...
롯데, 온라인 사활…"마트가 식료품 전진기지" 2024-10-01 17:22:03
온 유통 전략이 ‘채널’에서 ‘상품’ 중심으로 바뀐다는 의미다. 롯데는 백화점, 마트, 슈퍼, 가전양판점 등 채널 위주로 유통 전략을 짰다. 하지만 최근 판매 상품이 상당 부분 중복되는 마트와 슈퍼를 통합하는 등 상품 중심으로 채널을 조정하고 있다. 롯데마트 매장 상당수는 슈퍼처럼 식료품 위주로 상품군을 재배치...
편의점도 뷰티 유통시장 참전…올리브영·다이소에 도전장(종합) 2024-09-29 16:08:04
뷰티 유통 시장에서 서서히 존재감을 키우고 있다. 상품의 가격대와 주력 소비층 등이 유사한 생활용품업체 다이소가 특히 긴장하는 모양새다. 중장기적으로 시장 경쟁 구도가 다시 한번 흔들릴 수 있다는 관측도 나온다. 29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편의점들은 최근 잇따라 빼어난 가성비(가격 대비 품질)를 갖춘 뷰티 상품을...
아내 몰래 신용대출로 주식했는데…코오롱ENP 개미 한숨[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4-09-29 07:00:02
66.72%를 보유한 최대주주다. 외국인 지분율은 1.23%로 유통 물량은 약 30% 정도다. 2분기 기준 현금성 자산 170억원, 유형 자산 989억원이다. 부채비율은 29.26%에 그친다. M&A 등 사업 확장 고민…신한투자증권 “목표가 1만원”2021년부터 배당금을 높이고 있다. 2021년 1주당 145원, 2022년 180원, 지난해 160원을...
"화장품? 편의점에서 사세요" 2024-09-29 06:22:44
유통 시장에서 서서히 존재감을 키우고 있다. 상품의 가격대와 주력 소비층 등이 유사한 생활용품업체 다이소가 특히 긴장하는 모양새다. 중장기적으로 시장 경쟁 구도가 다시 한번 흔들릴 수 있다는 관측도 나온다. 29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편의점들은 최근 잇따라 빼어난 가성비(가격 대비 품질)를 갖춘 뷰티 상품을...
편의점도 뷰티 유통시장 참전…올리브영·다이소에 도전장 2024-09-29 06:00:06
뷰티 유통 시장에서 서서히 존재감을 키우고 있다. 상품의 가격대와 주력 소비층 등이 유사한 생활용품업체 다이소가 특히 긴장하는 모양새다. 중장기적으로 시장 경쟁 구도가 다시 한번 흔들릴 수 있다는 관측도 나온다. 29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편의점들은 최근 잇따라 빼어난 가성비(가격 대비 품질)를 갖춘 뷰티 상품을...
롯데 유통군, 새 성장동력으로 '계열사 통합 광고플랫폼' 만든다 2024-09-26 06:00:08
롯데 유통군, 새 성장동력으로 '계열사 통합 광고플랫폼' 만든다 (서울=연합뉴스) 강애란 기자 = 롯데 유통군은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리테일 미디어 네트워크'(Retail Media Network, 이하 RMN) 사업을 육성한다고 26일 밝혔다. 리테일 미디어 네트워크는 온라인 쇼핑몰의 검색 창과 배너뿐 아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