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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환경 에너지, 2050년께 화석연료 완전 대체" 2019-10-15 18:15:00
냉난방, 산업 시설 등이 빠르게 전동화될 것으로 내다봤다. 배터리 등 저장장치 가격이 떨어지고 있는 만큼 신재생에너지로 만든 전기 제품이 빠르게 기존 화석연료가 쓰이던 영역을 대체할 것이라는 설명이다. 그는 이어 “스탠퍼드대가 한국을 포함한 143개 국가를 조사한 결과 2050년이면 이 국가들이 살아가는 데...
현대차그룹, 車 데이터 공개…개방형 미래차 생태계 전략 제시 2019-10-15 14:15:12
이밖에 현대차그룹은 이날 행사에서 '모빌리티·전동화·커넥티비티·자율주행(MECA)'으로 요약되는 미래 자동차 산업 변화를 상징적으로 보여주기 위한 다양한 전시와 시연을 진행했다. 대중교통 이용이 어려운 마지막 목적지까지의 거리인 '라스트 마일'을 담당할 퍼스널 모빌리티도 전시했다. 2021년께...
포르쉐, 마칸 EV에 타이칸 기술 심는다 2019-10-14 08:00:11
수 있다. 차체는 전동화에 따른 공력 성능 강화를 위해 기존 마칸과 전혀 다른 스타일을 지닐 전망이다. 이를 위해 포르쉐는 타이칸을 개발한 디자인팀을 투입했다. 공간 확보를 위해 쿠페형은 채택하지 않는다. 동력계는 최고 700마력을 목표로 한다. 트림명은 고성능에 걸맞은 터보s가 점쳐진다. 구동계는...
현대·기아차, 미래車에 2.4兆 파격베팅 … "게임체인저 되겠다" 2019-10-10 16:35:43
15종인 친환경차를 44종으로 늘릴 계획이다. 이를 위해 차량 전동화에만 3조3000억원을 쏟아붓는다. 앞으로 다가올 탈(脫)내연기관 시대를 맞아 선제적 투자를 통해 ‘게임체인저’로 도약하기 위한 차원이다. 전체 사업 투자 규모도 대폭 늘린다. 올해부터 2023년까지 5년간 총투자액이 45조3000억원에 달한다....
"3분기 자동차 호실적…현대차·만도 눈여겨봐야"-한투 2019-10-10 07:33:11
"기아차는 내수판매 호조, 현대모비스는 전동화 부품 매출 호조, 현대위아는 기계사업 적자 축소가 각각 핵심"이라고 말했다. 3분기 회사별 예상 영업이익은 현대차 1조2050억원, 기아차 5117억원, 현대모비스 6069억원, 현대위아 325억원, 만도 692억원을 제시했다. 김 연구원은 "현대차의 경우 약...
[PRNewswire] 모빌리티 분야의 비저너리들, 오토모빌리티LA™의 무대에 올라 2019-10-09 11:49:32
자동차의 미래와 자율주행, 커넥티비티, 전동화 및 공유 경제(ACES)가 사회에 어떤 영향을 줄 지에 관하여 공개적으로 토론하고 논의할 자동차, 기술 그 외 분야의 명망 있는 연사와 토론자들이 참가한다. 조앤 뮐러와 액시오스의 앨리슨 스나이더가 사회를 볼 화요일의 대규모 프로그램에서는 자동차와 기술 업계의 주요...
"미래차 먹구름이 몰려온다"…글로벌 車업계 구조조정 가속 2019-10-08 11:58:52
자리에서 전동화와 공유경제, 새로운 이동수단 등에 따라 자동차 산업의 조립 부문 부가가치가 지속해서 감소할 것이라며 생산기술 변화로 앞으로 자동차 제조업 인력이 최소 20%에서 최대 40% 축소가 불가피할 것으로 전망했다. 현대차는 올해 전기차 생산이 6만대가 넘어서고 2021년에는 전기차 전용 플랫폼을 적용한 첫...
내년 출시 푸조 'e-208', 유럽서 반응 '기대 이상' 2019-10-07 08:00:05
'ds3 e-텐스'를 선보이는 등 전동화 제품군의 확장에 본격 나서고 있다. 김성윤 기자 sy.auto@autotimes.co.kr ▶ 총 상금 15억원 제네시스 챔피언십', 이달 10일 개막 ▶ 르노삼성, 태풍 피해자 대상 추가 할인과 수리비 지원 ▶ 벤츠코리아, '윈터 휠 & 타이어 패키지' 사전예약 돌입
현대차 고용자문위 "생산직 최대 40% 축소 불가피할 것" 2019-10-06 20:47:59
제언을 들었다고 밝혔다. 자문위는 전동화, 공유경제, 새로운 이동수단 등 자동차 산업 패러다임 변화로 조립 부문의 부가가치가 지속 감소할 것으로 예상했다. 특히 미래 자동차 산업 중심이 제조업에서 서비스업으로 이동하고, 디지털화가 빨라지며 생산직 인력도축소가 불가피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자문위는 이를...
"현대차 생산직 인력 최대 40% 축소 불가피" 2019-10-06 10:17:00
6일 밝혔다. 자문위는 전동화, 공유경제, 새로운 이동수단 등 자동차 산업 패러다임 변화로 조립 부문의 부가가치가 지속 감소할 것으로 예상했다. 자문위는 특히 미래 자동차 산업 중심이 제조업에서 서비스업으로 이동하고, 디지털화가 가속화되며 자동차 제조업 인력도 최소 20%에서 최대 40% 축소가 불가피할 것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