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고객은 모든걸 따져볼 만큼 한가하지 않아...구매는 습관의 창조물”[책마을] 2023-11-10 09:29:12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에 기고한 글들을 다듬어 실은 책이다. ‘통합적 사고’와 ‘디자인적 사고’라는 개념을 창시한 유명 경영학자인 그는 이 책에서 ‘쓴소리’를 쏟아낸다. 그는 “여러 사례를 보면, 기존 모델을 열심히만 적용하는 것이 정답이 아니었다”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생각의 방식’이...
AB인베브와 구글이 잘하는 '이것' [긱스] 2023-11-07 14:10:59
조언을 구했다고 MIT슬론매니지먼트리뷰는 전했다. 구글은 개인의 현재는 물론 과거 목표까지 공유돼 있다. 큰 그림을 보면 성과가 오른다 조직 개편, 인력 감축 등 민감한 인사 결정, 아직 결정되지 않은 인수합병 등을 다루는 목표를 제외하곤, 대부분의 경우엔 조직에 목표를 공유하는 것의 이점이 크다. 구체적으로...
회사와 팀의 목표 공유하면 적극적 협업 통한 성과 향상 기대 2023-11-06 16:18:36
더욱 강조하고 있다. MIT슬론매니지먼트리뷰는 목표를 공유해 성과를 높인 대표적인 사례로 오비맥주의 본사이자 세계 최대 맥주 제조업체인 AB인베브와 구글을 꼽았다. 조직 개편과 인력 감축 등 민감한 인사 결정, 아직 결정되지 않은 인수합병 등을 다루는 목표를 제외하고 대부분 조직에 목표를 공유하는 것의 이점이...
[2023 서울시립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반려동물 사료 분석 서비스 ‘반해’ 운영하는 스타트업 ‘집사의하루’ 2023-11-05 19:10:24
펫푸드를 중점으로 여러 가지 이슈 사항과 개별 펫푸드 리뷰를 진행하고 있다. 반해펫샵은 프리미엄 펫푸드와 용품을 취급하는 온라인 몰이다. 현재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프리미엄 등급인 온라인 몰이다. 정 대표는 “니치 시장 공략이 집사의하루 경쟁력”이라고 말했다. “반해는 프리미엄 펫푸드만 취급...
알에스엔, 두바이 뷰티 엑스포서 'K-뷰티 인사이트' 선보여 2023-11-01 09:00:02
브랜드 평판과 제품의 소비자 리뷰 분석, 뷰티 시장 내 포지션 및 순위를 시각화한 인덱스 등 다양한 분석 정보를 제공한다. 해외 바이어는 한국 화장품을 매입하기 전에 한국 뷰티 시장에서 인기 있는 브랜드, 제품을 쉽고 빠르게 파악할 수 있어 구매 결정의 객관적 지표로 활용할 수 있다고 회사가 설명했다. 알에스엔...
[남동구 ESG경영 컨설팅-인천테크노파크 기업CEO] 휴대용 미스트 패키징 제품을 개발하고 제조하는 기업 ‘주식회사 팬그램’ 2023-10-27 23:04:14
및 비즈니스의 범위가 확대되며 별도의 휴대용 시장이 지속해서 성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팬그램의 경쟁력은 휴대에 특화된 제품 디자인과 편의성 그리고 안정성이다. 팬그램은 제품을 공급하면서 고객 그리고 고객사로부터 얻게 되는 제품의 리뷰를 정기적으로 확인한다. 박 대표는 “리뷰를 확인해 고객의...
[2022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스타트업 CEO] 상금을 건 술래잡기 게임 ‘플레인’을 개발한 스타트업 ‘핑퐁’ 2023-10-25 20:29:23
포착해 위치, 시간, 운동 정보를 활용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했다”고 말했다. “플레인은 단순한 술래잡기 게임이 아닙니다. 메타버스 모드를 제공해 가상의 세계에서도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사용자들이 기존에 축적한 운동 데이터를 러너에너지로 전환해 게임 내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DMBS 2023 컨퍼런스 성료, “비즈니스 패러다임 변화란” 2023-10-16 21:13:22
매몰되어 있다. 그러나 고객들의 리뷰 콘텐츠를 가장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은, 되려 기존 이용자들에게 연결하는 것이다. 지지자를 발굴해낼 수 있을 뿐더러, 커뮤니티와 브랜드 팬덤을 만들 수 있는 발판이 된다. 그리고 리뷰에 담겨있는 고객의 의견을 제품과 서비스에 반영하면서 제품과 서비스를 개선할 수 있는...
세계 최대 교육 플랫폼, 7조 韓 교육시장 공략 2023-10-16 17:49:59
3월 ‘유데미 비즈니스’를 출시했다. 유데미 비즈니스는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강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기업 간 거래(B2B) 교육 플랫폼으로, 세계 1만2500개 이상의 글로벌 기업이 가입했다. 한국에는 약 2만2000개 콘텐츠를 엄선해 무제한 학습이 가능한 구독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출범 1년6개월 만에 누적 기업...
"전세계 6400만명이 쓴다"…글로벌 1위 교육 플랫폼 '유데미' [강경주의 IT카페] 2023-10-16 10:20:47
전 세계 1만 2500개 이상의 글로벌 기업이 유데미 비즈니스에 가입했다. 한국에는 약 2만2000개 콘텐츠를 엄선해 무제한 학습이 가능한 구독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미 유데미 비즈니스는 론칭 1년6개월 만에 누적 기업 고객사를 100곳 넘게 유치하며 성장 가능성을 확인했다. 치우 사장은 "한국 대기업 50곳 정도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