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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류 타고 K푸드 수출 날았다…'김·라면' 쌍끌이 2023-12-10 06:15:00
수산식품 수출액 1위를 지켜온 효자 식품이다. 수출액은 2010년 1억1천만달러에서 2015년 3억달러, 2017년 5억1천만달러, 2021년 6억9천만달러까지 늘었다가 작년에 6억5천만달러로 감소한 바 있다. 한국 김이 수출되는 상위 5개국은 미국, 일본, 중국, 태국, 러시아 순이다. 올해 수출 실적을 시장별로 보면 미국은...
인도인들, 라면 이렇게 좋아했나…한국·일본도 제쳤다 2023-11-21 21:41:33
있다. 일본 라면업체 닛신식품은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주에 새 생산공장을 짓고 캘리포니아·펜실베이니아주에 있는 기존 공장 규모를 키우는 데 2억2800만달러(약 2948억원)를 투자하기로 했다. 경쟁 식품업체인 도요수산도 급증하는 수요에 맞추기 위해 2025년까지 미국과 멕시코에 생산시설을 짓겠다고 최근 발표했다....
고물가에 중산층도 라면 '후루룩' 2023-11-21 21:36:03
일본 라면업체 닛신식품은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주에 새 생산공장을 짓고 캘리포니아·펜실베이니아주에 있는 기존 공장 규모를 키우는 데 2억2천800만달러(약 2천948억원)를 투자하기로 했다. 미국 닛신식품의 마이클 프라이스 대표는 "해마다 매출이 늘고 있다. 특히 최근 5년은 우리 제품에 대한 수요가 전례 없이...
물가급등에 중산층도 이걸로 끼니…"전세계 라면 소비 급증" 2023-11-21 21:22:56
먹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일본 라면업체 닛신식품은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주에 새 생산공장을 짓고 캘리포니아·펜실베이니아주에 있는 기존 공장 규모를 키우는 데 2억2천800만달러(약 2천948억원)를 투자하기로 했다. 미국 닛신식품의 마이클 프라이스 대표는 "해마다 매출이 늘고 있다. 특히 최근 5년은 우리 제품에...
국제학부 개설, 해외大와 복수학위…日 리쓰메이칸대학은 '혁신의 상징' 2023-10-22 18:24:41
컵라면을 개발한 안도 모모후쿠 닛신식품 창업자가 이 학교 출신이다. 리쓰메이칸대는 30여 년 전부터 글로벌 대학으로 포지셔닝했다. 1988년 간사이대 중 처음으로 국제관계학부를 개설했다. 이공계 국제화도 발빠르게 추진했다. 2013년 중국 다롄이공대와 공동으로 ‘국제정보 소프트웨어 학부’를 개설했다....
신라면·스마트팜으로 글로벌 '뉴농심' 영토 넓힌다 2023-10-11 16:26:45
닛신을 꺾은 데 이어 꾸준히 점유율을 높이며 3위와의 격차를 점점 벌리고 있다. 지난 수십 년간 스마트팜 기술을 연구해 온 농심은 지난해 오만에 스마트팜 컨테이너를 수출하고, 올해는 아랍에미리트(UAE)와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스마트팜 수출 양해각서(MOU)도 체결했다. 라면을 넘어 스마트팜을 아우르는 글로벌 ‘NEW...
日편의점 100엔대 상품 '실종'…디플레에도 체감물가 14.7% 2023-10-03 18:33:31
피부로 느끼는 상품은 컵라면과 도시락이다. 1971년 닛신식품이 세계 최초로 개발한 컵라면 ‘컵누들’(사진)은 2016년 세계 누적 판매량 400억 개를 돌파한 인기 상품이다. 간편하고, 저렴하게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는 메뉴답게 작년 5월까지만 해도 개당 평균 가격은 155엔(약 1400원)이었다. 하지만 올 7월부터 컵누들...
"한국보다 싸다" 산토리 싹쓸이 하더니…술꾼들 어쩌나 [정영효의 일본산업 분석] 2023-09-28 07:00:07
피부로 느끼는 상품은 컵라면과 도시락이다. 1971년 닛신식품이 세계 최초로 개발한 컵라면 '컵누들'. 2016년 세계 누적 판매량 400억개를 돌파한 컵라면답게 전세계 어디를 가도 만날 수 있는 제품이다. 간편하면서도 저렴하게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는 메뉴답게 작년 5월까지만 해도 1개당 평균 가격은 155엔(약...
정부 압박에…제분업계, 밀가루값 5% 인하 2023-06-26 18:29:28
영업이익(653억7100만원)은 10.7% 증가했다. 식품업계에서는 불만의 목소리가 나온다. 라면업체들은 지난 2년간 떨어지던 이익률이 겨우 회복됐고, 제분업체들은 올해 실적이 안 좋은 상황이라는 것이다. 농심은 2021년과 2022년 3%대에 머무른 영업이익률이 1분기에 가까스로 7%대로 올라왔다. 이는 비교 대상으로 꼽히는...
30년 침체가 낳은 유산…日 '시성비' 바람 2023-06-19 18:12:42
이상 섭취할 수 있다. 닛신식품이 작년 4월 내놓은 ‘0초 치킨라멘’은 발매와 동시에 매진됐다. 먹는 시간을 줄이려는 젊은 세대의 취향에 딱 들어맞은 상품이라는 점이 인기 비결로 꼽힌다. ‘라면땅’과 같은 라면과자나 라면수프를 뿌린 봉지라면과 다를 게 없어 보이지만 닛신식품 관계자는 “어디서나 한 손으로 먹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