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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의 시대…패션디자이너의 오랑우탄 캐릭터를 주목해야 할 이유 2020-06-30 20:31:02
또 캐릭터 자체가 지적재산권(IP)으로서 그 생명력이 깁니다. 기술 같은 특허는 공개가 되기 때문에 특허로 돈을 벌기는 쉽지 않지만, IP는 캐릭터가 생명력을 유지하기만 하면 오랫동안 수익을 거둘 수 있는 알짜배기 사업이죠. 물론 이쁜 동물이나 사람의 '그림'을 그려내기만 한다고 캐릭터가 완성되는 건...
최태원 "성과 아닌 스토리에 '미래' 달려 있다" 2020-06-23 17:30:01
SK그룹 수석부회장, 최창원 SK디스커버리 부회장, 조대식 SK수펙스추구협의회 의장 및 7개 위원회 위원장, 주요 관계사 CEO 등 필수인력은 직접 참석하고 주요 관계사 임원은 화상으로 회의를 참관했다. 최 회장은 "우리가 키워가야 할 기업가치는 재무성과·배당정책 등 경제적 가치 만이 아니라 지속가능성·ESG(환경,...
최태원 "기업가치 높이기 위해 CEO들 출사표 던져라" 2020-06-23 17:30:00
같은 사회적 가치, 지적재산권ㆍ일하는 문화와 같은 유ㆍ무형자산을 모두 포괄하는 '토털밸류'"라고 정의했다. 그는 "성장을 가로막던 구조적 한계를 어쩔 수 없는 '주어진 환경'이 아니라 '극복의 대상'이라고 인식하는 발상의 전환을 해야 딥 체인지(근본적 혁신)도 가능하다"고 말했다. 그는...
취임 2년 맞는 구광모 회장…실용·미래 중심 '뉴LG' 본궤도(종합) 2020-06-18 09:17:43
통해 기술·지적 재산권 보호에 단호하게 대응한다는 LG의 원칙이 글로벌 시장에 각인됐다는 효과를 거뒀다는 평가가 나온다. 다만 한국 기업 간 소송전에 대한 외부의 비판 등 출혈도 어느 정도 감수해야 했다. LG생활건강은 경쟁사인 애경산업[018250]을 상대로 '펌핑치약' 관련 상표권 소송을 제기했으나 최근...
'서울시 공원화' 송현동 대한항공 부지, 결국 예비입찰 無 2020-06-11 14:51:49
자금을 확보하지 못하게 하려 한다"고 지적했다. 송현동 부지 매각이 불발될 경우 기내식 사업부를 매각해야 한다는 보도를 접하고 대한항공 노동자들이 고용불안에 떨며 살아가고 있다고 노조는 강조했다. 이어 노조는 "민간의 땅을 강제로 수용하겠다는 것은 엄연히 사적 재산권의 침해"라며 "서울시는 송현동 부지에 ...
방탄소년단 군대가면 어떡하냐고? 빅히트는 다 계획이 있구나 [연예 마켓+] 2020-06-06 08:33:02
여기에 올해 4분기에는 CJ ENM과 협업한 빌리프랩 보이그룹, 내년엔 신인 걸그룹, 2022년엔 신인 보이그룹 론칭이 예고돼 있다. 김현용 이베스트투자증권 연구원은 올해 빅히트의 연결 매출을 5055억 원, 영업이익은742억 원을 기대하면서 "2018년까지 빅히트는 매니지먼트 외 사업이 전체 매출의 5% 미만에 불과했지만,...
대마 쿠키·카트리지…북미서 풀어주니 여행자 마약 밀반입 급증 2020-05-27 12:00:11
제동이 걸렸다. 총포·도검류(3천835건), 마약류(1천11건), 지적재산권 침해(333건), 원산지 표시위반(165건)이 그 뒤를 이었다. 관세청은 또 지난달부터 수입 어린이제품을 대상으로 집중 단속을 벌여 '환경호르몬' 프탈레이트 성분 기준을 초과했거나 사용이 금지된 '가습기 살균제 성분(CMIT/MIT)'이...
[PRNewswire] Duke-NUS, GenScript 그리고 A*STAR, 중화항체 검출 가능한 세계 2020-05-21 16:15:33
진스크립트는 100개가 넘는 특허와 270개가 넘는 특허 출원을 포함해 다수의 지적재산권과 기술 비밀을 보유하고 있다. 진스크립트의 제품과 서비스는 전 세계 4만2200건의 동료 검토 저널 기사에 의해 인용되고 있다. 추가 정보는 웹사이트 www.genscript.com을 참조한다. 싱가포르 과학기술청(Singapore's Agency for...
브이디코리아, 中 알리바바픽처스 IP사업부문 한국 업무지원 위임 2020-05-20 15:31:35
있다. 강동석 대표는 "알리바바그룹은 넓은 생태계를 보유하고 있으며, 중국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84%이상을 점유하고 있다"며 "알리피시는 알리바바그룹 내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IP(지적재산권)가 소비자의 일상 생활에 자연스럽게 스며들게 해 쇼핑, 오락, 소비, 교통에서 결제까지 모두 융합 시킬 수 있다"고 설명했다....
“불조심하세요” 소방청 홍보대사로 나선 코코몽 2020-04-29 16:42:01
요즘은 캐릭터가 돈 되는 사업이라고들 합니다. 지적재산권이 보장되는 상품이자 남녀노소 불문하고 친근감을 줄 수 있다는 것도 캐릭터의 강점이죠. 또 어떤 제품에 캐릭터를 입히느냐에 따라 무궁무진하게 영역을 확장할 수 있다는 점도 캐릭터 사업이 가진 매력입니다. 이미 인기 가수 BTS도 BT21 캐릭터로 큰 사랑을 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