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치열한 국내 커피 시장 경쟁...반등 노리는 이디야 2024-09-08 15:41:45
등 지난 20여 년간 쌓아온 브랜드 이미지를 이번 작업을 통해 바꾸는 것이 목표다. 이디야 관계자는 “신선함을 더해 새로운 타깃 소비자층을 발굴하는 것이 리브랜딩의 목표”라며 “빠르면 올해 말 그 결과를 공개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토종 커피의 자존심 이디야가 창사 이래 최대 위기에 직면한...
꼬리 내린 텔레그램 CEO "범죄악용 기능 삭제" 2024-09-07 17:30:49
대신 합법적이고 확인된 업체만 보여주는 '근처 기업들 기능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텔레그램의 익명 블로그 서비스인 텔레그래프의 미디어 업로드 기능이 '익명의 행위자'들에 의해 오용되고 있다며 이를 비활성화한다고 밝혔다. 그는 "텔레그램 이용자의 99.999%는 범죄와 무관하지만, 불법활...
텔레그램 꼬리 내렸나…CEO "내용 규제하고 범죄악용 기능 삭제" 2024-09-07 17:13:56
보여주는 '근처 기업들(Businesses Nearby) 기능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두로프는 이에 더해 텔레그램의 익명 블로그 서비스인 텔레그래프의 미디어 업로드 기능이 '익명의 행위자'들에 의해 오용되고 있다며 이를 비활성화한다고 밝히기도 했다. 그는 "텔레그램 이용자의 99.999%는 범죄와 무관하지만,...
"통신사가 만들었지만 싫어할 수 없는 캐릭터로 승부" 2024-09-07 09:00:01
“기업 캐릭터가 회사 이미지를 위한 수단이던 시절은 지났다”며 “무너 자체만으로도 중장기적으로 굵직한 매출을 올릴 수 있겠다는 확신이 든다”고 말했다. 무너 굿즈만 해도 올해 상반기 230여 종으로 늘어났다. 하반기에도 100여 종을 추가할 예정이다. 그는 “추후 ‘무너샵’처럼 고정적으로 굿즈를 구경하고 살 수...
"내년 엑스 광고 삭감"…광고주 이탈 가속화하나 2024-09-06 21:24:28
전 세계 27개국의 기업 및 광고대행사, 언론매체 마케팅 담당자 약 1천명을 대상으로 선호하는 광고 플랫폼에 대한 조사를 실시한 결과 마케팅 담당자의 26%가 내년 엑스에 대한 광고 지출을 줄일 계획이라고 응답했다. 이는 글로벌 광고 플랫폼 중에서 가장 높은 수치라고 칸타는 설명했다. 엑스에서 광고가 '브랜드...
머스크 리스크?…마케팅 담당자 26% "내년 엑스 광고 삭감" 2024-09-06 21:01:40
칸타의 보고서를 인용해 기록적인 수의 기업들이 엑스의 극단적인 콘텐츠가 브랜드 이미지를 해칠 수 있다는 우려 때문에 엑스에 대한 내년 광고 지출을 줄일 계획이라고 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칸타는 전 세계 27개국의 기업과 광고대행사, 언론매체 소속 마케팅 담당자 약 1천명을 대상으로 선호하는 광고 플랫폼을...
유산균 화장품 사업에 힘주는 hy 2024-09-06 17:47:58
‘프레딧 뷰티’ 사업을 강화하고 있다. 식음료 기업 이미지에서 벗어나 종합 유통회사로 발돋움한다는 전략이다. hy는 8일까지 서울 성수동에서 프레딧 뷰티 팝업스토어를 연다고 6일 밝혔다. hy는 지난해 5월 ‘NK7714 하이퍼 부스팅 앰플’을 출시한 뒤 크림형 화장품, 선 에센스, 젤 클렌저 등을 차례로 선보이며 상품...
카멀라 해리스의 '맥잡' 2024-09-06 17:45:43
경력을 소개했다. CNN은 “중산층 후보 이미지를 확고히 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일각에선 해리스의 주장에 의문을 제기한다. 보수 매체인 워싱턴프리비컨은 해리스가 2019년 대선에 출마할 때까지 맥도날드에서 근무한 사실을 공개적으로 언급한 적이 없다고 보도했다. 이에 대해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은 민...
서울우유, 홍보캠페인 집게손 연상표현 언급했다가 삭제(종합) 2024-09-06 14:36:44
현상"이라면서 "기업들은 사업적 이해관계가 있기 때문에 문제가 발생해 이미지 타격을 입고 매출이 줄어들까 봐 이를 단속하려는 경향이 있다"고 했다. 이 교수는 이어 "규제할 수는 없지만 남녀 혐오 표현을 줄여야 한다"고 말했다. ykim@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타이어 패턴 디자인 AI에 맡긴다…한국앤컴퍼니그룹, 미래 모빌리티 혁신 주도 2024-09-06 14:35:44
AI 전문 기업 마키나락스와 타이어 패턴 디자인에 적용할 생성형 AI 모델 개발 계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지난 7월 한국앤컴퍼니그룹 사내 공모전에서 대상을 차지한 ‘생성형 AI를 통한 타이어 제품 및 디자인 인사이트 활용’이라는 아이디어를 프로젝트로 발전시킨 것이다. 타이어 제품별 목표 성능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