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5억 투자해서 300억"…매출 900% 폭등 '대반전' 쓴 회사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5-09-21 07:00:13
더즌이 수수료를 받는다. 간편송금과 간편결제, 대출 비교, 알림톡 수신, 인터넷 결제 및 배송, 전자문서 등 사실상 데이터로 연결된 일상 속 모든 영역에서 더즌이 있는 것이다. 우리은행·KB국민은행·신한은행·하나은행·카카오뱅크·케이뱅크·토스뱅크 등 국내 모든 시중은행과 각종 금융사를 고객으로 보유했다....
우리 회사 구내식당이 중식 맞집…푸디스트, SL&C '차이797' 콜라보 브랜드데이 개최 2025-09-18 10:37:50
내 특식 메뉴로 도입하고, 프리미엄 HMR(가정간편식) 제품 개발 및 외식 브랜드의 급식사업장 입점을 추진하는 등 다각적인 시너지를 창출할 계획이다. 푸디스트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SL&C와의 협업을 통해 급식 마케팅 역량을 한층 강화하고, 급식 고객들에게 외식 수준의 차별화된 미식 경험을 제공하는 계기가 될...
K푸드 밸류체인 구축한 엄지식품, 해외시장 공략 2025-09-12 17:13:45
‘화려한 물감’이라고 비유했다. 국내 가정간편식(HMR) 시장의 70% 이상을 차지하는 만두와 볶음밥, 육가공 제품군을 모두 생산할 수 있는 회사는 대기업을 제외하고는 엄지식품뿐이다. 경기를 많이 타지 않는 냉동식품 사업에서 폭넓은 주요 제품군을 확보하며 변동성이 더 낮아졌다. 제조부터 기획, 유통, 마케팅, 해외...
롯데호텔, 김치사업 확장…가정간편식 늘리고 내년에 수출도 2025-09-11 13:46:14
김치사업 확장…가정간편식 늘리고 내년에 수출도 지난달 김치찌개 출시…"롯데호텔 체인 있는 6개국부터 진출" (서울=연합뉴스) 강애란 기자 = 롯데호텔앤리조트가 국내에서 김치사업을 확대하고 내년 수출에 나서기로 했다. 롯데호텔은 11일 롯데호텔에서 지난달 출시한 가정간편식(HMR) '롯데호텔 김치찌개'...
CU, 찬바람 앞두고 하동관 고기곰탕 등 국물류 상품 확대 2025-09-10 08:56:04
CU의 차별화 가정간편식(HMR)인 '팔도한끼' 시리즈에서는 '순살 우거지 감자탕'을 추가한다. CU가 나들이 수요를 겨냥해 만든 피빅 즉석 컵국 5종도 순차로 출시한다. 용기에 뜨거운 물만 부으면 국이 된다. 이수연 BGF리테일 HMR팀 상품기획자는 "전문점 수준의 국·탕·찌개를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김치 사업 본격 나선 호텔…워커힐, 美에 첫 김치 수출 2025-09-09 16:58:33
연 500억원대 매출을 올리는 것으로 알려졌다. 워커힐과 조선호텔앤리조트에 이어 2023년 뒤늦게 김치 사업에 뛰어든 롯데호텔앤리조트는 포장 김치뿐 아니라 김치를 활용한 프리미엄 가정간편식(HMR)으로 1~2인 가구 공략에 나섰다. 지난달 말엔 호텔 김치에 경북 영양산 고춧가루 등 호텔 셰프들이 엄선한 식재료를 넣은...
"HMR 최강자 만들자" UCK 10년 장기 프로젝트의 결실… 유일무이 K푸드 강소기업 엄지식품 [PEF 밸류업 사례탐구] 2025-09-08 11:14:40
때부터 가정간편식(HMR) 산업을 주목했다. 당시엔 지금처럼 K푸드 열풍이 불던 시절도 아니지만 컨설턴트 출신인 김 대표는 HMR에서 미래를 봤다. 이유는 셀 수 없이 많았다. 우선 HMR은 경기 민감성이 상대적으로 덜하고, 식품 기술이 발전할수록 성장 가능성이 크다고 봤다. 무엇보다 K푸드가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이마트, 맛집메뉴 피코크 상품으로…"현대카드 데이터 활용" 2025-09-03 06:00:07
반응을 토대로 후속 메뉴도 개발한다. 남현우 이마트 피코크 팀장은 "고객이 실제로 자주 가는 숨겨진 진짜 맛집을 찾기 위해 현대카드와 손잡았다"며 "다른 곳에서 맛볼 수 없는 다양한 외식 메뉴를 완성도 높은 HMR(가정간편식) 상품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noano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엑셀비프, 철저한 품질관리…수입육 시장서 소비자 호평 2025-09-02 16:32:28
전용 브랜드몰을 운영하고, 프리미엄 가정간편식(HMR) 제품 개발, 고급 정육점 및 유명 셰프와의 협업 등 소비자 접점을 넓히는 전략을 강화해 왔다. 다양하게 변모하는 외식업 시장의 흐름에 발맞춰 외식 사업자용 소포장 브랜드 ‘엑셀컷’을 선보였다. 지난해 새롭게 출시한 엑셀비프 스페셜컷 4종 (꽃갈비살, 치마살,...
네이버, 컬리 손잡고 '신선식품 새벽배송' 확대 2025-09-01 10:58:10
넓혀나갈 방침이다. 스마트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가정 간편식 브랜드 '애슐리 홈스토랑', 한우 브랜드 '화려한우', 스페셜티 커피 전문 '모모스커피' 등 식품군도 새벽 배송 서비스가 가능하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네이버에 따르면 새벽배송 도입 이후 상품 전체 거래액이 도입 전 대비 평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