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성별 뛰어넘는 드랙 퍼포머 '나나영롱킴'이 택한 스타트업은? [Geeks' Briefing] 2022-12-30 15:44:38
유공 포상에서 창업활성화 분야 청년기업 부문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해당 행사는 우수 벤처기업 지원을 위해 중기부가 주최하는 행사다. 수상 경쟁률은 16.8:1을 기록했다. 파블로항공은 드론 물품 배송 상용화 가능성을 제시한 점을 인정받았다. 올해 파블로항공은 국내 첫 도심지 비가시권 드론...
청호나이스, 매트리스 렌털 할인 프로모션…월 5천원↓ 2022-12-12 10:48:06
할인을 제공한다. 청호나이스 매트리스 렌털 시 전문 교육을 받은 청호 케어마스터가 4개월 마다 방문해 전문 케어 장비와 친환경 제품으로 매트리스를 관리해준다. 총 7단계로 진행되는 서비스는 △오염도 측정 △프레임 케어·워싱 △바디·사이드 케어 △진드기 기피제 코팅 △자외선(UV)스틱살균 등으로 구성됐다. ...
[인사] SK그룹 ; 한화투자증권 ; 녹십자홀딩스 등 2022-12-01 18:36:55
투자센터 조원상▷디지털 투자센터 최동희▷재무부문 권병돈▷IR 담당 박재범▷브랜드 담당 김형준▷업무지원실 이혜정▷베트남 CO(Country Office) 유재욱▷SK USA 김동현◇SK이노베이션 계열▷SK온 경영지원총괄 최영찬◇SK하이닉스◎신규 선임▷고은정 문순기 박명재 박문필 손동휘 손상호 안대웅 안정열 오정환 이상영...
KT-코웨이, 업무협약 체결…미래 스마트홈 사업 협력 2022-11-30 14:56:44
특화 사업도 꾸준히 진행할 예정이다. 장기적으로는 스마트홈 시장에서 기술적 우위를 확보하고 이를 바탕으로 미국, 유럽, 일본, 중국 등으로 나간다는 포부도 드러냈다. 윤경림 KT 그룹트랜스포메이션 부문장(사장)은 "KT가 가진 역량을 환경 가전 렌털·케어 서비스 시장에 접목해 미래 인공지능(AI) 라이프를 제시하겠다"고...
"임영웅이 전부 아니다"…청호나이스 호실적 마케팅 비법 2022-11-17 08:54:33
부문이 제품 다변화 전략이다. 기존 '렌털' 중심의 사업 구조에서 '일시불 제품'에도 초점을 맞췄다. 2020년부터 지난해까지 청호나이스는 20여종의 신제품을 출시했다. '청호 휴대용 포터블 정수기', '청호 미니 제습공기청정기 콤팩트', '휘클린나이스2 비데'가 대표적이다....
현대백화점, 렌탈사업 철수…자회사 현대렌탈케어 매각 추진 2022-11-16 19:47:50
대한 렌털 사업을 하고 있다. 그러나 기존 업체들과의 경쟁을 넘어서진 못했다. 지난해 현대렌탈케어의 렌탈 계정 수는 40만개를 돌파했지만 코웨이(650만개), SK매직(222만개), 청호나이스(170만개) 등 경쟁사들에는 여전히 못 미친다. 엠캐피탈은 리테일 금융 부문과의 시너지를 내기 위해 인수에 나선 것으로 분석된다....
"때로는 스승, 때로는 친구"…스타트업 대표 7인의 멘토·롤모델은? [긱스] 2022-11-07 08:50:37
CE부문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을 꼽았다. 대기업에서 일한 경험이 없는 소 대표에게 큰 조직을 운영 관리하는 '섬세한 리더십'을 실천하는 법을 조언해준 인생 선배라고 설명한다. 소 대표는 게임 개발자 출신으로 19년을 게임업계에 몸담았다. 모바일 게임회사 네시삼십삼분 공동대표(COO)를 맡아 밤샘 야근하면서...
롯데쇼핑 3분기 영업익 418.6%↑…2분기 연속 시장전망치 상회(종합) 2022-11-04 15:55:34
사업 주체를 통합하면서 인건비 등이 이커머스 부문으로 통합 반영된 데 따른 영향이 올해 3분기부터는 해소된 덕이다. 컬처웍스는 대작 개봉과 투자 배급한 작품이 잇따라 흥행에 성공하면서 3분기는 물론 1∼3분기 누적 영업이익도 흑자로 전환했다. 가전 시장 침체에 따른 하이마트 부진은 뼈아팠다. 하이마트는 지난...
LG헬로비전 3분기 영업이익 180억원…작년동기비 59.6% 증가 2022-11-04 10:09:39
수익이 1천706억 원, 'MVNO'가 418억 원, 미디어와 렌털·B2B를 포함한 기타가 1천135억 원을 기록했다. 3분기 케이블TV 가입자는 400만 가구 수준을 유지 중이며 인터넷 가입자도 2020년부터 성장세를 이어오고 있다. LG헬로비전은 헬로tv UI·UX 개편, 기가 인터넷 커버리지 확대, 결합 상품 경쟁력 강화 등을...
LG헬로비전, 3분기 영업이익 180억원…전년 대비 59.6% 늘어 2022-11-04 09:59:55
반영됐다는 설명이다. 부문별로는 홈 부문 매출이 TV 1368억원, 인터넷 307억원, 인터넷전화 31억원 등 1706억원으로 집계됐다. MVNO 매출은 서비스 382억원, 단말기 36억원 등 418억원이었다. 미디어와 렌털(할부판매), 기업간거래(B2B) 등이 포함된 기타 수익은 113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07.4% 증가했다. 가입자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