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오리온 초코파이 50주년…초코파이와 얽힌 사연 모은다 2024-05-09 09:45:42
중국, 베트남, 러시아, 인도 등에서 현지 식문화를 고려한 30여 종의 다양한 맛으로 생산되며 세계 60여개국에서 한 해 35억개 넘게 팔린다. 지난해 말 기준 글로벌 누적 매출액은 7조원을 돌파했으며 판매량은 지구를 130바퀴나 돌 수 있는 460억개에 달한다. 올해 2월에는 처음으로 마시멜로 대신 크림을 넣은 '초코...
영국 '오이'와 미국 '사과'를 빚어낸 사나이 2024-05-07 19:11:32
런던의 랜드마크로 자리 잡은 ‘오이’ 빌딩(30 세인트 메리 엑스)부터 미국을 대표하는 기업 애플의 사옥까지. 지구촌을 대표하는 이들 건물은 모두 한 사람의 손에서 나왔다. ‘건축계 노벨상’ 프리츠커상을 받은 노먼 포스터(사진)다. 세계적 건축 거장의 작품을 조망할 수 있는 전시회가 서울 서소문 서울시립미술관에...
예비 엄마에 집청소 지원하는 청소연구소…자란다, 김성환 신임 대표 선임 [Geeks' Briefing] 2024-05-03 16:06:54
참여 기업으로 선정됐다. '글로벌 강소기업 1,000+ 프로젝트'는 혁신성과 성장잠재력을 갖춘 수출 중소기업을 선정해 수출 선도 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2019년 인도를 시작으로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태국 등 7개국에 진출한 고피자는 차별화된 서비스와 현지화 전략, 비즈니스 모델 다각화를 통해...
日 "'日방위력으로 美 확장억제 강화' 장관급 협의 신설 의사" 2024-05-03 10:52:22
등 4개국 국방장관이 참석하는 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전날 하와이로 출국했다. 한편, 미일 양국 정부가 극초음속 미사일 공격에 대응하고자 공동 개발하기로 한 신형 요격 미사일의 개발 비용이 총 30억달러(약 4조원)에 달하는 것으로 미국 측에 의해 추산됐다고 마이니치신문이 보도했다. 이 가운데 일본은 약 10억달러를...
롯데칠성 영업익 28.5% 급감…원재료 부담, 판관비 증가 여파 2024-05-02 19:00:08
것으로 풀이된다. 음료 사업은 고환율과 원재료 가격상승 여파로 영업익이 38.7% 급감했다. 다만 제로칼로리 탄산음료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9.4% 증가한 700억원을 기록하는 성과를 냈다. 전체 탄산 카테고리 내 비중이 30%까지 늘어나 중요도가 높아지는 추세다. ‘밀키스’와 ‘알로에주스’를 앞세운 수출 실적도 14.4...
1만명 vs 200명…한국, AI 인재가 없다 2024-05-02 18:27:15
연구 환경이 불편한 게 사실”이라며 “스카우트를 받지 않아도 스스로 짐을 싸는 사람이 적지 않다”고 했다. 국내 대학이 AI학과 등을 신설하고 있지만 고급 인력 풀은 아직 작다. 한국경제인협회에 따르면 주요 30개국의 AI 분야 전문 인재 47만7956명 중 한국에 있는 인재는 2551명에 불과하다. 이는 전 세계 AI 인재의...
롯데칠성음료 1분기 영업이익 424억원…28.5% 감소(종합) 2024-05-02 16:16:38
탄산음료 전체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30%까지 높아졌다. 에너지음료는 매출이 작년 동기보다 31.3% 증가했고 과일 가격 상승에 따른 대체 수요 증가로 주스 매출도 2.9% 늘었다. '밀키스', '알로에주스' 등을 앞세워 미국, 일본, 동남아 등 50여 개국에 다양한 음료가 판매되며 수출 실적도 14.4% 증가했다....
인천 치맥파티 "두 배 커졌다" 2024-05-01 14:55:55
10여개국 외국 관광객 3000여 명이 인천항 상상플랫폼에 모여 맥강파티를 펼쳤다. 지난 2016년 3월 월미도에서 4500여 명의 중국 관광객이 모여 치맥파티를 연 지 7년 만에 이름을 바꿔 열리고 있다. 한편, 인천시는 중국 개별 및 특수목적 단체 등 중국 관광객의 수요 회복을 위해 4월 28일에 시안, 4월 30에는 정저우에서...
이토엔, 메이저리그 오타니 쇼헤이와 글로벌 파트너십 체결 2024-04-30 16:53:50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발표했다. ‘오이오차’는 세계 판매 1위 무가당 녹차 음료로 전 세계 40여 개국 이상에서 판매되고 있다. 오타니 선수의 ‘오이오차’ 사랑은 유명하다. 일본 선수 시절부터 LA에서 활동하는 현재까지 ‘오이오차’를 즐겨 마셔왔다. 이토엔은 이번 글로벌 파트너십 체결을 기념하기...
피코그램, 새로운 홈케어 뷰티 브랜드 '셀린스템' 출시와 함께 신제품 런칭 2024-04-30 16:17:24
액티브 리프팅 크림' 2종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피코그램은 24년간 정수기와 정수필터 기술을 연구해온 생활 환경 가전 전문 기업으로 전 세계 40여개국에 정수기와 정수필터를 수출하고 있으며, 지난해 주식회사 아이젤, 중국 오셀 바이오테크와 3자간 양해각서(MOU)를 체결하여 엑소좀 기반의 홈케어 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