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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 마일리지 그대로 통합 대한항공서 사용한다 2025-09-30 12:00:05
대한항공이 1차로 제출한 방안이 소비자 권익 보호에 미흡하다고 보고 수정·보완을 요청했고, 지난 25일 수정 방안을 받았다. 공정위 심사관은 수정 방안이 ▲ 아시아나 소비자의 신뢰를 보호하고 불이익이 발생하지 않을 것 ▲ 대한항공·아시아나 소비자의 권익을 균형 있게 보호할 것 등 두 가지 원칙에 부합한다고 ...
양종희 KB금융 회장 "포용·생산적 금융으로 성장 불씨" 2025-09-29 16:03:05
열린 '창립 17주년 기념식'에서 "소비자 권익을 최우선에 두는 금융이 돼야 한다"며 "KB금융의 가장 소중한 자산은 소비자의 신뢰로, 모든 내부통제와 업무 프로세스를 소비자 관점에서 재점검하고 혁신해야 한다"며 이 같이 밝혔다. 그는 임직원들을 향해 "KB금융의 가장 큰 자산이자 경쟁력은 임직원"이라며 "우...
[게시판] DB손보, 금융권 최초 외국인 전용 다국어통역 AI 도입 2025-09-25 09:16:32
서울 중구 소재 유베이스 본사에서 금융권 최초 '다국어 통역 AI AGENT' 서비스 도입에 따른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취약계층인 외국인 고객이 보험에 가입할 때 불완전 판매 위험을 줄이고, AI 통역 서비스로 내국인 고객과 차별 없는 완전 판매 모니터링 절차를 진행해 소비자 권익을 보호하기...
한화생명, 이경근 CEO 직속 '고객신뢰혁신 TF' 출범 2025-09-22 16:12:47
한화생명이 '소비자 보호 강화' 기조에 발맞춰 CEO 직속 태스크포스(TF)를 신설해 사전예방적 리스크 관리 체계를 본격화한다. 이번 조치는 금융소비자의 권익을 최우선으로 하는 경영 의지를 선언한 것으로, 상품 기획부터 사후 관리까지 전사적 소비자 보호 시스템을 강화하기 위한 차원이다. 한화생명은 18일...
대한항공, 웹사이트·모바일 앱 접근성 품질인증 동시 획득 2025-09-15 12:36:55
앱의 접근성 인증까지 획득한 것은 대한항공이 모든 고객에게 평등하고 편리한 디지털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온 결과”라며 “디지털 선도 기업으로서 온라인 환경에서도 고객 편의를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소비자 권익 보호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
대한항공, 웹사이트·모바일앱 접근성 '품질인증' 2025-09-15 10:00:20
모바일 앱 접근성 인증은 국가표준 지침을 준수했는지를 평가하는 전문가 심사와 장애 유형별 사용자 심사를 수행한다. 두 심사의 평균 점수가 90점을 넘는 경우 인증 마크를 부여한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디지털 선도 기업으로서 온라인 환경에서도 고객 편의를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소비자 권익 보호에 만전을...
[게시판] 대한항공, 웹사이트·앱 접근성 품질인증 획득 2025-09-15 09:17:48
있도록 만들어졌는지 평가하는 제도다. 대한항공 공식 모바일 앱 '대한항공 My'는 국내 항공사 앱 최초로 모바일 앱 접근성 인증을 받았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디지털 선도 기업으로서 온라인 환경에서도 고객 편의를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소비자 권익 보호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서울=연합뉴스) (끝)...
이찬진, 빅테크 CEO 첫 소집…"이용자 보호 최우선·상생 강화"(종합) 2025-09-11 18:34:22
소상공인연합회장과 간담회를 하고 이용자 보호, 소상공인 지원, IT 보안 강화 등을 논의했다. 이 원장은 고객 가치를 최우선에 두고 플랫폼 운영의 공정성과 책임성을 높여달라고 말했다. 그는 "포털의 이용자, 이커머스 입점업체 등 다양한 경제 주체를 수익 창출의 도구로만 보지 말고 함께 성장해 나가야 할 동반자로...
금감원장, 국내 빅테크에 "수익만 추구하면 고객 떠날 것" 경고 2025-09-11 16:05:40
IT 보안과 개인정보 보호를 강조했다. 이 원장은 "빅테크 플랫폼에는 수천만 명의 금융·상거래 정보가 집중돼 있어 전산 장애나 사이버 침해 사고는 곧 막대한 국민 피해로 이어진다"며 "보안을 단순한 비용 요인으로 보지 말고 최고 수준의 체계를 갖추는 데 리더십을 발휘해 달라고 말했다. 간담회를 마무리하며 그는...
5대 빅테크 만난 이찬진 “소상공인에 합리적 수수료 부과해야” 2025-09-11 16:00:06
언급하며 고객 가치를 최우선에 두고 플랫폼 운영의 공정성과 책임성을 제고해 줄 것을 당부했다. 엔쉬티피케이션이란 빅테크가 처음에는 양질의 컨텐츠와 사용자 경험을 기반으로 빠르게 성장하지만, 수익 극대화를 추구하면서 서비스 품질이 저하되고 플랫폼 이용자가 이탈하는 현상을 의미한다. 이 원장은 "특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