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DK아시아, 주택상품 경쟁력과 친환경 주거환경 조성 공로 국토교통부장관상 수상 2023-11-30 10:18:18
잇는 길이 3.5km의 왕복 4차로의 자동차 전용 대심도 터널로 이 터널이 개통되면 왕길동에서 청라 스타필드까지 이동이 용이하다. 또한 강남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는 광역버스(M버스)도 2024년 운행 예정이다. 특히 광역버스(M버스)와 공항철도의 이용 편리를 위해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광역버스(M버스) 정류장과 검암역...
대우건설, '동부간선도로 지하화사업' 1조 규모 PF약정 체결 2023-11-23 10:05:52
민간투자사업은 대우건설이 사업주간사로 참여하고 있다. 성북구 석관동 월릉교에서 강남구 청담동 영동대교 남단까지 연장 10.1km 구간에 왕복 4차로 대심도 방식으로 터널을 건설한다. 2024년 상반기 착공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2029년 개통 예정이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2015년 최초 제안 이후, 뚝심을 갖고 추진한...
산은, 1조원 규모 동부간선도로 지하화 민간투자사업 금융주선 2023-11-22 14:41:01
연결하는 총 10.1km의 대심도 지하도로를 건설하고 30년간 운영하는 민간투자사업이다. 2024년 상반기 착공, 2029년 상반기 준공이 목표다. 박형순 산업은행 부행장은 "동부간선도로 지하화로 상습 지·정체가 완화되고 빈번한 침수 문제가 해결될 것"이라며 "고금리·금융 유동성 악화 등 어려운 시장 환경이지만,...
법인세·취득세 급감…허리띠 졸라매는 서울 2023-11-01 19:15:16
대심도 빗물배수터널’을 짓는다. 내년 1월부터 시범적으로 도입하는 월 6만5000원짜리 기후동행카드에는 401억원을 투자한다. ‘매력도시 서울’을 만들기 위한 각종 인프라에도 총 1조272억원을 투입한다. 한강 아트피어 조성(5억원), 리버버스 도입·운영(208억원), 서울항 조성(254억원) 등이다. 서울시의 교육 정책을...
서울시, 예산 1조5000억원 줄인다…13년 만의 '감축' 2023-11-01 11:44:25
광화문, 도림천 등 3곳에는 총 1049억원을 투입해 '대심도 빗물배수터널'을 짓는다. 지하차도 침수피해 방지에 84억원을 투자한다. 지하철역 대중교통 노후 시설물을 교체하고 관리하는 비용은 1065억 8000만 원 수준으로 잡았다. 전 세계의 이목을 끌 만한 매력적인 도시(4대 핵심과제)를 만들기 위해 1조272억원...
4대강 '종합 치수계획' 법정기한 1년4개월 넘겨 첫 수립 2023-10-30 17:53:50
일대에 대심도 빗물터널 설치 ▲ 경북 포항시 냉천 상류에 홍수조절용 댐 설치 ▲ 전남 주암댐과 장흥댐 연계 운영으로 용수 공급 안정화 ▲ 극한가뭄 대비 수자원 개발 등 기후변화로 빈번해지는 홍수와 가뭄에 대응하는 방안이 이번 유역계획에 대거 포함됐다고 환경부는 설명했다. 물관리기본법에 따르면 유역계획은...
양한용 에어퍼스트 대표, '반도체의 날' 산업부 장관 표창 2023-10-27 10:26:28
경우, 선제적으로 부지를 매입하고 대심도 터널을 이용한 산업용 가스 배관 라인을 국내에서 처음 구축해 공급기한을 적기에 충족시켰다. 오랜 기간 전자영업분야에서 반도체 전반에 대한 경험과 노하우를 축적한 양 대표의 리더십이 빠른 실행으로 이어졌다는 평가다. 양한용 대표는 "반도체 산업용 가스 제조 업체로서는...
우주 발사체부터 AI가 만드는 자막까지…테크 스타트업에 쏠린 눈 [긱스] 2023-10-13 18:18:13
대심도터널 건설 현장에 75억원 규모 제품 공급을 수주하는 실제 성과를 얻기도 했다"고 덧붙였다. 미래 먹거리 된 양자양자 분야 아톰 스타트업은 큐토프가 눈길을 끌었다. 원자력연구원 출신 정도영 대표가 창업한 이 회사는 레이저 기술을 활용한 고부가가치 동위원소 분리 솔루션을 개발한다. 동위원소는 화학적으로...
동작구 대림삼거리역에 추가출입구 설치 타당성 확보 [메트로] 2023-10-10 15:10:42
약 70m 깊이의 대심도 터널 및 엘리베이터 설치’ 방식 대신 국토교통부와 수차례 협의하여 비용이 적게 소요되는 ‘지하 6~8m 깊이의 지하 연결보도 설치’ 방식을 채택했다고 밝혔다. 폭 8m에 총 350m 길이의 무빙워크다. 동작구는 인근 재개발사업 공공기여의 일부를 지하 연결보도 설치공사에 반영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차세대 부산형 급행철도 사업 급물살..."2025년 착공, 2030년 개통" 2023-09-25 15:48:30
대심도 터널을 이동한 저탄소 친환경 수소 철도차량을 도입한 급행 철도 시스템이다. 수익형 민간 투자 방식(BTO-Build Transfer Operate)으로 총사업비 4조7692억원이 투입될 전망이다. 가덕신공항을 출발해 강서구 명지국제신도시와 사하구 하단동을 거쳐 2030세계박람회 개최 후보지인 북항을 지나 부산 도심의 중앙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