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카카오, AI 이미지 생성 모델에 비가시성 워터마크 도입 2024-03-13 09:55:18
프로필' 기능에 비가시성 워터마크를 먼저 도입했다고 소개했다. 또 이미지 생성 웹 기반 전문가 도구인 '칼로.ai'에도 이달 내 비가시성 워터마크가 도입될 예정이라고 회사는 덧붙였다. 비가시성 워터마크란 일반 사용자의 눈에는 보이지 않는 워터마크를 적용하는 기술로, 가시적 이미지 훼손 없이 칼로로...
"16부작 드라마, 30분 만에 봐요"…2배속도 답답한 2030 [이슈+] 2024-03-05 21:00:01
시성비 콘텐츠가 유행했다. 현지에서 '타이파(Time Performance)'라는 말이 유행하고 있고, 조리가 필요 없는 영양식이 인기다. 실용서 한 권을 10분 분량으로 요약해서 읽어주는 애플리케이션 '플라이어(Flier)'의 회원 수도 2019년 50만명에서 지난해 110만명으로 성장했다. 일각에서는 요약 콘텐츠로...
에이블리 "작년 패션전문관 거래액 역대 최대…20∼30대가 견인" 2024-01-25 09:20:59
대비 7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에이블리는 현재 스트릿, 캐주얼, 스포츠, 아웃도어, 디자이너, 애슬레저, 스파(SPA), 홈·언더웨어, 프리미엄, 골프 등의 패션 브랜드관을 운영하고 있다. 강석훈 에이블리 대표는 "기술 고도화를 통해 시성비(시간 대비 쇼핑만족도)를 추구하는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연봉 높고 출퇴근 3시간" vs "연봉 낮고 재택"…취준생 선택은 2024-01-19 08:27:46
‘시성비’를 중시하기에 ‘재택근무’를 선호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재택근무를 선호하냐는 질문에는 무려 83%가 ‘그렇다’라고 답했고, 그 이유로 ‘출퇴근 시간을 아낄 수 있어서(58%)’를 이유로 가장 많이 꼽았다. 한편, Z세대가 허용할 수 있는 최대 왕복 통근 시간은 ‘1시간(33%)’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서...
집안일 남 시키는 중장년층…"돈보다 시간이 더 중요해" 2024-01-17 18:14:03
시간 대비 효율을 뜻하는 ‘시(時)성비’를 따지는 중·장년층이 늘고 있다. 17일 신한카드 빅데이터연구소에 따르면 지난해 1~3월 가사노동 플랫폼 이용을 결제한 고객 가운데 43%가 40~60세대로 나타났다. 이는 2019년(23%)보다 두 배 가까이 늘어난 수치다. 같은 기간 20·30세대 비중은 77%에서 57%로 줄었다. 신한카드...
"月 20만원 가사도우미 불러 집 청소…돈 안 아까워요" [조미현의 Fin코노미] 2024-01-17 16:24:45
시간 대비 효율을 뜻하는 ‘시(時)성비’를 따지는 중·장년층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17일 신한카드 빅데이터연구소에 따르면 지난해 1~3월 가사노동 플랫폼을 이용 결제한 고객 가운데 43%가 4060세대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2019년(23%)보다 두 배 가까이 늘어난 수치인데요. 같은 기간 2030세대 비중은 77%에서 57%로...
최상목 “기재부의 위기, 현장서 해법…‘역동경제’로 민생경제 회복” 2024-01-02 14:07:32
‘시성비’ 있는 일에 직원들의 귀중한 시간을 투입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최 부총리는 6년 만에 다시 친정으로 복귀한 자신을 바다에서 성장한 뒤 강으로 돌아온 연어에 빗댔다. 최 부총리는 “연어는 강에서 태어나 바다로 나가 성장하다 알을 낳을 때가 되면 다시 자기가 태어난...
"갓성비·시성비 뜬다"..유통업 톱픽은 'GS리테일' 2023-12-29 11:01:00
소비 트렌드는 '갓성비·시성비'입니다. 고금리로 소비여력이 줄어든 상황에서 돈 뿐만아니라 시간까지 아끼려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유통 채널중에서는 '편의점'의 약진이 두드러질 것으로 보입니다. 지수희 기자입니다. <기자> 30대 직장인 김민협씨는 일주일에 세번은 좋아하는 콘텐츠를 보면서...
내년 마케팅 트렌드 '없어진 돈'·'똑똑한 시간 소비' 2023-12-27 10:38:08
내년 마케팅 트렌드 '없어진 돈'·'똑똑한 시간 소비' KPR연구소 선정…앱카드·간편결제 보편화, '시성비' 중시 확산 (서울=연합뉴스) 김아람 기자 = 내년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로 '없어진 돈', '재밌어지는 홈쇼핑', '똑똑한 시간 소비' 등이 꼽혔다. 27일...
영상·음악 함께 즐긴다…음원 플랫폼 '숏폼' 바람 2023-12-12 15:50:45
‘시성비’(시간 대비 성능 효율)를 중시하는 트렌드가 확산된 영향이다. 지금은 뮤직비디오와 사전에 별도로 제작한 영상, 일러스트 등을 편집해 활용하지만 머지않아 인공지능(AI)이 즉석에서 음악에 어울리는 영상을 제작해 보여주는 서비스도 등장할 전망이다. 플로 관계자는 “자체 개발한 AI 언어모델을 기반으로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