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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눈길속 서울 곳곳서 집회까지...우회해야 할 구간은? 2019-12-07 12:07:31
세종대로, 을지로, 남대문로, 율곡로, 사직로 등 도심 곳곳으로 행진한 계획이다. 석방운동본부는 이후 여의도로 자리를 옮겨 집회를 열 계획이다. 오후 7시부터는 여의도역부터 국회 방면 전 차로가 통제될 것으로 보인다. 서초동 서울중앙지검 앞에서도 이날 오후 검찰개혁을 요구하는 시민단체 집회가 예정돼 있다....
서울광장·여의도 등 주말 도심 곳곳서 집회…교통 혼잡 예상 2019-11-30 09:42:29
전·후로 세종대로, 을지로, 남대문로, 율곡로, 사직로 등 도심 곳곳에서 행진을 하기로 했다. 석방운동본부의 집회로 이날 오후 7시부터 여의도역에서 국회 방면 모든 차로가, 오후 2시로 예정된 적폐청산연대의 여의대로 무대 설치 및 집회로 마포대교 남단에서 서울교 방면 전 차로가 통제된다. 이에 따라 경찰은 ...
"재검토한다더니"…서울시, 광화문광장 공사비 600억 책정 2019-11-18 17:10:16
재구조화 사업은 광화문 월대 복원과 사직율곡로 폐쇄 및 우회도로 신설을 내용으로 하는 ‘역사광장’ 조성과 세종문화회관 방면 세종대로를 광장으로 편입해 광장면적을 넓히는 ‘시민광장’ 조성사업으로 나뉜다. 서울시가 광화문광장 재구조화 사업의 공사비까지 반영하고 나서면서 당초 박 시장의...
KT인베스트먼트, 차세대 유니콘 육성 본격 성과 낸다 2019-11-07 13:53:15
KT인베스트먼트는 종로구 율곡로 사옥에서 'KT스마트공장 투자조합 결성총회'를 열고 스마트공장 분야의 투자를 본격화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올 7월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한국모태펀드의 '스마트공장 펀드 출자 사업'에서 펀드 운용사로 최종 선정된 데 따른 것이다. 향후 이를 토대로 스마트공장과...
"일본대사관 신축 지연, '소녀상 때문'은 공공연한 비밀" 2019-11-05 07:00:06
말했다. 주한 일본대사관은 2020년 완공을 목표로 종로구 율곡로 기존 부지에 지하 3층·지상 6층 규모의 새 대사관 건물을 짓기로 하고, 2015년 7월 인근 건물로 사무실을 임시 이전했다. 사와다 부장은 8월14일 열린 1천400회 '수요집회' 현장을 둘러보니 소녀상의 시선은 옛 대사관 부지에 둘러쳐진 공사장용...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창경궁’ 내달 분양 예정 2019-10-18 09:56:53
지하철역과 가깝다. 율곡로와 종로, 장충단로 등을 이용하기도 편리하다. 시내버스 노선도 다양하게 다닌다. 주변으로 대학로가 있고 서울대학교 병원과 국립 중앙의료원 등의 인프라가 있다. 동대문 종합시장, 광장시장, 청평화시장, 현대시티아울렛 등 재래시장과 쇼핑센터도 인접해 있다. 도보로 통학이 가능한 거리(약...
박준희 아이넷방송 회장 "장애인돕기 걷기 대회 등 후원 2019-09-30 11:10:07
한양도성, 낙산공원, 율곡로를 거쳐 대학본부로 돌아오는 걷기대회를 했다. 방송통신대 서울총동문회가 2014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는 사랑의 무료합동결혼식에도 기부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박준희 회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 걷기대회를 후원해 이동에 제약이 많은 장애인에게 이동권과 나눔과 봉사문화 전파의 기회가...
한발 물러선 박원순…새 광화문광장 재검토 2019-09-19 17:21:10
지나는 사직·율곡로를 없애 광장 면적을 현재 크기의 3.7배로 넓히는 사업이다. 박 시장은 대통령 선거 전 완공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해왔다. 박 시장이 ‘무기한 연기’ 의사를 밝히고 나선 것은 청와대의 중재가 있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박 시장은 지난 8월 말 광화문광장 재구조화 사업과 관련해...
행안부, 서울시에 '광화문광장' 재차 경고 "이러면 논의 어렵다" 2019-08-12 16:46:03
지구단위계획에는 사직·율곡로를 없애고, 정부서울청사 뒷편을 돌아가는 우회도로가 반영됐다. 서울시 관계자는 “고시는 (행안부와) 사전협의할 때 의견 주고받은 것을 토대로 했다”며 “우회도로는 (행안부 외청인) 경찰청 승인이 나야 하고 실시계획인가는 행안부의 토지사용승인이 있어야...
'광화문광장 재조성'…행안부 - 서울시 또 충돌 2019-08-08 17:24:20
지나는 사직·율곡로를 폐쇄하는 대신 정부서울청사를 지나는 우회도로가 설계안에 포함됐다. ‘ㄷ자형’ 우회도로를 내려면 경비대, 민원실, 방문안내실 등 정부서울청사 부속건물을 철거해야 하기 때문에 행안부와의 합의가 필요하다. 하지만 대체 부지를 놓고 양측 합의가 이뤄지지 않고 있는 것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