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野, '딸 축의금' 최민희 권익위에 신고 2025-10-31 17:38:58
국민권익위원회에 신고했다. 최 위원장은 해당 논란에 대해 공식 사과했지만, 과방위원장직 사퇴 요구에는 당 차원에서 선을 긋는 모양새다. 국민의힘 과방위 소속 의원들은 31일 최 위원장을 ‘김영란법’(부정청탁금지법) 위반 혐의로 권익위에 신고했다. 전날 최 위원장을 뇌물 혐의로 경찰에 고발한 데 이어 이틀 연속...
“공정문화 정착”…GH, 건설현장 청렴간담회 본격 추진 2025-10-31 10:14:48
중심의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2025년 찾아가는 건설공사 참여자 청렴간담회’를 시작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국민권익위 청렴도 평가에서 3등급으로 상승한 성과를 이어가며, 현장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부패 취약분야 개선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GH는 주요 건설현장을 순회하며 건설사와 사업관리단...
서비스 종료 사유가 '기타'?…은행 60개 불공정약관 적발 2025-10-29 12:00:04
게시 조항도…공정위, 금융위에 시정 요청 (세종=연합뉴스) 이대희 기자 = '기타'처럼 모호한 사유를 들어 서비스를 사실상 제멋대로 중단할 수 있는 은행의 불공정 약관이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공정거래위원회는 은행·상호저축은행의 총 17개 유형 총 60개 약관 조항이 고객의 권익을 침해한다고 판단해...
민노총 "새벽배송 금지해야"…2천만 소비자·택배기사 우려 2025-10-29 10:57:55
국민의 목소리는 듣지 않고 소수의 택배기사 권익 향상에만 몰두한 것 아니냐”는 지적도 나온다. 전국의 택배노조 쿠팡 지회를 비롯한 노조 가입 새벽배송 기사들은 수백여명 수준으로 추정된다. 공정위 등에 따르면, 쿠팡에서 신선식품 새벽배송을 이용하는 '와우 회원'은 약 1,500만명에 이른다. 컬리 이용자는...
장애인기업 차별철폐연대 "장애인기업활동촉진법 전면개정 시급" 2025-10-28 14:51:35
장애인기업은 인권위·권익위·감사원 등 여러 기관을 전전하며 호소하지만, 조사 권한과 전문성이 부족해 실질적인 구제가 어렵다”며 “장애인기업만을 전담 감시·조사할 감시센터와 강제 수사권을 가진 특별사법경찰제가 반드시 도입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개정안은 ▲설계 단계 검토 의무화: 장애인기업 우수제품 및...
[단독] 소외된 상호금융…'알짜' 지역 공공금고, NH·신한 82% 독식 2025-10-24 09:42:16
금고 선정 기준에도 반영된다. 작년 국민권익위원회는 사업비가 투명하게 공개되고 있지 않다며 정부가 금고의 세부 선정 기준을 마련하고, 금고 선정 시 협력사업비 비중을 최소화해달라고 주문한 바 있다. 이 때문에 상호금융이 시장에 뛰어들도록 해 경쟁 체제를 구축해야 한다는 주장도 나온다. 지역 공공금고를 정의하...
삼성증권, 고객맞춤형 자산관리 컨설팅으로 KCSI 1위 차지 2025-10-22 10:57:05
고객 니즈 및 불편, 소비자 보호와 권익 침해 요소를 분석한다.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내부통제 체계를 구축하고, 사내 제도 및 업무 프로세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삼성증권은 전사 차원에서 협의체를 운영하고 있다. 금융소비자 관련 삼성증권의 내부통제 체계 수준과 운영 현황을 점검하는 ‘금융소비자 보호...
삼성생명, 고객 권위보호위 운영…업계 첫 수어 영상상담 2025-10-22 10:56:17
회사가 먼저 안내하고 지급해 고객 권익을 보호하고 있다. 숨은 보험금이란 보험금 지급액이 확정됐으나 아직 청구되지 않은 보험금으로 분할보험금, 만기보험금, 소멸된 계약의 휴면보험금, 신청하지 않은 연금이 이에 해당한다. 삼성생명 고객이라면 본인 확인 절차를 거쳐 숨은 보험금을 지급받을 수 있다. 삼성생명은...
국내 산업의 대표적 고객만족도 조사 2025-10-22 09:00:16
수준을 체계적이고 객관적으로 측정함으로써 기업이 소비자 권익 등 질적 수준을 향상하도록 유도하고자 KCSI 모델을 개발, 공표했다. 그 결과 국내 기업이 KCSI를 경영 프로세스 및 고객 접점을 혁신하기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하는 등 고객 중심 문화가 정착됐다. KCSI는 1992년 12개 산업을 대상으로 첫 조사를 시작한 ...
삼성화재, AI 의료보험 심사 '장기U' 도입…병원 동행·보험료 환급 상품도 출시 2025-10-22 09:00:01
높이고 복잡한 절차를 간소화했다. 소비자 보호를 위한 노력도 지속하고 있다. 업계 최초로 2009년 3월부터 회사와 고객 사이에서 일어나는 보험 분쟁을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중재하고자 변호사, 전문의 등 외부 전문가로만 구성된 ‘고객권익보호위원회’를 도입해 150회 넘게 운영 중이다. 또 삼성화재는 인공지능(AI)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