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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경 광고 이야기] (16) 연말 극장가 홍보전, 시내버스 광고에서 치열 2019-12-03 13:39:49
우정을 어떻게 풀어낼지 호기심을 갖게 하는 광고란 평가다. 영화 백두산은 남한과 북한을 집어삼킬 초유의 재난인 백두산의 폭발을 막아야 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다. 백두산의 시내버스 광고엔 이병헌, 하정우, 마동석, 전혜진, 배수지 등 다섯 명의 출연 배우 사진이 실렸다. 이들이 남과 북을 오가며 재난에 맞서는 스토...
"아마존, 검색광고 시장의 전통강자 구글 위협"
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검색 광고란 특정 단어를 검색하면 검색 결과창에 표시되는 관련 상품 광고를 말한다. 보도에 따르면 세계 최대 광고 대행업체인 WPP PLC는 지난해 광고주들을 대행해 아마존의 검색 광고를 3억달러(약 3천410억원)어치 사들였다. 이 중 75%는 구글의 광고 예산에서 빼 온 것이었다. 이 회사가...
"여행이 영어로 뭐지?"…틸다X이시언 광고의 진실 2019-03-14 06:30:00
걸 보면서 고생한 보람을 느꼈다"고 말했다. 그가 생각하는 광고란 소비자들이 이처럼 '갖고 노는' 광고다. 광고를 소재로 가공하고, 퍼뜨리고, 까불고, 놀고 있다면 최고의 성공이라고 생각한다는 것이다. 한 SNS에서 자기들끼리 '여행이 영어로 뭐지?', '트립'이라며 노는 꼬마 형제들의 모습이...
파격할인·무료시술…겨울방학 불법 의료광고 집중 단속 2019-01-24 09:26:35
의료광고란 특정 시기 또는 특정 대상에게 '파격할인' 제공, 고가나 저가의 시술을 조합한 '묶어팔기', 이벤트 당첨자에게만 '특별할인' 또는 '무료시술 제공', 함께 방문 시 추가 혜택을 제공하는 '제3자 유인', '선착순' 이벤트 등을 말한다. 과도한 환자 유인·알선,...
"구글, 개인정보 보호 위반"…佛, 5000만유로 과징금 2019-01-22 16:08:16
이용자들에게 충분히 알려주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타깃 광고란 개인정보를 이용해 특정 소비자만 골라 광고를 노출시키는 기법을 말한다. 구글은 성명을 통해 “우리는 gdpr을 준수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대응 방안을 논의 중”이라고 밝혔다.구글에 부과된 이번 과징금은 eu가 지난해 5월 gdpr을 도입한 뒤...
금융사 광고에서 숫자가 사라졌다 2018-11-25 19:10:59
금융사 광고란 생각이 안 든다. 정해승 한화생명 디지털마케팅실장은 “부자로 살기보다 가치 있는 삶을 선택하는 요즘 소비자들의 트렌드를 반영해 ‘라이프플러스’가 개개인이 더 잘 살기 위한 금융 서비스로서 역할을 하겠다는 의지를 표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현대해상은 로봇을 주인공으로 한...
'인공관절수술' 검색하면 '△△정형외과' 노출…수억원 편취 2018-11-22 12:02:10
광고담당자를 사칭해 광고비를 가로챈 혐의(사기)로 광고대행업체 공동대표 2명을 구속기소 하고, 이 회사 실무자 5명을 불구속기소 했다. 이들은 피해자 700명에게 특정 검색어를 입력하면 화면 상단에 나타나는 파워링크 광고란에 고정 노출해주겠다고 속여 약 8억5천만원을 편취한 혐의를 받는다. aeran@yna.co.kr...
'세상을 즐겁게' 피키캐스트 1호 쇼호스트 ‘리코’를 만나다 2018-06-20 17:32:00
커머스 광고다. 커머스 광고란 예를 들어서 페이스북에서 ‘구매하러 가기’ 같이 물건을 바로 살 수 있는 링크가 첨부돼서 해당 영상에 나온 제품을 바로 구매할 수 있게끔 하는 콘텐츠 광고를 말한다. 이러한 콘텐츠를 기획하고 출연도 하고 피키캐스트 앱에 있는 콘텐츠 제작도 하고 있다.” Q. 피키캐스트가 정확히...
구글, 크롬에서 '나쁜' 광고 차단한다…광고 수익에 영향? 2018-02-15 16:47:56
자동 삭제된다. '나쁜' 광고란 사용자를 불편하게 하거나 해를 끼치는 광고들을 총칭한다. 갑자기 튀어나와 화면 전체를 덮는 팝업이나 소리가 나는 자동 재생 동영상 등도 이에 해당한다. 구글은 개별 광고 삭제뿐만 아니라 규정을 위반한 광고 건수가 일정 수준을 넘어서면 해당 사이트의 모든 광고를 차단할...
구글 비교쇼핑 여전히 불공정?…경쟁사, EU당국에 "시정" 호소 2018-01-31 16:49:32
힘들다고 호소하고 있다. 광고란을 확보한다고 해도 구글 쇼핑을 물리치느라 입찰 비용이 높아져 거의 수지를 맞출 수가 없다는 것이다. 컴페어의 한 관계자는 "우리가 받는 광고 수수료보다 더 높은 금액으로 입찰할 수는 없다. 그렇게 한다면 손실을 보게 된다"고 말했다. 실제로 독립적인 기관의 조사에서도 구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