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현대차·기아, 올해 상반기 사우디 베스트셀러 1·2위 배출 2025-08-17 06:00:01
= 현대차·기아가 중동 최대 자동차 시장인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올해 상반기 판매 '톱2' 차량을 배출하며 승승장구하고 있다. 사우디는 전통적으로 도요타, 닛산 등 일본 브랜드가 강세를 보이던 지역으로, 현대차·기아는 올해 세운 합작 생산법인에 기반해 현지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17일...
[사설] 연일 사상 최고치 日 증시…기업 氣 살리는 게 최고의 부양책 2025-08-13 17:21:12
다시 썼다. 닛케이지수는 4월 연중 최저치 대비 40%나 올랐다. 상승 기조의 코스피지수가 증세를 앞세운 세제 개편안 암초를 만나 주춤거리는 것과 대조적이다. 미국과의 관세 협상 타결로 불안감이 줄어든 영향도 있겠지만, 일본 증시 상승을 견인하는 건 결국 기업 실적이다. 미국발(發) 관세 여파로 상장사의 상반기...
도요타, 아이치현에 공장 신설…"일본내 300만대 생산 유지" 2025-08-08 12:20:19
도요타, 아이치현에 공장 신설…"일본내 300만대 생산 유지" (도쿄=연합뉴스) 경수현 특파원 = 도요타자동차가 일본내 생산 거점인 아이치현 도요타시에 차량 생산용 공장을 신설하기로 했다. 8일 아사히신문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도요타자동차는 2030년대초 가동을 목표로 한다면서 이런 공장 신설 계획을 전날...
엔화 상승·美 관세 폭탄에…日 완성차 실적 비상등 2025-08-07 17:52:25
가치 상승이 올해 영업이익을 7250억엔 갉아먹을 것으로 추산했다. 도요타는 이 같은 상황을 고려해 2025회계연도(2025년 4월~2026년 3월) 실적 전망을 대폭 하향 조정했다. 올해 영업이익 전망치는 종전 3조8000억엔에서 3조2000억엔으로, 순이익 전망치는 3조1000억엔에서 2조6600억엔으로 각각 낮췄다. 전망대로 실적이...
日 지바 롯데 홈구장에 현대차 '아이오닉' 뜬 이유는 [신정은의 모빌리티워치] 2025-08-06 16:08:09
284만9000엔(약 2680만원)으로 도요타 ‘bZ4X’(550만엔·약 5180만원) 등 경쟁 차종보다 ‘가성비’가 높은 것으로 평가된다. 업계에선 일본 자동차 시장의 전기차 비중이 1% 수준이라 현대차가 전기차로만 판매량을 늘리기엔 한계가 있다는 지적도 나온다. 이에 현대차는 일본 고객과 접점을 확대해 판매량을 높이겠다는...
이인선 의원, 사라진 자동차 관세 2.5% 우위에 지역 산업 기반 흔들 2025-08-06 12:52:29
한국산 차를 미국에 57%를 팔고 있는데, 일본의 도요타는 일본산을 25%, 혼다는 1% 정도 팔고 거의 현지 생산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 우리 대기업이 미국으로 대탈출 하고 남은 영세 협력사들은 위기가 올 테고 일자리가 감소하는 상황이다. 15%가 잘한 협상이니 안심해라, 걱정마라, 얘기하기는 문제가 있다”고 강하게...
타이거 우즈 목숨 건진 車 필두로…현대차, '美 진격' 승부수 2025-08-05 06:30:01
발표 컨퍼런스콜에서 "카니발 하이브리드로 도요타 시에나가 독주하던 시장에서 점유율 23%를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미국에서 인기인 준대형 스포츠유틸리티챠량(SUV) 팰리세이드 하이브리드도 실적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3세대 신형 팰리세이드 하이브리드는 지난달부터 미국 판매에 시동을 걸고 있다. 현대차...
野 "李, 관세 15% 잘한거냐?"…與 "술만마신 尹보다 낫다" 맞불 2025-08-04 17:17:25
4시 1분부터 발언을 시작했다. 신 의원은 필리버스터에서 "(미국과의) 관세 협상 저거 잘 됐습니까. 가슴에 손을 얹고 생각을 해보세요. 지금 그거 잘됐다고 하는 분들 민주당 지지자들, 민주당 의원밖에 없다"며 "(관세) 15% 잘한 겁니까. 우리 일본보다 2.5% 더 많이 관세 물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관세 협상 발표가...
'최악은 면했지만' 사라진 2.5% 관세 우위…현대차 주가 '후진' [관세협상 타결] 2025-07-31 14:14:38
통해 현대차·기아가 얻게 될 이득이 도요타자동차보다 크다”며 “도요타자동차가 미국에서 판매하는 차량 중 일본에서 생산한 물량의 비중은 20% 수준인 데 반해, 현대차·기아의 미국 판매량 중 한국산 비중은 50% 이상”이라고 설명했다. 미국으로 수출할 때 관세를 적용받는 물량이 한국산 자동차가 훨씬 많기에,...
날아간 2.5% 관세 우위…'가격경쟁력' 우려에 현대차 주가 흔들 [관세협상 타결] 2025-07-31 11:08:21
도요타가 도쿄증권거래소에서 13.14% 폭등 마감한 것과 대조적인 흐름이다. 업계에서는 이 같은 관세 부담을 줄이기 위해 미국 현지 생산 확대와 공급망 재편이 불가피할 것이란 분석이 나온다. 현대차·기아 관계자는 이날 "15% 관세가 적용됨에 따라 한국산 자동차의 경쟁력 제고가 중요한 상황"이라며 "현대차·기아는...