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현대전 무기 모형 레고 블록은 누가 만들까 2020-12-13 21:21:06
현대전 무기 모형 레고 블록은 누가 만들까 조각 모아 무기로 재조립해 판매하는 '어른이' 서브컬처 형성 "아이들 관심 끌기 위해 점점 더 폭력적으로 변해" 지적도 (서울=연합뉴스) 홍준석 기자 = '아이들에게, 사회에, 지구에 선한 영향력을 전달하는 것.' 덴마크의 세계적인 완구 기업 레고(LEGO)가...
학교·학원 대신 집에서…학습·체험용 완구 수요 '쑥' 2020-12-13 06:00:01
발굴 및 곤충 키우기 세트, 곤충 모형 등을 아우르는 곤충학습 완구와 사각형이나 십자형 블록을 조립해 원하는 모형을 만드는 사각·십자블록은 각각 290%, 250% 늘었다. 스프링카(191%), 비즈 공작 놀이(155%), 도형 퍼즐·칠교놀이(146%), 클레이·점토놀이(142%), 과학상자(71%) 등도 판매가 급증한 품목들이다. 야외...
[게시판] 롯데백화점, 레고·플레이모빌 팝업 스토어 운영 2020-09-21 06:00:01
코스모너지 광장에서 블록 완구 업체 레고와 플레이모빌의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팝업 스토어에서는 레고의 '42115 람보르기니' 등 인기 상품을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롯데백화점 애플리케이션의 비대면 웨이팅(대기) 서비스를 이용하면 직접 줄을 서지 않고 모바일로 대기 순번을 받아 한정...
"언택트 명절에 완구 수요 급증"…홈플러스, 완구 최대 75% 할인 2020-09-17 14:44:52
완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0.6% 신장했다. 특히 교육용 블록완구 매출은 255%나 신장했다. 홈플러스는 ‘집콕 육아’ 장기화에 `언택트 명절`까지 이어져 올해 추석 매출에서 완구 선물이 차지하는 비중이 더욱 커질 것으로 전망, 10월 14일까지 전국 점포와 온라인몰에서 `완구 페스티벌`을 연다고 밝혔다. 우선 인기...
코로나에 바뀐 육아산업…돌봄 매칭앱은 폭풍성장, 키즈카페는 파리만~ 2020-09-09 10:59:20
완구와 블록 장난감의 매출도 각각 11.1%, 5.8% 증가했다. 같은 기간 이마트의 블록 완구 매출은 10.5% 늘었다. 부모들은 아이와 집에서 노는 것을 SNS로 공유하기도 한다. 점토, 수수깡을 활용하는 등 아이들과의 놀이를 사진 또는 영상으로 담은 뒤 ‘#아무놀이챌린지’라는 해시태그(#)를 달아 인스타그램에 올리는...
레고도 코로나19 반사이익…상반기 판매량 14% 증가 2020-09-03 16:39:21
= 조립식 블록 장난감으로 유명한 네덜란드의 완구업체 레고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반사이익 등으로 올해 상반기 소비자 판매량이 14% 증가했다. 2일(현지시간) CNN 비즈니스 등의 보도에 따르면 레고는 코로나19로 인한 매장 영업 손실에도 온라인 판매가 늘어 올해 상반기 소비자 판매액이 지난해...
집콕한 3040 엄빠들, 아이 장난감 더 사주며 달랬다 2020-09-03 09:40:48
상품이 인기를 끌었다. 학습 완구는 70%, 과학 완구는 20% 매출 신장세를 보였고, 유아동퍼즐과 블록도 각각 45%와 32%씩 증가했다. 역할놀이 완구(58%), 미술·공작놀이(27%), 원목교구·가베(29%)도 모두 판매가 늘었다. 장난감 뿐 아니라 영유아에게 필요한 위생용품 판매도 큰 폭 증가했다. 콧물 흡입기나 유아 면봉 등...
코로나19에 가족 함께 즐기는 블록완구·보드게임 판매 늘어 2020-07-23 06:00:04
함께 즐기는 블록완구·보드게임 판매 늘어 (서울=연합뉴스) 홍유담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부모와 아이가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면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블록 완구와 보드게임이 인기를 얻고 있다. 23일 이마트가 2분기 완구 매출을 분석한 결과 블록 완구 매출은 지난해 동기 대비...
[한경 사설 깊이 읽기] 흔들리는 WTO체제…美中갈등·보호무역 대응전략 시급하다 2020-07-20 09:00:33
탈(脫)중국 경제블록인 ‘경제번영네트워크(EPN)’는 물론이고 화웨이 등 중국 기업 배제가 계속될 것이란 신호로 읽힌다. …(중략)…. 국내 주요 기업들은 과도한 중국 의존도를 줄이면서 미국 중심 공급망 재편에 어떻게 대응할지 전략 짜기에 부심하고 있다. 새로운 무역질서에 따른 생존의 문제를 기업에만 떠넘겨선 안...
집 아니면 야외로…키즈카페는 웁니다 2020-05-03 17:38:03
동기 대비 82%(유아도서), 59%(아동도서) 증가했다. 완구류 판매도 크게 늘었다. 작년 같은 기간에 비해 영유아완구는 124% 증가했다. 블록과 역할놀이세트 등도 판매량이 30% 늘었다. 젊은 부모들은 아이와 집에서 노는 것을 SNS로 공유하기도 한다. 점토, 수수깡을 활용하는 등 아이들과의 놀이를 사진 또는 영상으로 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